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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소 창의국가, 네덜란드 리포트] 입지규제 푼 로테르담港…반경 50㎞ 전체가 '완벽한 배후단지' 2014-04-01 20:45:37
시설이 갖춰져 있다”고 말했다. 항만 곳곳에는 엑슨모빌 로열더치셸 보팍 등 거대 기업들의 석유 비축설비와 정제시설이 가득했다. 웨스트하우드 대표는 “대규모 배후시설 덕분에 네덜란드는 석유 한방울 나지 않지만 유럽 최대 석유단지로서 기능을 하고 있다”고 자랑했다. 이른바 ‘석유 안 나는 오일허브’로 거...
[강소 창의국가, 네덜란드 리포트] 인천항은 배후단지 공장 만들려면 이중으로 인허가 받아야 2014-04-01 20:43:44
제2의 신항과 배후단지 조성을 추진 중이다. 하지만 이마저도 규제 때문에 여의치 않다. 이 문제는 지난달 청와대에서 열린 ‘규제개혁 끝장토론’에서도 지적됐다. 신항 건설을 맡고 있는 선광의 심충식 부회장은 gm코리아 사례를 들면서 “연간 수출물량 183만대 가운데 3분의 2가 반조립(ckd) 상태로 컨테이너에 실려...
`경제 독버섯` 규제 27건 상반기 푼다 2014-03-27 14:12:30
규제도 삭제합니다. 항만이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될 경우 받았던 항만공사법과 경제자유구역법의 이중규제를 없애고 항만 배후단지내에 제조업 공장 설립도 허용하는 등 입지 규제도 대폭 풉니다. 서비스산업 지원을 위해선 종합병원만 들어설 수 있었던 종합의료시설 용지에 내과, 외과 등 전문병원이나 일반병원 설립이...
<연내 풀리는 규제개혁안 41건 세부내용>-2 2014-03-27 12:06:21
▲항만 배후단지내 제조업 공장설립 허용 = 항만 배후부지 등 항만 구역에는 수출입 상품의 조립, 가공, 포장 등을 위한 공장설립이 어려웠다. 물류업과 제조업의차별인 셈이다. 정부는 이를 6월중 항만배후단지 관리지침을 바꿔 제조기업의 입주를 지원키로했다. 물류업에 우대인 입주기업 선정 기준을 보완해...
이주영 해수부 장관 "부산, 해양수산 1번지로 육성" 2014-03-14 15:03:51
시행될 수 있도록 하자고 한 만큼 전문가 용역과 부산시민 여론 수렴을 거쳐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부산항 신항은 세계 5위 컨테이너 항만답게 글로벌 선사들을 유치하고 있지만 배후물류단지에 좀 더 많은 물량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수심을 늘리고 토도를...
인기검증된 도심속 친환경 주거지 `율하역 엘크루` 2014-02-26 10:24:24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혁신도시, 첨단의료복합단지 등의 배후주거지로서의 개발호재도 ‘율하역 엘크루’의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인기높은 중소형 총 329세대 율하역 엘크루 율하역 엘크루는 지하 1층 지상 14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로 구성된다. 총 329세대 규모로 3월 7일 견본주택을 공개할 예정이...
부산 해양경제특별구역 어떻게 되가나 2014-02-25 18:13:46
항만을 특구로 지정,신해양산업단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부산은 북항일원 160만㎡를 친수공간과 국제해양관광거점 중심의 해경특구로 조성할 방침이다. 반면 부산시는 북항의 자성대부두와 7.8부두를 해양플랜트와 해양비즈니스 기능을 갖춘 산업단지로 개발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송종준 부산시 항만물류과장은...
[新영남경제시대] 박종록 울산항만공사 사장 "울산항, 오일허브로…2840만 배럴 저장시설 건설" 2013-12-27 06:58:55
물류활동 중심 거점을 말한다. 울산항만공사는 지난달 박근혜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신항에서 ‘울산항 동북아 오일허브사업 기공식’을 열고 울산신항 북항 오일허브 1단계 조성 사업에 본격 착수했다. 울산항 동북아 오일허브 사업은 2020년까지 1조6620억원을 들여 울산신항에 2840만배럴(68기) 규모의 원유 및...
[新영남경제시대] 최병록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청장 "대구·경북경제청, 외국인투자 3억弗 돌파" 2013-12-27 06:58:49
▷dgfez의 성공 전략과 목표는. “dgfez는 항만 중심의 다른 경제자유구역청과 달리 내륙형 경제자유구역으로 성공적인 외국인 투자 유치를 위해서는 포항(철강), 구미(it), 울산(자동차) 등 배후 지역의 산업인프라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 특히 기존의 지식기반산업 인프라와 우수한 r&d 기반이 많은 도움을 줬다. it...
[新영남경제시대] 영남경제공동체 광역교통 사업, 광역 도로·철도망 구축…거점 도시간 '1시간 교통권'시대 2013-12-27 06:58:21
항만으로 거듭났다. 부산 신항 배후단지는 북컨테이너 배후단지에 30개 글로벌 물류기업이, 웅동 배후단지에 28개 글로벌 물류·제조기업이 자리잡아 고용 창출과 함께 신규 물동량을 만들어내고 있다. 하지만 부산항을 세계 5위 컨테이너항에서 고부가가치 창출 항만으로 거듭나도록 하기 위한 과제도 적지 않다. 한국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