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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리인하에도 고정금리 대출 폭발 2012-10-15 15:55:31
증가세는 여전합니다. 연말이면 고정금리 상품이 전체 가계대출의 20%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성경 기자입니다. <기자> 우리나라 가계 대출의 대부분은 시중금리에 따라 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 상품입니다. 하지만 올들어 고정금리 비중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지난해말 9.3%에 불과했던 고정금리...
국민은행, 금감원과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수술지원 2012-09-19 13:34:16
사업은 국민은행이 금감원, 한국구세군과 함께 캄보디아의 심장병 어린이들을 초청해 무료로 수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세명의 어린이가 초청됐습니다. 국민은행은 "공익상품 판매를 통해 조성된 재원으로 매년 희귀, 난치병 아동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소외계층 어린이들이...
LG전자, 옵티머스G 효과 볼까? 2012-09-18 17:33:12
있는 국면이다.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서 점진적으로 남미나 중동쪽으로 3G폰과 LTE폰으로 진출할 것이다" 시장에서는 옵티머스G 출시로 4분기 LG전자의 휴대폰 사업부는 손익분기점을 지나 내년 상반기에는 흑자로 전환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특히 가전사업부가 실적을 탄탄하게 받쳐주고 있어 향후 주가는...
한국증시 급등‥2천P 돌파 2012-09-14 15:01:26
시작되서, 아마도 미국계 순매수 자금이 한국의 외국인 순매수의 주류가 될 가능성이 크고요. 그렇게 되면 국내증시가 연고점 경신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QE3 영향으로 위험자산 선호증가와 상품가격 급등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비철금속과 정유주가 유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기주...
금융권 소비자보호 전방위 압박 2012-09-13 16:31:02
금융권 인사를 증인으로 대거 채택해 CD금리 담합과 편법대출, 각종 수수료논란 등에 대해 엄중하게 책임을 묻겠다며 벼르고 있습니다. 금융회사들은 초긴장 상태입니다. 금융권은 일제히 대출금리를 내리고 서민금융상품을 출시하는 등 몸을 한껏 낮추면서, 금융지주사별로 자체 신뢰회복 방안을 마련해 다음주 후반께...
`히트상품`, 한계를 넘어서다 2012-09-03 20:07:17
대표 "올해는 직영점을 늘리고, 내년 상반기엔 가맹점을 통해 확산할 계획입니다. 내년 초에는 중국에도 직영사업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과 열정을 모두 쏟아부은 잘 만든 제품 하나로 승부를 걸고 있는 중소기업. 히트상품을 만드는 데 만족하지 않고, 한계를 넘어 사업을 키워가며 강소기업으로...
스마트폰 이제는 생활필수품이다! 2012-08-28 15:30:28
특히 이들 가운데 62%는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스마트폰은 경제활동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도 변화를 가져와 83%가 넘는 이용자가 생활이 편리해졌다고 인식했습니다. 하지만 편해진 생활만큼 통신비로 지불해야 하는 비용은 증가했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의 75%가 4만4천원...
"시장 유동성 확대 전망, 수혜업종은?" 2012-08-10 14:37:59
또 한국이 부도날 확률이 있겠는가. 언뜻 보면 안전하게 5%의 고금리를 얻을 수 있겠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함정은 만기가 10년이라는 것이다. 그 안에 이러한 상품을 설계했던 해외 투자은행이 망할 수 있다. 카운터펀치 리스크라는 것이 있어 날릴 수 있는 것이다. 또 한국은 망하지 않겠지만 만기 이전에 환매를...
증권사 신시장 `개인형 퇴직연금` 2012-08-02 18:02:26
한국투자증권을 비롯해 우리투자증권, 삼성증권 등도 IRP전용 서비스와 각종 이벤트를 내놓으며 은퇴시장 선점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거기다 오는 10월부터 개인형퇴직연금의 적립금 40%까지 주식형 펀드 투자가 가능해 지는 것 역시 증권사들이 반기는 이유입니다. 다만 IRP가 증권사의 신시장으로 자리잡기...
GS홈쇼핑의 굴욕…덩치·실속 경쟁사에 밀려 2012-08-01 17:21:01
Brand) 상품 비중을 늘리며 수익성 확보에 주력했고 현대홈쇼핑은 이익률 관리에 집중했는데 여기서 희비가 갈린 겁니다. GS홈쇼핑의 덩치 키우기 전략은 글로벌 경기 침체의 여파로 소비 경기가 잔뜩 위축되면서 힘을 내지 못해 갈 길 바쁜 GS홈쇼핑의 발목을 잡았다는 분석입니다. 한국경제TV 김서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