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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mba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가맹점과 본사의 소통 강화를 위한 채널도 구축돼 있다. 본사 경영진과 가맹점 대표단의 정기적 의사소통 기구인 ‘상생협력위원회’를 운영, 본사와 가맹점 간의 미래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실무기구인 ‘고충처리위원회’에는 시민단체 등 외부전문가가 참여, 가맹점의...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본아이에프, 가맹점 부담줄인 로열티·다문화 자녀에 장학금 2013-03-07 15:31:02
‘본사랑 재단’을 설립한 이후 사회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사랑재단은 죽 지원사업을 비롯해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에게 재능장학금을 전달하는 활동도 하고 있다. ○가맹점과 이익 공유외식 프랜차이즈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교육과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전 매장에서 동일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현대중공업, 북한 이탈주민 우대 채용 2013-03-07 13:26:13
이상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접수에 들어간다. 연령과 학력에는 제한이 없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현대중공업은 사무기술직 지원자에게 5%의 가산점을 부여하고, 생산기술직은 소요인원의 1% 이상을 채용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북한이탈주민들이 기술을 배우기 위해 현대중공업 기술교육원에 지원할...
마미로봇, 4년째 소외계층 식료품 지원 2013-03-07 11:23:04
로봇청소기 전문기업 ㈜마미로봇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인 '마미사랑 캠페인'을 4년째 실천하고 있다. 마미로봇은 2009년부터 매주 금요일 전 직원이 참여하는 사내 축구대회를 통해마련한 모금액으로 본사가 있는 경기도 하남시의 소년소녀가장과 무의탁 노인 가정에 매월 쌀과 라면 등...
현대重, 신입사원 채용서 북한이탈주민 우대 2013-03-07 11:00:21
1년 이상의 경력자를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지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역시 연령과 학력에는 제한이 없다. 현대중공업은 북한이탈주민 출신 사무기술직 지원자에게 5%의 가산점을 부여하고 생산기술직은 인원의 1% 이상을 북한이탈주민 지원자로 채용할 계획이다. 또 북한이탈주민들이 기술을 배우려...
<경제의창W> 남경필 신임 게임협회장 `기대vs우려` 2013-03-06 18:27:11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율과 공헌, 성장이 필요하다는 의견인데요. 국민들에게 심어진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벗기위해 업계 스스로가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남경필 회장의 얘기를 들어 보시죠 <인터뷰> 남경필 게임산업협회장 "법과 규제는 최후의 수단이 돼야하고 기업스스로가 하는 자율이...
<상장사들 사회책임경영 엉망…소비자는 '봉'> 2013-03-06 05:58:09
발전'(8.25점)이었다. '지역사회 참여 및 공헌'(41.09점)에서는 비교적 높은 평가를 받았으나 사회공헌활동을 전담할 부서나 인력을 운용하는 대기업 계열사는 39개사(19.3%)에 머물렀다. 두 번째로 낮은 점수를 받은 항목은 '협력사의 사회적 책임 촉진'(22.12점)이다. 대기업이 협력사를...
카드업계도 `따뜻한 경영'…영세 자영업 지원 강화 2013-03-05 08:00:23
카드사도 사업 파트너인 자영업자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사회 공헌에 나서려는 것으로 보인다.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은 자영업자만을 위한 'MY BUSINESS'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 서비스는 자영업자를 위한 맞춤형 신용카드, 대출, 사업장 매출 분석,홍보ㆍ마케팅지원, 상권 분석 등 원스톱 서비스를...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카드, 지역아동센터 291곳에 도서관 설립 2013-03-03 10:14:11
사람)’이라는 브랜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다. ‘고객만족 1등’을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고객중심 카드사’가 되겠다는 목표다. 신한카드는 교육 격차 해소 및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0년 12월부터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아름인 도서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롯데월드, 국내 첫 테마파크…연간 640만명 방문 2013-03-03 10:02:12
실제 숲을 걷는 듯한 느낌을 준다.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벌이고 있다. 지난해 낙도 어린이,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 1만명의 소외계층을 초청해 나들이 추억을 선물했다. 롯데월드는 ‘글로벌 톱5 테마파크’를 목표로 국내외 사업을 확장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올해는 가족형 놀이시설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