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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重, 두산캐피탈 지분 美자회사에 양도 2013-05-29 17:36:58
행위제한 규정에 따른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정거래법은 일반지주회사가 금융 자회사 주식을 보유하거나 지주회사의 자회사가 손자회사의 주식을 40% 미만으로 보유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두산 관계자는 "공정거래법상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그동안 계열사들이 두산캐피탈의 지분...
개별PP연합회 "종편채널, 의무편성-프로그램사용료 중 택일해야" 2013-05-29 15:40:43
개별PP연합회는 성명에서 "법이 규정한 의무편성채널이란 플랫폼에게 채널 거부권이나 선택권을 주지 않고, 무조건 편성해야 하는 만큼 플랫폼의 선택적 편성이 가능한 일반PP와는 상황이 다르다"면서 "의무편성채널로 남을 것인지 아니면 프로그램 사용료를 요구할 것인지 택일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개별PP연합회는...
시간제 일반직 공무원 채용 대통령령 개정 착수 2013-05-28 14:56:52
`공무원 임용령`에서 일반직과 별정직 모두 시간제 공무원으로 채용할 수 있도록 규정을 개정할 방침입니다. 현행 공무원 임용령에서는 시간제 공무원은 계약직에 한해서만 채용할 수 있는데 예를들어 기존에 하루에 8시간 일 하던 일반직 공무원이 4시간만 일 하겠다고 시간제 근무로 전환할 경우 남는 4시간을 채우기...
이스라엘 벤처정신 '후츠파'도 뚫지 못한 불황…전기차 혁신주자 '베터플레이스' 파산 2013-05-27 17:08:39
보조금을 주지만 여전히 일반 자동차에 비해 두세 배 비싸다. 뉴욕타임스는 전기차 구매 비용을 연료비 절약으로 상쇄하려면 27년이 걸리는 것으로 추산했다. 전기차에 쓰이는 리튬이온배터리의 수명이 3~5년에 불과한 점을 감안하면 답이 안 나오는 셈이다. 이 같은 한계에도 테슬라가 흑자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오토타임즈의 확대경] 고급차, 많이 팔려도 고민하는 이유 2013-05-27 16:40:00
향한 손짓’ 등 이미 구매 대상을 귀족으로 규정한다. 적어도 고급 및 고가차를 타야 진정한 귀족의 반열에 오를 수 있다는 사실을 자극해 귀족이 되고픈 이들의 욕망을 충족시켜 준다. ‘귀족에의 욕망’을 건드리는 또 다른 이유는 대중적인 제품의 판매 확산이다. 고급차 소유를 귀족의 조건으로 내걸면서도 그렇지 못...
개별 공공요금 산정기준 연내 개정 2013-05-24 09:21:24
서비스를 제공하는 철도(광역ㆍ고속ㆍ일반ㆍ화물열차 등) 특성을 고려해 합리적인 원가배분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요금 산정기준 개정을 통해선 도로관리사업비 등 비용항목 범위 구체화, 자기자본투자보수율 산정 변경(정기예금→CAPM) 등 요금산정방식이 구체화됩니다. 또 고속도로 회계분리기준을...
"좀더 투명하게"…新공공요금 산정기준 내년부터 시행(종합) 2013-05-24 09:15:08
광역·고속·일반·화물열차 등 특성을 고려해 원가배분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고속도로 통행요금은 도로관리사업비 등 비용항목 범위를 구체화해 산정기준을마련하기로 했다. 광역상수도 요금 산정을 위해 수돗물 요금산정지침과 댐 용수 요금산정규정도손보기로 했다. speed@yna.co.kr(끝)<저 작...
동반위, 역세권 신규출점 150m→100m로 제한…외식업계 "일방적 규제 강화…3개월간 들러리 선 셈" 2013-05-23 17:18:24
기업·프랜차이즈·일반 중견기업)은 ‘역으로부터 반경 500m 이내 출점허용’을 주장했다. 반면 자영업자 측은 ‘역 반경 25m 이내 허용’을 고집했다. 양측은 지속적으로 협의했지만 ‘200m’(외식대기업)와 ‘100m’(자영업)로 물러난 뒤 최종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결국 지난달 말 동반위는 ‘역세권 반경 150m...
[마켓인사이트] 최은영의 한진해운 '독립 꿈' 꺾이나 2013-05-23 02:30:39
있다. 한진그룹이 공정거래법에 따른 일반 지주회사 요건을 맞추기 위해 독자 경영을 해온 한진해운홀딩스를 자회사로 편입할지, 보유 지분을 모두 팔고 계열을 분리할지 결정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진그룹 측은 지주회사 한진칼의 상장심사를 위해 한국거래소에제출한 계획안을 통해 한진해운홀 딩스를 계속 품고 갈 것임...
한진家 계열분리 갈등…한진그룹 "새 지주사에 '해운' 편입"…해운 '발끈' 2013-05-23 01:59:22
일반 지주회사 요건을 맞추기 위해(행위제한 해소) 2015년 8월까지 대한항공(16.71%) 한국공항(10.7%) (주)한진(0.04%) 등이 보유하고 있는 한진해운홀딩스 지분 27.45%를 한진칼로 넘기는 계획안을 한국거래소에 제출했다. ib업계 관계자는 “일반 지주회사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승인을 받으려면 상장 자회사 지분을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