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핀다(Finda), 국내 최초 O2O 신용대출 상품 출시 2016-09-07 16:01:24
맞는 금융상품을 추천해주는 핀테크 플랫폼이다. 이번 상품출시는 온라인 기반의 핀테크 서비스와 오프라인 기반의 지역금고가 처음으로 금융상품 콜라보레이션 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상품가입의 편의성과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많은 호응이 기대된다. 이번에 핀다와...
더이앤엠(THE E&M), 콘텐츠 제작·투자·유통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 본격 추진 2016-09-07 09:00:00
국내 MCN(Multi Channel Network) 기반 실시간 방송 플랫폼 서비스 사업과 함께 콘텐츠 제작·투자·유통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개인방송 플랫폼 국내 2위 사업자(2015 매출 기준)인 팝콘TV를 보유하고 있는 더이앤엠은 영화, 격투기(TOP FC), 자동차 리뷰, 교육, 애니메이션 등 폭넓은...
네이버 자회사 라인, 일본 알뜰폰 시장 진출 2016-09-05 17:53:39
사업자의 네트워크를 임대해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규모 네트워크 투자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저렴한 요금에 서비스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mvno)라고도 불린다. 라인은 알뜰폰 사업을 위해 일본 1위 이동통신 기업인 ntt도코모의 망을 임대했다.라인의 mvno 서비스는 가입자가...
1인 방송 시대...언론사는 어떻게 해야 하나? 2016-09-04 14:49:03
한다.페이스북처럼 플랫폼사업자들은 언론사의 라이브 동영상이 갖는 '파괴력'을 잘 안다. 미국 뉴욕 맛擔? 허핑턴포스트, 버즈피드 등 '감'이 있는 언론사에게 페이스북은 재정지원도 마다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이것이 언론사의 새로운 수익모델이 될 것인지는 미지수다. 일부에서는 기성 언론보다는...
갈 길 먼 의료 선진화…"고품질 빅데이터 확보·플랫폼 역량 키워라" 2016-09-02 17:39:38
과거 플랫폼 업체를 중심으로 융합이 성사된 사례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 통신산업은 모바일 혁명이 이뤄지면서 통신사로부터 플랫폼 업체로 주도권이 넘어간 지 오래다. 미디어산업은 콘텐츠 사업자와 플랫폼 사업자 간 각자의 역할을 어느 정도 나눠 공존하는 모양새인데 이 과정에서 넷플릭스, 허핑턴포스트 등과 같이...
딜라이브, ‘딜라이브케이블TV기 초등학교 야구대회’ 개최 2016-09-02 09:50:51
딜라이브 전용주 대표는 “올해 대회는 씨앤앰이 딜라이브로 사명을 바꿔서 여는 첫 대회이다. 딜라이브 역시 기존 케이블방송 영역을 넘어 복합 문화 미디어 플랫폼 리더 사업자로 거듭나고 있다. 이런 변화 속에서 딜라이브는 야구 사랑에 대한 약속을 매년 지켜오고 있다”며 “13회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한국프로야구의...
[Global CEO & Issue focus] 글로벌 ICT 기업들의 '이유있는' 콘텐츠 사업 확장 2016-09-01 16:28:44
경우에는 컴캐스트와 같은 유료방송 사업자들과 맞서게 된다. 첨단 기술 ?플랫폼, 자본력을 무기로 콘텐츠 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ict 기업과 오랜 사업 경험 및 네트워크로 이를 방어하려는 기업 간의 경쟁은 시작됐다. 많은 산업이 그래왔듯 이종 기업 간 경쟁을 통해 콘텐츠 시장은 한 단계 더 진화할 것이다.신재욱 <...
차세대융합기술원 '대학생 창업지원센터', 3개월만에 성과 내 2016-08-30 14:45:52
27개팀이 사업자 등록을 내고 창업하는데 성공해 11명의 인력을 채용하는 등 총 109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총 매출액은 8000만원을 돌파했고, 특허출원 10건, 상표출원 8건, 디자인 출원 8건 등 성과를 내고 있다. 금연소셜 어플리케이션 ‘탈보르’의 와우엘은 앱을 개발해 오는 10월 공식 출시예정으로 자체...
[현장+]KT, 유튜브에 도전장…상품 파는 동영상 플랫폼 '두비두' 공개 2016-08-30 14:20:59
경쟁자는 이동통신사가 아니라 포털을 포함한 전세계 플랫폼 업체"라며 "플랫폼 사업자에게 한국이라는 작은 시장은 성공하는 데 한계가 있지만 글로벌 시장엔 여전히 새로운 기회가 존재한다"고 강조했다.글로벌 플랫폼을 지향하며 탄생한 두비두는 한글과 영어, 중국어 등 자동번역 기능을 지원한다. 초기...
'플랫폼 사업 시동' KT, 비디오 찍고 돈버는 '두비두' 출시 2016-08-30 10:00:00
수익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기존 플랫폼 대비 다양한 수익 구조를 보장한다. kt는 두비두 출시 초기엔 중국을 타깃으로 한류 콘텐츠에 기반한 'k-뷰티' 관련 비디오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후 리빙, 쿠킹 등 how to 영역으로 확대해 2020년엔 북미와 유럽으로 진출, 2억명의 사용자를 달성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