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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프리카TV 굴복시킨 인터넷 BJ들의 힘 2016-10-26 20:06:22
않는 것만으로도 bj의 부담이 많이 줄어들 것”이라며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이 bj와 시청자 모두에게 이익”이라고 말했다.■ 멀티채널네트워크 mcn(multi channel network). 유튜브, 아프리카tv 등 인터넷 플랫폼에 동영상 콘텐츠를 올리고 광고 등의 수익을 올리는 珠箏絿보?통칭. mcn사업자는 ...
CJ헬로 "M&A 좌절 딛고, 클라우드 방송으로 승부" 2016-10-25 19:33:25
ott 서비스를 제시했다. 소프트플랫폼은 클라우드 방송을 기반으로 케이블사업 구조를 하드웨어가 아니라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전환한다는 구상이다. 외부 미디어 사업자가 케이블 플랫폼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미디어 생태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연내 선보일 ott 서비스인 티빙박스는 셋톱박스만 구비하면 각종...
CJ헬로 "케이블 주도 M&A로 유료방송 1위 탈환한다" 2016-10-25 17:07:34
사업자에서 IPTV에 밀려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떨어지고 있는 상황. CJ헬로비전은 IPTV와 경쟁하는 유료방송 시장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기 위한 혁신을 준비중입니다. 클라우드나 빅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케이블방송의 구조를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중심로 바꾸겠다는 전략입니다. [인터뷰] 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
CJ헬로비전, NEXT 케이블TV는 `소프트웨어 중심` 2016-10-25 14:47:10
케이블TV 플랫폼으로의 기술 진화를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클라우드 방송을 기반으로 케이블 방송 구조를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발전시키고, 외부 사업자가 케이블TV 플랫폼에 자유롭게 참여해 신규 비즈니스가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티빙 사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AT&T, 타임워너 인수는 구글·페북 때문? 2016-10-24 18:56:58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통신망을 보유한 플랫폼 사업자가 미디어 콘텐츠를 사들여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 이상의 전략이 숨어 있다는 얘기다.와이어드는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넷플릭스 등 초대형 인터넷 사업자가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통신망 사업에까지 뛰어들면서 at&t를 위협해왔다”고...
[오피스텔 '에어비앤비 쇼크'] '오피스텔 민박' 불법 인정…정부 압박에 두손 든 에어비앤비 2016-10-20 18:24:26
이용해 외국인 민박업을 하는 호스트를 중심으로 ‘플랫폼 삭제 예정’ 이메일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메일에는 ‘2016년 11월15일 이후부터는 예약 요청을 수락할 수 없으며 에어비앤비 숙소 검색결과에도 표시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담겼다.도시민박업은 건축법상 업무용인 오피스텔의...
[BIZ Insight] 카카오와 한지붕 로엔, K팝 콘텐츠 유통 선두주자로 뛴다 2016-10-20 16:43:49
총 8개의 동영상 플랫폼에서 1thek의 구독자 수는 851만명에 달한다.중국 시장 진출도 눈앞에 다가왔다. 로엔 관계자는 “내년부터 중국 현지 1위 인터넷tv(iptv) 사업자인 letv와 합작법인을 설립해 중국 사업을 본격화하고 수익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유재혁 대중문화 전문기자 yoojh@hankyung.com
[Cover Story] '국민 메신저' 카카오와 시너지…멜론에 40~50대 신규고객 유인 2016-10-20 16:29:40
1위 사업자로서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증명해낼 것이다. 멜론이 測毬?엠넷, 혹은 벅스처럼 전폭적인 가격 할인을 통한 가격 경쟁력을 가진 것도 아니고 다른 플랫폼 대비 음원 수가 특별하게 많은 것도 아니다. 하지만 서울음반에서 시작한 오래된 업력과 검증된 역량 있는 톱 매니지먼트가 여전히 로엔을 이끌어가고 있기...
스마트 미디어 산업진흥협회 임시총회 19일 개최 2016-10-19 17:32:56
비롯 스마트미디어 관련 콘텐츠사업자, 플랫폼사, 개발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평창동계올림픽 개인/소셜방송서비스 구축현황` 등 2016년 추진사업 현황을 전반적으로 논의한 이번 임시총회에서는 협회사무실 이전승인과 관련,안건상정 가결했다. 또한 11월15일 개최되는 `스마트사이니지포럼` 가을세미나 행사 세부사항에...
[단독]네이버, 검색광고 영역 '쇼핑'까지 확대…18일부터 전격 시행 2016-10-19 09:15:20
'검색광고' 쇼핑 영역에 본격 도입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잡는 '네이버쇼핑' [ 박희진 기자 ] 네이버가 주요 매출원인 검색광고를 쇼핑 영역으로 확대한다. 상품 판매자들은 국내 1위 검색 포털인 네이버의 새 검색광고를 주시하며 마케팅 전략을 다시 짜고 있다. 19일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 광고센터는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