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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는 변화 촉매제…교육·스포츠 등 일상 혁신 부르는 플랫폼" 2021-01-12 17:27:17
것이 현재가 됐다”고 강조했다. 변화는 스포츠, 교육, 배송, 엔터테인먼트 등 거의 전 분야에 걸쳐 일어난다. 실시간 소통과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실감 콘텐츠는 물론 중앙 관제 시스템을 갖춘 모빌리티 서비스 등이 모두 5G로 가능해지는 것들이다. 베스트베리 회장은 “5G의 빠른 속도는 배달을 받고, 게임을...
CES서 펼쳐진 미래 사회…5G·자율주행·전기차·사물지능 눈길(종합) 2021-01-12 14:36:27
눈길(종합) 버라이즌 "5G로 생생한 스포츠 중계"…모빌아이 "내년 로보택시 출시" 소니, 동영상 촬영용 드론 첫 공개…보쉬 "사물지능 회사 될 것"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11일(현지시간) 개막한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박람회 'CES 2021'에서는 5G(5세대 이동통신)와 자율주행, 전기차,...
"올해 글로벌 車시장 2019년의 91% 수준…회복에 3년 이상 걸려" 2021-01-12 12:43:34
큰 폭으로 성장하고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비중이 확대되는 등 지역별 구매 성향 양극화와 업체별 실적 양극화 등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이동헌 현대차그룹 글로벌경영연구소 지역분석실장은 12일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주최로 열린 온라인 세미나에서 주제 발표를 통해 "회복 강도가 약해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되려면...
[합격 비밀노트] “상품도 팔지만 콘텐츠를 많이 보게 하는 것도 미디어커머스 MD의 중요한 역할이죠” 안현규 KTH 신입사원 2021-01-12 11:33:00
아닌 가전과 스포츠레저를 맡는다. MD라는 직무는 그대로인데 작년에는 미디어커머스 채널에서 콘텐츠 등 여러 가지를 아울렀다면 올해는 모바일이라는 채널에서 오롯이 상품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카테고리마다 분위기도 다르다. 반려동물 시장은 중소업체들이 난립해 있는 반면 가전 시장은 상품별로 대표적인 브랜드가...
美 증시, 3대 지수 모두 하락…테슬라 급락·니오 급등 [출근전 꼭 봐야하는 글로벌 모닝브리핑] 2021-01-12 07:34:57
한국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를 포함해 341개 업체가 참가했다. 567개 업체가 참가하는 미국에 이어 한국은 두 번째로 큰 규모로 참석하는 만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인텔의 AI 솔루션을 탑재한 로봇청소기 신제품인 삼성 제트봇 AI와 제트봇 AI를 활용한 반려동물 돌봄서비스인 스마트싱스 ...
[뉴욕증시] 고점 랠리 부담으로 3대 지수 하락…테슬라 7.8% 급락 2021-01-12 07:19:54
섹터가 1.93%으로 하락폭이 가장 컸고 이어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부동산, IT 섹터가 1% 안팎의 내림세를 보였다. 특징주의 경우,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는 6.4% 상승하며 최고치를 경신했다. 첫 전기차 세단을 발표한 이슈가 호재로 작용했다. 이와 함께 JP모건이 니오의 목표 주가를 50달러에서 75달러까지 상향 조정했으...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90만명 신청…"단비" "난 왜 안되나"(종합2보) 2021-01-11 19:03:30
조치로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대상이 된 소상공인은 각각 300만 원과 200만 원을 받는다. 지난해 매출액이 4억 원 이하이면서 2019년 매출액보다 감소한 영세 소상공인은 100만 원을 받는다. 스키장 등 실외 겨울 스포츠시설과 그 부대업체, 숙박시설 등 연말연시 특별방역 대상 시설은 오는 25일 이후에 받을 수 있다....
[넷플릭스 진출 5년] 디즈니, 애플까지…글로벌 OTT 각축전 벌어진다 2021-01-11 17:55:17
OTT는 올 상반기 서비스를 시작할 디즈니플러스다. 100여 년 전통을 자랑하는 월트디즈니의 콘텐츠 뿐 아니라 ‘인사이드 아웃’ 등을 만든 픽사, ‘어벤져스’의 마블, 다큐멘터리 채널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포츠 채널 ESPN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2019년 11월 출범한 디즈니플러스는 이미 30개국에서...
디즈니·애플도 연내 상륙…토종 OTT업체들 반격 채비 2021-01-11 17:42:01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스트리밍(OTT) 업체들이다. 넷플릭스를 통해 K콘텐츠 열풍이 확산하자 글로벌 업체들이 한국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OTT는 올 상반기 서비스를 시작할 디즈니플러스다. 월트디즈니의 콘텐츠뿐 아니라 ‘인사이드 아웃’ 등을 만든 픽사, ‘어벤져스’의 마블,...
中 스타트업에 쫓기는 테슬라, 중국인 취향 전기차로 '맞불' 2021-01-11 17:11:20
종뿐이다. 올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모델Y를 추가할 계획이다. 테슬라는 2022년에 100만 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 중 40만 대 이상을 중국에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소형차 비중이 높은 중국 시장 전용 차종을 개발하기로 했다. 2022년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인 양산형 완전자율주행차도 가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