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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전선, 영하70도 견디는 케이블 세계 최초 개발 2016-05-31 08:56:32
극지방 쇄빙선, 시추설비 등에 사용 LS전선이 영하 70도에서도 견딜 수 있는 해양·선박용 케이블을 세계 최초로 개발, 국제공인인증기관인 캐나다 표준규격협회(CSA)로부터 품질인증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 케이블은 주로 극지방 쇄빙선과 시추설비 등에서 각종 기기와 장비에 통신신호와 전기를...
미세먼지에 맞서는 피부 케어 2016-03-31 16:25:09
보습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극지성 피부나 문제성 피부에 보습 크림 대신 사용하기 좋다. 셀세라 리턴 연고 크림은 태극제약과 합작해 생약규격집의 배합법과 정량법에 맞춰 제품을 만들었다. 식양청의 검증을 받은 원료 성분으로 피부에 확실한 효능을 전달하고, 매일 아침 저녁 보통 영양크림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재생...
갈매기도 사람 얼굴 알아본다 2016-03-29 14:41:59
아직 제대로 나온 게 없다.이원영 극지연구소 선임연구원과 서울대, 인하대 연구진은 세종과학기지가 자리 잡은 남극 킹조지섬에 사는 야생 조류의 생태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뜻밖의 상황을 마주했다. 사람들이 갈색도둑갈매기 둥지에 접근하자 어미새들이 날카롭게 울면서 공격적인 자세를 취한 것이다. 어미새들은 조사를...
[책마을] "북극 개발에 경제·안보 달려"…앞다퉈 깃발 꽂는 미·중·러 2016-03-17 18:18:10
최전방”이라는 평가가 나오는 까닭이다.김효선 극지연구소 선임연구원이 쓴 《글로벌 북극》은 북극과 관련한 세계 경제 현황을 짚으며 글로벌 경제의 맥락을 미국과 중국, 유럽의 에너지시장과 안보 대립을 중심으로 살펴본 책이다. 저자는 “북극은 미래 자원의 보고이자 안보 요충지”라며 “장...
북극권 평균기온 사상 최고 수준, "겨울 실종" 2016-03-17 08:44:10
한편 미국 국립해양대기청(NOAA)의 극지 기후전문가인 제임스 오버랜드는 "올 1~2월 중 극지의 이상 난동 수준은 심각한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지난 1년 사이 이처럼 큰 폭으로 기온이 올라가리라고는 예상치 못했다"면서 "우리가 보지 못했던 새로운 기온 지대로 들어선 느낌"이라고 말했다. (사진=픽사베이)...
대우조선해양, 2015년 5조5051억 적자…8년 영업이익 1년 만에 다 까먹었다 2016-03-07 17:32:42
개별 프로젝트 중에서는 극지용 반잠수식 해양시추선 ‘송가 리그 프로젝트’에서 약 1조원 규모의 손실이 발생했다. 대우조선은 노르웨이 송가오프쇼어로부터 극지용 반잠수식 해양시추선 4척을 약 2조4000억원(척당 6000억원)에 수주했지만 건조비용은 3조원을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루마니아 망갈리아중공업...
인도와 경협·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항로 추진…포항 '세계 경영' 2016-02-25 07:00:03
수중건설로봇 개발 사업과 국민안전로봇 프로젝트, 극지 활동지원을 위한 건설기술, 로봇 등 극지 융복합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극한 엔지니어링 연구단지 조성사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도 밝혔다,그는 “영일만 제3일반산업단지를 첨단 로봇단지로 조성해 미래의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겠다”고...
홍합 접착·오징어 빨판 구조 이용한 오염방지 물질 개발 2016-02-01 12:00:13
낮은 마찰력을 구현한 것이 이 연구의 다른 점"이라며 "오염물질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인공관절 등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연구재단 해양·극지 원천기술개발사업 지원으로 수행된 이 연구 결과는 나노과학분야 학술지 'ACS 나노(ACS Nano, 1월 26일자)에 게재됐다. scitech@yna.co.kr(끝)<저...
대우조선, 세계 최초 쇄빙 LNG운반선 진수식 2016-01-18 17:54:39
약 45억달러(약 5조5000억원)에 수주했다. 극지를 운항해야 하기 때문에 2.1m 두께의 얼음을 깨면서 이동할 수 있어야 한다. 기존 쇄빙선은 얼음을 타고 올라가 선박 무게로 얼음을 부수는 방식이지만, 이 선박은 추진력을 바탕으로 얼음을 직접 깨면서 항해한다. lng 운반선에 쇄빙 기능이 더해진 선박은 아직 건조된...
대우조선해양, 세계 최초 `쇄빙 LNG운반선` 진수 2016-01-18 14:27:59
LNG를 싣고, 2.1m 두께의 얼음을 스스로 깨면서 극지인 북극해를 운항할 수 있는 선박입니다. 17만㎥의 LNG는 우리나라 전체가 이틀간 사용할 수 있는 양입니다.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세계 각국의 북극권 개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극지해역 자원 개발과 북극항로 개척이 본격화되고 있어 쇄빙 LNG선이 갖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