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메프, '협력업체 공동 발전' 윤리경영 선포 2013-10-14 09:43:02
경영을 선포했다고 14일 밝혔다.박은상 위메프 대표 등 임직원 800여명은 전체 임직원 회의에서 윤리강령을 선포하고 윤리규범 준수 서약서에 서명했다.이번 윤리경영 선포는 회사 구성원들의 윤리관을 확립하고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세부적으로는 ▲고객중심경영 ▲협렵업체와 공동의 발전...
[2013 고객만족도] 교보문고 KCSI 대형서점 1위 2013-10-10 16:28:30
두고 경영활동을 해온, 교보문고의 노력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와 격려”며, “앞으로도 항상 기대 이상의 고객만족을 생각하고, 언제나 정직하고 성실하게 일하며, 끊임없이 대담한 목표에 도전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모든 사람이 역량을 키워 더 나은 세상을 만들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2013 고객만족도] 하나투어, KCSI 여행사부문 5년연속 1위 2013-10-10 16:23:57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고객서비스 개선과 경영성과 예측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올해 하나투어는 kcsi 조사에서 총 66.8점을 획득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가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고객의 신뢰와 성원이 있었다”며,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속적으로 고객가치를 극대화하여 고객과 함께 하...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카드사, 가맹점 수수료 인하로 수익성 악화…고객 밀착 신상품·모바일로 승부 2013-10-10 06:59:50
판단에서다. 삼성카드는 소비자만족(cs)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불만 발생 시 최고경영자(ceo)를 포함한 전 임원이 해당 고객과 직접 통화해 원인을 해결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향후 기존 사업을 업그레이드해 ‘생활의 편리’를 넘어서 ‘고객 행복’을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금...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한국증권금융, 투자자 보호…자본시장의 안전판 2013-10-10 06:59:44
있는 가운데 자본시장에 대한 투자자의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다. 이에 따라 증권금융은 투자자 예탁금 관리 및 자본시장 안전판으로서 본연의 임무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금융회사의 수익성이 하락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증권사에 대한 대출 금리와 수수료를 인하하고 유동성 지원을 확대하고 있...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KB국민카드, 고객 요구 선제적 대응…체크카드 1위 유지 2013-10-10 06:59:41
확대했다. 소비자보호부를 신설해 고객 신뢰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민원을 사후적으로 해결하는 차원에서 더 나아가 민원 발생 원인을 철저히 따져 제도적인 보완을 실행할 계획이다.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도 나섰다. kb국민카드는 최근 브랜드총괄 부서를 사장 직속으로 개편하고 기능을 강화했다....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현대해상, 상품·보상 서비스 차별화…정도경영 실천 2013-10-10 06:59:27
갖고 있다. 현대해상은 정도경영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이철영 사장은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보험사는 안정성과 지속성이 가장 중요하다”며 “고객 중심의 정도경영으로 내실 성장을 이루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에게 필요한 상품을 개발·판매해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SK증권, 인공지능 갖춘 모바일 서비스 등 차별화 2013-10-10 06:59:19
경영자(ceo), 전문가그룹 등을 대상으로 한 자산관리(wm)사업을 강화했다. 이들 고객에게 맞춤형 재무분석 및 투자정보 등 토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인공지능 갖춘 mts ‘주파수’ sk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인 ‘주파수’를 통해 일반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파수는...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동부화재, 자산 20조원 돌파…글로벌 금융사 도약 발판 2013-10-10 06:59:01
잘 드러난다. 보험사 경영건전성을 보여주는 지표인 지급여력(rbc) 비율은 올 3월 말 기준 254.6%에 달한다. 우량한 재무구조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힘의 원천이 되고 있다. 이 같은 우수한 경영지표 덕분에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다우존스는 올해 지속가능경영지수 산출시 동부화재를 국내 손보회사 중...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화재, 고객만족 경영…불만 사항 24시간내 처리 2013-10-10 06:59:00
이 회사는 1952년 출범한 이래 경영의 중심에 고객을 두고 있다. 고객의 재산과 안전을 지키는 것뿐만 아니라 안심을 주고 신뢰를 얻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다. 영업 보상 콜센터 등 모든 접점에서 고객의 경험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개선 과제를 도출함으로써 서비스를 차별화하고 있다.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