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유통산업] 화장품 시장도 저성장시대 진입…'해외 사업 확대'로 돌파구 2014-01-07 06:58:18
적극 나선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 공략하는 옴니 채널(omni-channel)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먹는 화장품’ 같은 건강기능식품 등 신사업도 적극 발굴할 방침이다. lg생활건강도 올해 기능성 음료, 기능성 유제품 등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시장에선 추가 인수합병(m&a)에 나설 것으로...
아모레퍼시픽, 올 경영방침 '우리 다 함께'…질적성장 추구 2014-01-02 10:30:09
시장에서는 옴니채널(omni-channel) 전략을 고도화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이 상생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고, 해외 시장에서도, 브랜드별, 국가별, 채널별로 디지털 성장전략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아울러 카운셀러, 거래처, 지역사회, 임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과 상생에 더욱 적극적으로...
이미지넥스트, 옴니뷰 전용 저장장치 출시 2013-12-05 11:10:54
5일 회사에 따르면 駀도 옴니뷰'는 저장 기능이 그동안 없었다. 때문에 사용자가 영상 확보를 원할 경우 2채널 블랙박스를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회사는 이런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16㎇ sd카드가 포함된 저장 장치를 출시했다. 32㎇ 역시 선택...
매장에선 구경, 주문은 온라인…쇼루밍 대응 전략 2013-11-29 06:59:10
된 ‘옴니 채널’과 같다. 옴니 채널이란 매장, 온라인, 카탈로그 등 여러 개의 채널을 전체적(omni)인 관점에서 결합하는 것을 말한다. 소비자에게 다양한 체험을 끊김없이 매끄럽게 제공할 수 있다. 미국의 메이시스백화점은 ‘가장 앞서가는 옴니 채널 유통기업’을 내세웠다. 지난 1월 유통업계 최초로 옴니채널...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를 꿰뚫어 본다" 엑시즈, 실시간 모니터링 솔루션 출시 2013-11-26 07:58:00
옴니채널 시대-온라인 유통산업을 위한 스마트 커머스 차별화 전략 세미나'를 진행한다. 엑시즈의 개요 및 주요 활용 케이스 등은 이 자리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엑시즈의 특징은 인터넷 사이트(www.ecsees.com)에서도 볼 수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박람회장 발칵' 주식 자동매매...
<유통업의 거스를 수 없는 대세 '쇼루밍족'> 2013-11-19 12:01:19
실제 선진 유통업체들은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사이트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통합관리하는 '옴니(Omni) 채널' 전략을 구사하거나 쇼루밍족의 편의를 제고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영국의 '존 루이스'(John Lewis) 백화점은 작년 10월 매장 곳곳에 인터랙티브스크린을 설치, 소비자들이 정보를 검색한 뒤...
[책꽂이] 사장은 왜 밤에 잠 못드는가 등 2013-10-03 17:33:19
고객의 관점에서 채널을 설계·디자인하는 ‘옴니채널 리테일링’을 하라고 조언한다. (김숙희 지음, 이담북스, 270쪽, 1만6000원) 인문·교양 디퓨징, 분노해소의 기술현대인의 삶과 인간관계를 망치는 가장 위험한 감정인 분노의 근간에는 해결되지 않은 질투와 의심이 자리하고 있다며 이를 극복하는 ‘디퓨징’ 기법을...
신헌 롯데쇼핑 대표 "백화점 아닌 오십화점으로" 2013-09-24 01:26:38
자체로만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채널과 융합해 ‘옴니 채널’ 형태로 발전할 것”이라며 “인터넷과 백화점이 결합하면서 규모가 커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이스탄불=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화제] "신기해서 난리" 주식용 네비게이션 드디어 등장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이미지넥스트, 온라인 판매 시작 2013-09-08 21:19:02
온라인 판매는 회사가 직접 관리한다. 가격은 360° 옴니뷰 80만 원대(국산 중형차 기준, 장착비 포함)다. 블랙박스 '유라이브 알바트로스1'과 함께 구성한 패키지상품 '옴니박스'는 장착비 포함해 110만 원대다.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복지몰 등에서 판매하고 향후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컬럼비아, `비주얼 테크` 대표 브랜드로 시장 선도 2013-08-27 10:04:17
`옴니히트`는 소재 표면의 `은색점`이 체온을 반사해 보온 효과를 주는 기술로 자사의 대표적인 비주얼 보온 테크놀로지. 가벼운 가을용 재킷부터 헤비 다운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적용돼 있습니다. 컬럼비아는 이번 하반기 `옴니위크 이뱁(Omni-Wick Evap)`의 선전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땀의 흡수, 배출 기능이 뛰어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