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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침체로 힘든데 北 핵실험 악재까지…수도권 북부 미분양단지들 '발 동동' 2013-02-13 17:04:36
문의전화가 심심찮게 걸려왔다. 분양상담사 k씨는 “서울보다 북측지역이다 보니 다른 곳보다 북한 관련 이슈가 발생하면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며 “하지만 과거 연평도 포격이나 김정일 사망 때도 일시적 심리적 위축은 있었지만, 주택시세나 매매시장에 영향을 미친 적은 없었다”고 설명했다.북한의 3차 핵실험이...
경기도 31개 시·군 대표전화 '120'으로 통합 2013-02-12 13:37:30
120을 누르면 이들 3개 시·군의 해당 부서 전화번호뿐 아니라시·군 행정에 대해 종합적으로 서비스받을 수 있다.도는 내년 7월에는 대표전화 통합 대상 시·군을 7개로 늘리고 2015년 7월에는도내 31개 전 시·군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시·군에서 운영하는 대표전화는 교환원 1~2명이 배치돼 단순히 부서 연결업무만...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기업 확산 '조짐'>(종합) 2013-01-31 10:07:32
상담사, 은행 지점 창구의 비정규직은 대부분 여성이다. 한 시중은행은 비정규직 715명중 여성이 528명을 차지한다. 재계의 한 관계자는 31일 "여성 비정규직은 유통 기업들에 많아 관련 기업들의움직임이 주목된다"고 말했다. 한편 콜센터 근무자들의 대부분은 계약직원이 아닌 아웃소싱으로 운영돼...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기업 확산 '조짐'> 2013-01-31 06:09:04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도 했다. 콜센터나 고객 상담사, 은행 지점 창구의 비정규직은 대부분 여성이다. 한 시중은행은 비정규직 715명중 여성이 528명을 차지한다. 재계의 한 관계자는 31일 "여성 비정규직은 유통 기업들에 많아 관련 기업들의움직임이 주목된다"고 말했다. hopema@yna.co.kr(끝)<저...
효성ITX, 송도에 고객관리 전문 센터 2013-01-30 17:03:22
맡는다. 컨택센터는 전화 응대 수준의 콜센터를 넘어 고객정보(db) 관리와 분석, 전문 컨설팅 제공 등으로 영역을 확장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회사는 공공, 금융, 통신, 유통, 제조 등 산업 분야별로 전화와 팩스, 이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활용해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 운영은...
한화, 2천여명 정규직 전환..대기업에 파장 2013-01-28 16:28:24
고객상담사 등이 전환대상으로, 이 가운데 60%가 여성인력입니다. 이에 따라 향후 한화의 비정규직 인원은 3천여 명으로, 10.4% 정도가 남게 됐습니다. 이는 지난해 8월 통계청에서 조사한 우리나라 비정규직 비율 33.8%, OECD 평균인 25%보다 낮은 수치에 해당합니다. 이번 정규직 전환에 따른 추가 예상비용은...
[천자칼럼] 디어 애비 (Dear Abby) 2013-01-20 17:01:05
1956년 지방지인 샌프란시스코크로니클에 전화를 걸고 대뜸 글을 쓸 수 없냐고 물었다. 이전 칼럼니스트보다 더 나은 상담을 할 수 있다고도 주장했다. 편집장은 그의 열성과 도전에 결국 기회를 주었다. 성경 사무엘서에서 현명한 여자로 알려진 아비가일과 미국 대통령 마틴 반 뷰렌의 성을 본떠 아비가일 반 뷰렌이라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삼성디지털프라자, 체험형 매장 구성…전자제품 유통문화 선도 2013-01-16 15:30:49
같은 서비스는 전문 판매 상담사 육성제도인 ‘디지털마스터’ 제도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고객 서비스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이들에 한해 부여하는 노동부 공인 자격제도다. 삼성디지털프라자에는 지난해 말 기준 1800여명의 직원이 디지털마스터로 근무하고 있다. 삼성디지털프라자 측은 “고객들의 만족이 더...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신한생명, 고객패널단 운영…'따뜻한 보험' 실천 2013-01-16 09:06:14
중이다. 콜센터에서는 자동응답전화(ars) 이용이 불편한 60세 이상 고객을 위한 ‘실버폰 서비스’와 vip 고객이 전화하면 전문상담사와 우선적으로 연결하는 ‘vip 전문상담 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9월부터는 고객 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패널 제도는...
하나HSBC생명 '최고의 상담사'에 정소현 씨 2013-01-09 17:17:01
경력의 베테랑 상담사다. 1년간 약 1만8000여 명의 고객과 전화상담을 진행해 하루 평균 70여 명과 통화했다. 해지방어 및 고객칭찬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4박5일의 태국 푸켓 여행이 부상으로 제공됐다. 김태오 하나hsbc생명 사장은 “전화로 다양한 고객들의 보험 민원을 신속, 정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