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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웰패션, 2분기 호실적 기대 및 하반기 공격적인 신규 브랜드 런칭” 2022-05-18 09:34:02
런칭할 계획이다. 코웰패션은 외국파트너사와 브랜드 라이센스 및 국내 판권 등을 적극적으로 협의 중이다. 올 하반기 레포츠 캐주얼 부문에서 테니스 브랜드를 포함한 3~4개의 신규 브랜드를 런칭할 예정이다. 언더웨어·이지웨어 부문에서도 4~5개의 글로벌 브랜드를 추가로 런칭한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주인 바뀌는 수영복 '배럴'…더네이쳐, 760억에 인수 2022-05-16 17:45:56
에는 콘텐츠회사에도 투자했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글로벌 애슬레저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래시가드 브랜드 배럴을 인수하기로 했다”며 “룰루레몬과 같은 세계적인 애슬레저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동시에 브랜드 다양성을 확대해 글로벌 패션그룹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터벅터벅' 걷는 윤석열 대통령이 택한 굽 없는 구두는? 2022-05-15 17:54:48
브랜드가 어려움에 쳐하자 2011년에 바이네르를 인수했다. 역대 대통령은 금강제화나 에스콰이아와 같은 구두 브랜드에서 자체 디자인한 수제화를 신었다. 윤 대통령 내외가 주말 쇼핑으로 구매한 신발 브랜드가 화제가 되면서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 홈페이지가 먹통이 되기도 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1인당 1개' 코스트코 식용유 구매 제한 2022-05-15 17:33:17
식용유 ‘사재기’ 조짐이 보이고 있다. 음식점용 18L 식용유 값(다나와 최저가 기준)은 3월 말 4만7000원에서 최근 5만7000원으로 한 달 반 만에 20% 넘게 뛰었다. 밀가루 가격도 불안한 상황이다. 20㎏짜리 업소용 CJ제일제당 강력분 최저가는 2만원을 돌파해 6개월 새 17.6% 올랐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샤넬·롤렉스 '수백만원 웃돈'이 사라졌다 2022-05-13 17:25:52
누리고 있는 골프업계 등도 명품 시장의 추세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성태윤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는 “MZ세대가 명품을 투자 대상으로 인식하게 된 것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한 이유 중 하나”라며 “최근 글로벌 자산시장의 조정 움직임도 명품업계에 타격을 줄 수 있다”고 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리셀시장서 치솟던 롤렉스값 16% 급락…"이젠 명품보다 해외여행" 2022-05-13 17:23:48
열기가 이어지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데엔 공감대가 형성됐다. 성태윤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는 “소비자들이 명품을 투자 대상으로 인식하면서 그에 걸맞게 가격이 책정되고 변동성도 커졌다”며 “최근 위험자산을 회피하는 경향이 확산하면서 명품 가격도 내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1300만원 주고 산 중고 핸드백이…" 샤넬의 굴욕 2022-05-13 11:02:54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코로나19 엔데믹으로 해외여행 등으로 수요가 분산되면서 명품 소비 심리가 다소 떨어질 것이라는 데에는 동의했다. 서용구 소비자경영학과 교수는 “해외여행 등 명품을 대신할 수 있는 상품이 늘면서 시장의 성장세 자체는 줄어들 수 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암흑기 벗어난 TBH…'류호정 원피스' 키운다 2022-05-12 17:06:05
통해 골프웨어를 판매할 예정이다.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국회 본회의장에서 입어 입소문을 탄 브랜드 ‘쥬시쥬디’(사진)도 백화점 매장을 늘리는 등 확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중국에서 철수하는 대신 온라인 플랫폼 기업인 알리바바, 쇼피와 손잡고 동남아시아 패션 시장에도 진출한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베이직하우스' TBH글로벌, 中사업 철수하고 기지개 켜나 2022-05-12 13:54:21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국회 본회의장에서 입어 입소문을 탄 브랜드 ‘쥬디쥬시’도 백화점 매장을 늘리는 등 투자를 이어간다. 이어 유통 채널도 다각화할 계획이다. 중국 사업에서 완전히 손을 뗀 대신 온라인 플랫폼 기업인 알리바바, 쇼피와 손잡고 동남아 패션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프로스펙스도 한정판 신발 오픈런 2022-05-11 16:59:56
나란히 한 스포츠 브랜드였다. 하지만 1998년 외환위기 이후 매출이 급감하고 점차 프로스펙스 로고는 소비자의 기억 속에서 지워졌다. 프로스펙스는 최근 한정판 마케팅을 펼치면서 재조명을 받고 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 인기를 끄는 ‘뉴트로’ 트렌드를 선보인 게 요인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