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證 "이통사 규제 강화…마케팅 비용 줄여" 2013-05-27 07:33:40
연구원은 "이달 정부가 내놓을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 법안은 이통사의 출고가와 보조금 공시, 대리점·판매점 직접 과태료 부과 등을 내용으로 하는 강력한 규제 법안"이라며 "이는 이통사의 보조금을 줄이는 효과를 낼 것"이라고 진단했다. 양 연구원은 "이미 올해 초부터 강력해진 보조금 규제로 4월 1일부터 이달...
'아저씨 와이셔츠'는 굿바이 2013-05-26 17:26:28
않는 ‘비즈니스 캐주얼’을 즐겨 입으면서 대형 유통업체의 캐주얼 셔츠 판매비중이 큰 폭으로 높아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레노마’ 판매업체인 gmi와 손잡고 캐주얼 셔츠 브랜드 ‘벤브루’를 선보였다. 면이 아닌 리넨(마)이나 데님(청바지 천)으로 만든 셔츠가 각각 30%, 20%를 차지하고 있다. 옷깃이 일자형을...
스마트폰 잘 나가니…LG전자 최대 고객은 LG유플러스 2013-05-26 17:22:25
이란을 중심으로 중동 가전 유통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골드이란이 3위를 차지했다. 이외에 lg 가전 판매업체인 하이프라자와 미국 유통업체 홈디포 등이 주요 매출처에 포함됐다. 10대 매출처 거래액은 줄었지만 lg유플러스 매출은 늘었다. lg전자가 주요 매출처를 처음 공개한 작년만 해도 lg유플러스는 3위에 그쳤다....
'HOT'한 여름이 왔다…설레임vs빠삐코vs메로나 격돌 2013-05-24 14:26:59
되는 경우도 많다. 롯데제과의 지난 1분기 매출액 중 빙과류 비중은 21.9%(약 447억원)로 쵸코렛(28.6%)에 이어 두 번째로 높았다. 크라운·해태제과도 과자류와 함께 매출액 절반(47.8%)을 차지한다. 빙그레 역시 아이스크림 등의 비중이 34%에 육박했다. 음식료업계는 특히 올여름엔 대표 인기 아이스크림의 대격돌을...
전통시장 강소상인의 성공 키워드 'STRONG' 2013-05-23 15:30:00
있다. 찾는 사람이 해마다 줄면서다. 지난 몇년간 주요 유통업태의 매출은 꾸준하게 증가했지만, 전통시장 매출은 2006년 29조8000억원에서 지난해 21억1000억원까지 감소했다. 그러나 이런 환경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점포를 경영하고 있는 상인들 또한 존재한다. 이들의 성공을 불러온 ‘혁신dna’는 무엇일까. 강소상인...
[22일 증권사 추천종목]한미약품·시그네틱스 등 2013-05-22 07:39:25
확대에 따른 패키지 외주 주문량 증가 추세. 해외 고객사 비중 확대, 가동률 회복 등으로 하반기 실적 개선 모멘텀 예상. 고부가가치 하이엔드(high-end) 제품 비중 확대, 시스템 반도체(lsi) 투자 확대, 고객 다변화 등을 통한 중장기 성장 동력 내재) <추천제외종목> - 기아차(기간경과) ◆신한금융투자 <신규추천종목> -...
유통구조개선, 체감물가 낮출까 2013-05-22 07:07:23
가격 거품을 제거하기 위해 대체유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중소상인의 경쟁력 재고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미래부는 가계지출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통신비를 낮추기 위해 알뜰폰을 활성화 하는 등 통신시장 경쟁을 촉진하고 프랜차이즈의 불공정 거래 관행 개선 등 서비스부문 구조개선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신세계百·제일모직 '허리띠 꽉'…1+1 없애고 브랜드 정리 2013-05-21 17:20:58
주요 유통 및 필수 소비재 업체들이 여기저기서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다. 무분별하게 ‘덩치’를 키우기보다 수익을 많이 남길 수 있는 상품의 비중을 높이고, 돈이 안 되는 브랜드들을 접는 등 사업구조 개편에 힘을 쏟고 있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온라인 쇼핑몰인 신세계몰의 수익성을 개선하는 데...
이랜드, SPA 브랜드 '스파오' 일본에 1·2호점 동시 개점 2013-05-21 13:39:08
유통일괄(spa)브랜드 '스파오'(spao) 매장 1,2 호점을 다음 달 12일 일본 요코하마와 센다이 지역에 동시 개점한다고 21일 밝혔다. 1호점과 2호점은 각각 센다이 아리오몰 2층과 라라포트 요코하마점 3층에 입점한다. 남성캐주얼 40%, 여성캐주얼 35%, 잡화 10%, 비즈니스 상품 15%로 제품 비중을 나눴다. 회사 측은...
"中 유통재고 감소·열연스프레드 개선…고로사 관심"-한국 2013-05-21 07:53:12
한국투자증권은 21일 철강업종에 대해 중국 유통 재고 감소와 열연 스프레드 개선을 감안하면 고로사의 단기 주가 상승이 가능한 구간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다.이 증권사 최문선 연구원은 "올 2분기 철강업종의 성수기 효과가 실종된 가운데 업황 개선을 예상하고 매수를 추천하기는 어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