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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가 "대우조선, 추가 손실 가능성 배제 못해…팔아라" 2015-07-30 08:54:30
잠정적으로 중단했다.이 증권사 이재원 연구원은 "반잠수식 해양시추선인 송가(songa) 프로젝트를 제외하고 문제가 된 프로젝트들의 종류와 진행율에 대해 아무런 정보가 없다"며 "향후 전망이 매우 불투명한 상황이 됐다"고 말했다.특히 과거 조선사들의 사례를 볼 때 이번이 마지막 빅배스(잠재손...
"대우조선해양, 합리적 추정 불가…투자의견 제시 중단"-유안타 2015-07-30 08:29:44
이 증권사 이재원 연구원은 "반잠수식 해양시추선인 송가(songa) 프로젝트를 제외하고 문제가 된 프로젝트들의 종류와 진행율에 대해 아무런 정보가 없다"며 "향후 전망이 매우 불투명한 상황이 됐다"고 말했다. 특히 과거 조선사들의 사례를 볼 때 이번이 마지막 빅배스(잠재손실을 모두 반영하는...
조선업계 '빅3' 천문학적 손실 쇼크…탈출구 있나 2015-07-29 18:41:47
비용이 많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대우조선해양은 2011년 반잠수식 시추선 4척을 척당 약 6천억원에 수주했지만척당 평균 10개월∼1년가량 지연되면서 1조원가량의 손실을 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중공업[010140]은 2013년 30억 달러에 수주한 나이지리아 에지나의 부유식원유생산 및 저장설비(FPSO) 사업 등에...
해양플랜트에 발목 잡힌 '조선 빅3'…1년반 만에 7조5000억 적자 2015-07-29 18:33:52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대우조선은 63.1%, 삼성중공업은 44.8% 감소했다. 대우조선 관계자는 “해양플랜트 공사 진행 정도를 최대한 보수적으로 설정해 매출 반영 수준을 낮게 잡았다”고 설명했다.현대중공업은 작년 3조2495억원의 적자를 기록했지만 올해 상반기에도 3500억원 이상의 영업손실을 냈다. 1분기...
대우조선해양 2분기 `어닝쇼크` 영업손 3조원…사상 최대 규모 2015-07-29 18:07:04
반잠수식 해양시추선인 송가 리그 프로젝트 같은 미경험 해양프로젝트 건조 과정에서 공사기간이 길어지며 손실 규모가 확대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건조 중인 해양프로젝트에서 발생한 손실분이 실적에 반영되면서, 영업손실이 발생했다"며, "앞으로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수익개선을 이루겠다"고...
현대중공업 2분기 영업손실 1천710억원(종합) 2015-07-29 15:48:11
떨어진탓에 감소했다. 영업손실은 조선부문 반잠수식 시추선 등 특수선박 인도 지연으로 인한 추가비용 발생과 더불어 해양부문 해외 현장 설치공사비 증가와 일부 공사의 공정 지연 등에 따른 것이다. 선박 2천척 달성 기념 특별격려금과 퇴직위로금 등 967억원의 일회성 비용이 생긴 것도 영향을 미쳤다. ...
대우조선 "공사 지연 손실 보전해달라"…국제중재 신청 2015-07-29 09:10:43
대우조선해양은 2011년 송가로부터 반잠수식 시추선 4척을 척당 약 6천억원에수주했지만 송가의 기본설계 오류 등으로 작업 기간이 늘어나 추가 비용이 발생했다는 입장이다. 척당 평균 10개월∼1년가량 지연되면서 1조원가량의 손실을 본 것으로알려졌다. 1척은 지난달 인도됐으며 나머지 3척은 올해 하반기에서...
"조선株, 대규모 손실 가능성 제기…주가 약세 불가피"-NH證 2015-07-19 14:44:11
유 애널리스트는 "반잠수식 시추설비 3기 건조가 지연되고 있어 현대중공업의 추가 손실 가능성이 있다"면서 "이미 반영된 충당금을 감안하면 추가 손실 규모는 1000억원 내외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부실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에 대해서는 "워크아웃 등 최악의 상황으로는 가지...
NH투자증권 "조선업, 진퇴양난…'중립'" 2015-07-19 14:14:25
수주한 반잠수식 시추설비 3기의 건조가 지연되고있어 추가 손실 가능성이 있다"며 "이미 반영된 충당금을 고려하면 추가 손실규모는1천억원 내외 수준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개별 기준 회사별 총차입금은 대우조선해양 8조2천900억원,현대중공업 7조9천430억원, 삼성중공업 3조1천940억원,...
대우조선, 미청구대금 급증에도 충당금 쌓지 않아 2015-07-16 21:54:07
것은 기정사실이다. 정성립 신임 사장도 “회계원칙대로 손실을 반영하겠다”고 했다. 관건은 대우조선이 이 같은 상황을 버틸 수 있느냐다. 급하게 갚아야 할 단기 채무는 이달에 2000억원, 11월 말 3000억원의 회사채 정도다. 올해 하반기 건조가 완료되는 ‘송가 프로젝트’의 반잠수식 시추선 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