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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제2 신경영’ 밑그림‥경제영토 넓힌다 2012-06-21 16:45:25
기술을 자동차에 접목시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다는 게 이건희 회장의 구상입니다. 2015년에는 자동차 제조원가에서 전기전자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40%를 넘어서게 되고 시장규모도 23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와 무인자동차 시대가 조만간 도래할 것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SK하이닉스, M&A로 사업 역량 강화 2012-06-20 17:32:42
<인터뷰> SK관계자 "고부가가치 솔루션 제품이 확대될 전망입니다. 이번 LAMD인수를 통해 SK하이닉스의 낸드플래시 점유율이 늘어날 것이다." SK하이닉스는 이에 앞서 몇 건의 M&A와 제휴 건을 성사시켰습니다. 지난 12일 이탈리아 낸드플래시 개발업체를 인수해 유럽에 기술센터를 전환 설립했고 미국 스팬션, IBM과...
"페이스북 상장.. 빅데이터 관련주 관심" 2012-05-16 14:56:27
됐었지만 이제는 처리기술이 발전되면서 분석하기 시작된 큰 데이터가 더욱 중요하게 되는 시장이 되었다. 예전에는 통계자료, 텍스트 자료에 그쳤다면 현재의 데이터는 이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결제정보나 위치정보, 영상정보, 음성정보다. 이는 개개인의 성향이나 취미,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들을...
스마트타고 홈네트워킹 `진화` 2012-04-17 18:05:28
있는 기술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기전력을 관리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기능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김종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내 기업이 개발한 홈네트워크 시스템. 간단한 터치로 가스 밸브를 잠글 수 있고, 전원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한 화면을 통해 집안에 설치된 CCTV 영상도 살펴볼...
청년창업, 중장기 지원책 `절실` 2012-02-22 17:33:48
이소현 트라이스 대표 -"첫 자금 지원 받고 제품 나올때 까지 벤처기업들 보통 2-3년 걸린다. 그런데 초기 지원 자금 말고 제품이나 마케팅에 추가로 자금 지원이 없다. 지속적으로 사업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 필요하다."> 아울러 기술개발을 위한 인력 확보에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건의했습니다. <인터뷰:...
2012년 국내 완성차 키워드 "내실강화·친환경" 2011-12-29 17:32:46
두기로 했습니다. 또 미래 친환경 자동차 기술을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정하고 연구개발 능력 강화와 함께 친환경 첨단기술 확보에도 주력할 방침입니다. 다른 기업들 역시 내실강화와 친환경 자동차 개발은 피할 수 없는 대세입니다. 올 한해 쉐보레라는 브랜드를 널리 알린 한국GM은 내년에는 인적자원 양성과 투자...
엠케이전자 "글로벌 소재 제조사로 도약" 2011-10-27 18:08:58
뿐 아니라 가전제품, 통신, 자동차 등 모든 산업에서 반드시 들어가는 시스템반도체 산업 확대를 위해서도 핵심소재인 본딩와이어의 가격을 낮추는 게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함께 전자기기의 기능은 늘리고, 부피는 줄여여하는 산업 흐름상, 기존 와이어 타입이 아닌 볼타입 방식의 소재 생산도 역시 필수적입니다....
[11일 조간신문 브리핑] 2011-10-11 06:44:53
줄 제품에 대한 청사진을 그리는 작업을 해왔다"며 "앞으로 4년 동안은 잡스의 기획력과 창의력이 담긴 제품들이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 집 없는 것도 서러운데… 건보료 급등에 두번 운다 무주택 자영업자들이 전·월세금 폭등에 이어 건강보험료까지 급등하는 이중고를 겪게 될 전망입니다. 이런 현상이...
[아이디어 발전소] 세상의 소리를 담는다, 딜라이트 2011-07-06 09:42:23
필요한 제품을 만드는 기술이란 뜻에서 `착한 기술`이라고도 불리는 `적정기술` 열풍이 불고 있다. 학계와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이뤄졌던 적정기술을 사업화하는데 국내 대기업의 관심이 늘고, 의식있는 소셜벤처가 앞 다퉈 참여하고 있다. 희망의 소리를 전하는 `딜라이트` 그 바람을 타고 국내 디지털형 보청기 시장에...
[CEO초대석] 최근수 (주)딜리 대표이사 2011-04-07 22:49:39
이러한 핵심 융합기술을 독자적으로 가지고 있기는 대단히 어려우며 실제로 국내외 여러 회사들이 개발을 시도했으나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시제품이 개발되더라도 시장이 해외에 있기 때문에 현지 시장 상황에 대한 Know how가 필요합니다. 그렇다 보니 시장 진입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저희 회사는 15년 이상의 제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