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회의장 경선 전날까지도 "내가 찐명"…'명심' 마케팅 경쟁 2024-05-15 19:14:07
22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 자리를 놓고 더불어민주당에서 경쟁 중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6선)과 우원식 의원(5선)이 경선 전날까지도 '명심(이재명 대표의 의중) 마케팅'을 이어갔다. 우 의원은 15일 김어준 씨 유튜브에 나와 “이 대표가 ‘국회는 단호하게 싸워도 되지만 한편으로 안정감 있게 성과를 내야...
'100살' 하이트진로, 신제품 돌풍 예고...이효리와 손잡았다 2024-05-15 12:00:00
국내 최대 주류 기업으로 성장했다. 오 실장은 "하이트진로는 100년동안 경쟁사들과 치열한 경쟁에서 도전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을 선도해왔다"고 강조했다. 1994년 두산경월이 '그린'을 출시한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진로와의 시장 점유율을 좁혀왔다. 진로의 1위 자리가 위협받자 하이트진로는...
현대바이오랜드, 인도네시아 할랄인증 획득…"글로벌 사업 확대" 2024-05-15 08:55:22
업체를 대상으로 화장품 소재 공급 사업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먼저 인증 품목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향후에는 인도네시아 날씨와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소재를 개발한다. 또 인도네시아 지역 할랄 인증과 사업 추진 노하우를 기반으로 중동 등 다른 이슬람 문화권 국가로 진출할 계획이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코웨이 정수기,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16년 연속 1위 2024-05-14 14:22:29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이미지·충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표다. 코웨이는 주력 제품인 아이콘 시리즈 정수기가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업계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2020년 10월 출시한...
인천공항공사, 일본 K-컬처 팬 한국 유치 활동 2024-05-14 09:43:00
Z세대 K-팝 팬을 겨냥한 현지 마케팅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KCON은 북미, 중동, 유럽 등 세계 도시에서 누적 160만 명 이상의 오프라인 관객을 기록한 세계 최대 규모의 한류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홍콩, 일본, 미국 등에서 개최된다. K-팝뿐만이 아니라 K-푸드·뷰티 등 한국 문화를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대웅제약 '이지덤 뷰티', 日 점포 1026곳 진출 2024-05-14 09:39:58
5대 멀티숍 전국 점포수(944곳) 대비 53%다. 또 이지덤 뷰티는 오프라인 점포 입점과 동시에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일본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현재 120만명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모모하하'와 80만명 팔로워를 가진 '호노피스'와 함께한 이지덤 뷰티 오프라인 판매 안내 광고는 누적...
수학경영 뜬다…안 보이는 1% 비용도 절감 2024-05-13 17:48:08
효율성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며 “비용을 줄이고, 수익을 늘리기 위한 해답을 수학에서 구하는 기업이 점점 늘고 있다”고 말했다. 통신·금융 기업도 활용수학적 최적화는 모든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다. 제조·생산·물류 영역에서 이미 활용하고 있고, 통신·공공·금융·마케팅 영역에서도 도입 사례가 느는 추세다....
KG모빌리티, 황기영·박장호 신규 대표이사 선임 2024-05-13 16:26:05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 EVX에 대한 해외 마케팅을 총괄한다. 박 신임대표는 생산 및 기술 등을 담당한다. KG모빌리티의 전신인 쌍용자동차에서 생산본부장(상무) 등을 역임한 박 대표는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협력적인 노사 문화를 구축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KG모빌리티는 지난해 생산라인 통합 공사를 통해...
[하이빔]그 많던 디젤 수요는 어디로 갔나 2024-05-13 16:07:16
자체가 내연기관을 고를 때와 전혀 다르다. 이들은 친환경 성향이 높고 제품에 대한 지식 수준도 내연기관을 선택하는 사람보다 비교적 높다(2017 송미령). 따라서 최근 수입차 업체들의 bev 마케팅은 단순한 브랜드 과시를 넘어 ‘노블리스 오블리주(noblesse oblige)’에 초점을 두고 있다. t-size:="" 14px;"="">...
쏘카, 1분기 카셰어링 24% 성장...매출총이익 12% 증가 2024-05-13 16:00:39
62.9% 늘어난 184억원을 기록했다. 플랫폼 서비스 확대와 적극적인 마케팅 효과로 월간 앱방문자(muv)수는 151만명으로 1년 새 41.3% 증가했다. 쏘카는 차 ltv 확대를 위해 중고차 매각을 최소화해 1분기 중고차 판매 매출은 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18억원 대비 98%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중고차 판매 최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