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말 N 여행] 호남권: 시원한 물축제 vs 이열치열 청자축제 2017-07-28 11:00:12
축제장 캠핑장에서 버스킹과 인문학 토크 콘서트, 영화 상영으로 이뤄진 '야밤 도주'가 첫선을 보인다. 이열치열로 여름을 이겨내고 싶다면 화목 불가마 찜질을 할 수 있는 강진으로 떠나보자. 전남 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박물관 주변에서는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제45회 강진청자축제가 열린다. 1천300도가 ...
[윤고은의 참새방앗간] 아이스크림부터 군함도까지 2017-07-28 10:12:24
극장 체인들은 넷플릭스와 동시 상영을 거부하며 '옥자'를 틀지 않았다. 넷플릭스에서 얼마나 많은 이들이 이 영화를 봤는지 모르겠지만, 600억을 쏟아붓고 관객이 기대하는 봉준호 감독이 만든 '옥자'가 국내 극장에서 고작 30만 명을 모았다는 것은 영화의 재미를 떠나 유통의 결과다. 지상파 3사가 평일...
‘군함도’, 주한 외교관 초청 이색 시사회 개최...뜻 깊은 자리 가져 2017-07-27 16:29:55
영화다. 상영이 끝난 후 영화의 여운을 쉽게 떨쳐내지 못한 듯 자리를 지키는 관객이 많았다. 영화 상영 후 이어진 류승완 감독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영화를 기획하게 된 배경, 촬영 과정에서의 에피소드, 영화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 등 영화에 대한 못 다한 이야기가 오고가기도 했다. 싸란 짜른쑤완 태국 대사는...
봉준호 감독, 21세기 최고의 영화감독 13위...`옥자` 30만명 돌파 2017-07-27 15:02:47
지난달 29일 넷플릭스와 극장에서 동시 개봉한 `옥자`는 멀티플렉스 극장의 상영 거부로 스크린 점유율 1.9%로 출발했지만, 관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개봉 28일 만에 관객 30만 명을 돌파하게 됐다고 배급사 측은 전했다. `옥자`는 지난 26일 기준 전국 31개 스크린에서 79회 상영되면서 박스오피스 순위 12위에 올랐다.
`옥자`, 30만 돌파…8월 장기상영 이어갈까 2017-07-27 14:30:42
넷플릭스와 극장에서 동시 개봉한 `옥자`는 멀티플렉스 극장의 상영 거부로 스크린 점유율 1.9%로 출발했지만, 관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개봉 28일 만에 관객 30만 명을 돌파하게 됐다고 배급사 측은 전했다. `옥자`는 지난 26일 기준 전국 31개 스크린에서 79회 상영되면서 박스오피스 순위 12위에 올랐다. 배급사 측은...
'옥자' 관객 30만 돌파…"非멀티플렉스만으로 이뤄낸 성과" 2017-07-27 14:11:33
관객 수 30만953명을 기록했다. 지난달 29일 넷플릭스와 극장에서 동시 개봉한 '옥자'는 멀티플렉스 극장의 상영 거부로 스크린 점유율 1.9%로 출발했지만, 관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개봉 28일 만에 관객 30만 명을 돌파하게 됐다고 배급사 측은 전했다. '옥자'는 지난 26일 기준 전국 31개 스크린에서 79회...
군함도, 좌우 벽면까지? “이런 몰입도 처음이야” 2017-07-25 13:56:52
스크린X 버전으로 상영된다. 영화 `군함도`가 영화관 좌우 벽면까지 화면이 펼쳐지는 스크린X 버전으로 상영된다. CJ CGV는 오는 26일 CGV용산아이파크몰, 여의도, 대전, 대구, 서면, 광주터미널 등 전국 50개 극장에서 `군함도`를 스크린X로 동시 개봉한다고 25일 밝혔다.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오감체험관인 4DX와...
"영화 '군함도' 스크린X로 더 생생하게" 2017-07-25 10:43:03
영화관 좌우 벽면까지 화면이 펼쳐지는 스크린X 버전으로 상영된다. CJ CGV는 오는 26일 CGV용산아이파크몰, 여의도, 대전, 대구, 서면, 광주터미널 등 전국 50개 극장에서 '군함도'를 스크린X로 동시 개봉한다고 25일 밝혔다.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오감체험관인 4DX와 스크린X를 결합한 '4DX 위드...
[스마트&모바일] 영상산업 뒤흔드는 넷플릭스, 한국서도 '태풍의 눈' 될까 2017-07-24 16:39:34
않다. 영화관 상영이 끝나는 시점부터는 넷플릭스를 통해서만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앞으로도 옥자처럼 국내 소비자를 겨냥한 자체 콘텐츠를 꾸준히 내놓을 계획이다.넷플릭스의 단점은 비싼 가격이다. 현재 화질과 동시접속 인원 등에 따라 월 9만5000~1만4500원의 요금을 부과하고 있다. 수백 개의 채널을...
'공연장 피서족' 잡아라…반값 할인에 피뿌리는 연출까지 2017-07-23 15:17:53
잘 접하지 않는 연령대의 관객을 공연장으로 유인하는 동시에 경제적인 가족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가족 관람을 위한 '3인 바캉스 패키지'(10% 할인), '4인 바캉스 패키지'(15%)도 마련돼있다. '브로드웨이 42번가' 역시 '3인 패키지'와 '4인 패키지' 등을 마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