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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후 첫 회사채 발행 나서는 삼양식품, 신용도는 2021-11-29 14:02:25
따라 라면의 제조원가와 판매부대비용이 상승하고 있다"면서도 "수익성이 높은 해외 수요 증가세가 중기적으로 지속될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삼양식품은 농심, 오뚜기에 비해선 시장 점유율이 낮지만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정 소비층을 확보하고 있다. 엄정원 한국기업평가 책임연구원은 "밀양 신공장 관련...
"농심, 실적 개선 가시화 기대" 2021-11-18 09:34:24
"농심의 3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6,730억원, 291억원을 시현해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다"며 "전년 역기저에도 불구하고 국내 판가 인상 효과가 점진적 반영되기 시작하면서 실적 개선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심 연구원은 "글로벌 `K-Food`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신라면 이외에도 너구리,...
식품회사들, 원자재·물류비 부담에 3분기 실적 '부진' 2021-11-15 18:20:12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29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0.7% 줄었다고 15일 공시했다. 매출은 6천730억원으로 3.3% 늘었지만, 당기순이익은 253억원으로 14.3% 줄었다. 삼양식품은 3분기 매출이 1천617억원으로 3.2% 줄고 영업이익은 152억원으로 35.0% 감소했다. 밀가루와 팜유 등...
소비자가 만든 레시피 `대박`…한달 만에 230만개 판매 2021-11-11 10:34:28
농심이 모디슈머 레시피에 착안해 선보인 ‘카구리 큰사발면’이 라면시장에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PC방에서 사랑받으며 맛을 인정받은 레시피가 제품으로 나와 1020세대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 농심은 지난달 11일 출시한 카구리 큰사발면이 한 달 만에 23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초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농심 스프만으론 부족해'…즉석 편의식 ‘입지’ 확대하는 태경농산 2021-11-11 00:59:21
하고 있다. 농심홀딩스가 지분 100%를 갖고 있다. 농심에 라면과 스낵 제품 생산의 필수재인 분말 스프·시즈닝을 판매하고 있다. 농심에 대한 매출 규모는 연간 2000억원 수준이다. 하지만 대체 간편식이 다양해지고 웰빙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라면과 스낵 시장은 정체 상태에 놓였다. 인구 증가율이 둔화한 영향도 있다....
라면값 1년새 11% 올라…외식 가격, 3년만에 최대폭 상승 2021-11-07 23:16:40
11월(3.3%) 이후 6년 11개월 만에 가장 컸다. 품목별로 보면 라면 가격이 1년 새 11.0% 올라 2009년 2월(14.3%) 이후 12년 8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뛰었다. 오뚜기와 농심, 삼양식품, 팔도 등 대표적인 라면 업체들이 밀가루, 팜유 등 원재료비 상승을 이유로 8월부터 줄줄이 라면 출고가를 인상한 영향이다. 통계청...
지난달 라면값 12년8개월래 최대폭 상승…먹거리 가격 고공행진 2021-11-07 05:31:19
라면 가격이 1년 새 11.0% 올라 2009년 2월(14.3%) 이후 12년 8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뛰었다. 오뚜기[007310]와 농심[004370], 삼양식품[003230], 팔도 등 대표적인 라면 업체들이 밀가루, 팜유 등 원재료비 상승을 이유로 8월부터 줄줄이 라면 출고가를 인상한 영향이다. 통계청 관계자는 "업체들이 올해 8월, 9월에...
"농심 과자 문제 많다" 가루 아낀다는 영상에 회사측 반응이… 2021-10-28 07:46:29
한 유튜버가 농심 브랜드관 수많은 과자와 라면을 리뷰하며 "실망스럽다"는 취지로 평하자 농심 관계자가 댓글을 남긴 일이 재조명되고 있다. 127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침착맨은 '농심 브랜드관 둘러보기'라는 제목으로 농심 과자에 대한 소회를 전했다. 침착맨은 "이렇게 많은 과자와 라면이 있었나....
'100년 간장' 기꼬만, 단일품목으로 세계 제패 [더 머니이스트-지민홍의 일본주식 가이드] 2021-10-21 07:13:44
가하고 있습니다. 농심은 라면(짜파구리), CJ제일제당은 만두(비비고), 치킨과 맥주로 대표되는 BBQ, 교촌치킨 등은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공통적으로 일부 음식만의 일시적인 유행이 되지 않으려면 현지화에 지속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간장이라는 단일품목으로...
원재료·인건비 부담에 물류 대란까지 겹쳐 가공식품 줄줄이 인상 2021-10-17 18:02:27
가공식품 가격의 릴레이 인상에 나서고 있다. 농심은 지난 8월 신라면 등 주요 라면 출고 가격을 평균 6.8% 인상했다. 오뚜기도 라면 가격을 평균 11.9% 올렸다. 오뚜기가 라면 가격을 인상한 것은 2008년 이후 13년 만이다. 롯데제과는 비스킷 등 과자 11종 가격을 평균 12.2% 올렸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