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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와이디온라인과 고객지원 업무 협약 2013-02-05 17:54:35
향후 게임 산업과 광주광역시 등 지역자치단체와의 협력 관계 증진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전망이다. 와이디온라인 신상철 대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산업에서 '고객지원'을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으로 개척하는데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했다' 며 '모바일 게임에 대한 전문적인 고객지원...
[2013년을 뛴다] 컨텐츠 산업, 모바일로 `도약` 2013-02-01 07:02:57
이상의 게임을 출시해 `라인`에서 게임매출 비중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모바일메신저 확산을 기반으로 게임산업도 더욱 성장할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높이는 대목입니다. CG3>세계지식재산권기구, WIPO는 캐릭터,음원 등 국내 저작권 시장규모가 올해120조원에 이를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지난 2009년 105조원에서...
아이템중개업계, "'게임중독예방법 취지 무색" 2013-01-21 17:34:32
문제는 다분히 제한적이며 청소년이 게임에 과도하게 몰입한다거나 사행성의 가능성만을 추상적으로 상정해 규제하면 과잉규제의 위험성이 커진다고 밝혔다. 한국개발연구원 한 관계자는 '상식적인 차원에서도 충분한 경제력이 없고학업을 위해 대부분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청소년들이 한 해 약 10조원 규모의 게임산업과...
'지스타 보이콧' 폭발 공감 얻는 진짜이유 2013-01-15 09:50:44
1100억대 게임사 위메이드 남궁훈 대표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지스타 보이콧'을 글을 올리자 '애니팡' 이정웅 등 게임업계 수많은 지지를 보냈다. 게임업계는 다른 산업과는 달리 '은둔형' ceo가 많고, 소위 '오타쿠' 스타일이 대세다. 그래서 ceo가 공개적으로 의사를 표시하는 일이 좀체로...
'지스타 보이콧' 부산시 급거상경 협회 찾아와... 2013-01-14 16:08:43
게임산업협회를 찾았다. 정원안 부산시청 콘텐츠산업계 사무관 등 실무진들은 게임협회를 실무진을 직접 만나 최근 위메이드를 중심으로 번지고 있는 지스타 보이콧에 대해 논의했다. 김득현 부산시청 영상문화산업과 주문관은 '게임협회 관계자들과 만나 부산시의 뜻과 입장을 전달했다. 경제 효과 1000억원이 넘는...
[인력양성, 中企가 달린다] 한국문화콘텐츠고등학교, 교육청 평가 '최우수'…특성화 명문고교 안착 2013-01-13 10:04:42
추진하고 있다. 문화콘텐츠교육 커리큘럼은 캐릭터산업과 게임개발, 앱 개발, 애니메이션, 영상 등 다양하며 방대한 인터넷시장에서도 전문 인력 양성기관으로서의 그 몫을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진학중심에서 취업중심 학교로의 전환도 성공했다는 평가다. 사업에 참여하기 전 취업률은 19.5%였으나 2011년도 취업률은 43...
2030 vs 5060 소비 트렌드 차별화…수혜주는?-삼성證 2013-01-04 08:23:54
트렌드에 부합하는 산업과 종목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2030 세대 소비 트렌드의 수혜주로는 게임, 전자결제,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등 스마트기기 관련주와 여행주를 꼽았다.이 애널리스트는 "개인지향적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2030 세대는 타인과의 소통의 수단으로 스마트 디바이스를 삶의 중심에 놓고...
"ICT 산업 발전 위한 독임제 부처 필요" 2012-07-10 17:21:50
기자입니다.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ICT 산업과 미디어 환경을 대응하기 위해 독임 부처 설립이 본격적으로 논의되고 있습니다. 한국미디어경영학회는 한국 사회와 경제 발전의 기반인 ICT 생태계 전체를 이끌 중심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인터뷰> 김대호 인하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교수 " 지금의 ICT...
교육·치료, 게임 순기능 부각 2012-02-22 17:55:49
지원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강용민 문광부 게임콘텐츠산업과 “기능성게임은 수요처가 중요. 수요조사를 통해 (민간과 시너지효과 낼 수 있도록) 게임의 긍정적 측면을 강조해 사회적으로 좋은 효과를 일으키겠다” 정부가 예상하고 있는 올해 국내 기능성 게임 시장 규모는 4천500억 규모. 기능성게임의 수요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