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협의회는 고객만족 관련 대외 평가지표를 집중 분석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등 전사 차원의 고객만족 개선 과제 발굴 및 실행을 위한 전담 조직이다. 이와 함께 ‘민원 및 고객의 소리(voc)’ 통합관리시스템을 운용해 고객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고객 불만이 발생한 제도 및 서비스는 개선했다. 최기의 kb국민카드...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동부화재, 접수된 민원은 무조건 1시간 이내 처리 2013-06-26 15:41:14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접수된 민원은 1시간 이내 처리하는 게 원칙이다. 2010년 4월부터는 소비자평가단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 요구를 적극 청취하고 경영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소비자평가단은 핵심 마케팅 이슈 제안, 고객서비스 품질 개선, 대고객 회사이미지 제고 관련 활동으로 ‘고객과 진심으로 소통하는...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신한은행, 서민·中企 실질지원 강화…글로벌 거점도 확보 2013-06-24 15:30:33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2년 금융회사 민원 발생 평가 결과’에서 대형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2등급을 받았다. 또 금융소비자 대상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금융소비자연맹의 ‘2013년 소비자 은행 평가’ 순위에서도 1위에 올랐다. 리테일 활동성 거래 고객 수가 큰 폭으로 증가, 은행권 1위를 차지했다. 은행권 최고...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KJB광주은행, 친절·사회공헌으로 감동 실천 2013-06-18 15:30:57
최초로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했으며, 민원발생시 영업점 경영평가에 반영하는 등 소비자보호 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 또한 전 직원에게 소비자보호에 대한 의식전환을 추진하기 위해 ‘민·찾·사 교육(민원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민원사례 교육)’을 실시하고, 매주 월요일을 ‘민원 제로데이’로 선정하는 등 다양하고 지...
금감원, '민원 불량' 금융사 23개사 집중관리 2013-06-16 12:00:54
민원 발생이 많고 개선도 잘되지 않는 민원발생평가 4~5등급 23개 금융사를 대상으로 밀착 관리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국민은행, 농협은행, 한국씨티은행,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 국민카드, 하나SK카드, 동양생명[082640], 우리아비바생명, 현대라이프생명, KDB생명, 알리안츠생명, ING생명, PCA생명,...
민원 많은 금융사, 금소처 전담 직원이 밀착 관리 2013-06-16 12:00:01
앞으로 민원발생이 많은 금융회사에 금융소비자보호처(금소처) 민원전담관리자가 지정돼 민원 동향을 밀착 관리한다.금융감독원은 16일 이 같은 내용의 금융회사 민원감축을 위한 상시적 밀착관리 체계(crm)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최근 수년간 민원발생평가 등급을 분석한 결과 민원발생이 많고 개선이 제대로...
[경찰팀 리포트] '안전 D등급' 군산 현대메트로타워에선 어떤 일이… 2013-06-14 16:59:00
건설사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건물 안전진단서 사실상 d등급 2011년 9월 완공된 이 아파트에 비가 새고 금이 가면서 주민들의 민원이 제기되기 시작했다. 상황이 심각해지자 지난해 2월 군산시의회는 ‘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같은해 5월 시설안전공단이 부분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한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지은...
조달청, 감사원 평가 자체감사활동 우수기관 선정 2013-06-14 10:23:13
심사항목 전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특히 감사성과 분야에서 ‘최고등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조달청은 부패발생 취약환경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직무관련자 응대 처리지침’을 마련하는 등 청렴문화 조성 및 비위발생 예방을 위해 각종 제도를 개선했다. 또 감사결과 처분사항과 지적사항...
은행권 3%대 초반 '고정금리 재형저축' 7월 출시 2013-06-05 06:07:06
때 금리가 추가 하락하면 불만이나 민원이 발생할 소지가 있다는 것이다. 지난 3월6일부터 판매한 혼합형 재형저축 상품의 판매 열기가 급격히 식자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의도도 담겼다. 지난달 말 기준으로 재형저축은 165만 계좌가 개설됐고, 납입 금액은 5천835억원이다. 계좌당 월평균 약 12만원씩,...
국민검사청구제도·민원처리 실시간 공개…강화되는 금융소비자 보호 2013-06-04 15:35:00
중이다. 금융당국은 금융회사들 가운데 민원이 많이 들어오는 곳이 어디인지 정기적으로 파악해서 공시하고 있다. 자주 발생하는 민원 내용에 대해서는 보험사 상품 설명서 등에 별도로 안내해서 소비자들이 경각심을 갖도록 하고 있다. 금융회사들이 정보를 제대로 알려주지 않으려 깨알같이 작은 글씨로 전문용어를 남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