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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법개정안 재계 우려 알아…유예는 논의해봐야" 2020-07-19 17:17:55
체계가 소비자와 소수 주주들에게 불리하게 돼 있다”고 잘라 말했다. 다만 ‘충분한 준비’를 위한 유예기간 설정에는 “위원장으로서 미리 가이드라인을 줄 수는 없다”면서도 “법사위 소위원회에서 논의해봐야 한다”고 여지를 남겼다. 법사위 체계·자구 심사권 폐지 등을 담은 이른바 ‘일하는 국회법’과 관련해서는...
[인사] 예금보험공사 ; 신용보증기금 ; 금융결제원 등 2020-07-17 17:27:11
재단) 엄태식▷외부 파견(경찰대) 박동섭◎신규▷리스크평가실장 김재영▷은행금투관리부 금융소비자보호지원 TF 조계황▷외부 파견(부산경남지역통할실장) 서정석▷외부 파견(파산재단) 한창남 김장수 이원준 ◈신용보증기금◎전보▷성과관리부 김남수▷프론트원지원단 박흥수▷ICT전략부 이대성▷감사실 감사반장...
저축은행업계, '꿈나무 육성'으로 사회 공헌 '앞장' 2020-07-17 13:29:19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팀 직원이 지난 2월 금융감독원과 6개 금융협회가 공동으로 진행한 '1사1교 금융교육 2019년 우수 사례'에 선정돼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JT저축은행도 아동센터학생 등 소외계층 꿈나무 지원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인사] 예금보험공사 2020-07-17 12:19:48
▲ 외부 파견(파산재단) 엄태식 ▲ 외부 파견(경찰대학교) 박동섭 □ 부서장급 신규보임 ▲ 리스크평가실장 김재영 ▲ 은행금투관리부 금융소비자보호지원TF(부서내실장급) 조계황 ▲ 외부 파견(부산경남지역통할실장) 서정석 ▲ 외부 파견(파산재단) 한창남 ▲ 외부 파견(파산재단) 김장수 ▲ 외부 파견(파산재단) 이원준...
건강기능식품 강자 코스맥스엔비티…글로벌 시장서 훨훨 날다 2020-07-16 15:41:41
유통 채널과 정기적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배송해 주는 구독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다”며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화장품 전문 제조사 코스맥스와 협력해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를 위해 한국, 중국,...
'원 신한' 그룹 전체…코로나 피해 긴급 지원 2020-07-15 15:32:07
기부했다. 신한생명은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보험료와 대출원리금 납입을 미뤄주고 있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지난 3월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에 3000만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 제주은행은 관광, 숙박, 음식 등 코로나19 피해가 예상되는 제주도 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대 3...
대출금의 30%가 수수료…20대 울리는 '작업대출' 2020-07-14 17:44:33
금융사고가 잇따라 보고되고 있다”며 소비자경보를 발령했다. 금감원이 최근 저축은행업계와 함께 대출 이용자들이 제출한 소득증빙서류의 진위를 점검한 결과 총 43건, 2억7200만원어치의 작업대출이 적발됐다. 유령회사가 발급한 재직증명서와 급여명세서를 내거나 급여통장의 입출금 내역을 위조하는 등의 수법이 주로...
"대출 서류 위조해주고 수수료 30% 요구"…금감원, `작업대출` 경고 2020-07-14 15:25:47
수 있다"며 소비자 경보(주의 단계)를 발령했다. 올해 들어 금감원이 저축은행 업계와 함께 적발한 작업 대출 사례는 43건, 대출액은 총 2억7,200만 원이다. 금감원에 따르면 20대인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이 400만∼2천만 원 정도를 대출한 경우가 대부분으로, 모든 대출은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졌다. 작업대출업자들은...
"재직증명서 만들어드려요"…90년대생 유혹하는 '작업대출' 2020-07-14 12:00:05
유혹하는 '작업대출' 금감원, 소비자 경보 발령 (서울=연합뉴스) 김다혜 기자 = 대학생 A(26)씨는 저축은행 2곳에서 3년 만기로 총 1천880만원을 빌렸다. 은행들이 그리 큰돈을 A씨에게 선뜻 내준 건 그가 재직증명서와 급여명세서 등을 제출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실 A씨에겐 직장도, 증명할 소득도 없었다....
"깔끔한 매장에 손님 더 찾아온다"…이젠 '서비스 스케이프' 고민할 때 2020-07-12 15:17:43
정작 소비자의 행동 패턴을 연구하려는 시도는 거의 없었다. 필자가 서비스 스케이프란 개념을 소개하고자 하는 이유다. 과거엔 매장에 낡은 벽지가 덕지덕지 붙어 있고, ‘욕쟁이 할머니’ 같은 사장이 손님을 엉망으로 대해도 맛이 있기만 하면 괜찮았다. 소비자들은 ‘전통있는 맛집’이라며 이해해줬다. 요즘은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