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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 꽃보다 쇼핑] 우리아이 키 성장음료 '업'…천연재료 건강식품 '인증' 2015-05-13 07:00:51
야쿠르트는 1971년 태어난 국내 1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발효유다. 지금까지 470억병 넘게 팔린 장수 브랜드다.470억병을 한 줄로 세우면 지구 41바퀴를 돌 수 있는 거리다. 위로 쌓으면 달까지 두 번 왕복하고도 남는다.이 같은 장수브랜드 야쿠르트에 지난해 12월 ‘동생’이 생겼다. 기존 야쿠르트에서 당...
롯데그룹, 통합식품연구소 짓는다 2015-05-12 21:22:17
새 유산균이 만들어지면 각 계열사에서 이를 활용해 음료 빵 과자 등의 신제품을 내놓고, 롯데케미칼 연구팀이 포장재를 개발한다.여명재 롯데중앙연구소 소장은 “새 연구소는 식품 연구 메카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야쿠르트,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의 메카 중앙 연구소 2015-05-11 19:25:49
발효유의 대명사인 `야쿠르트`를 시작으로 유산균 발효유 제품군에 연구에 집중해 왔다. 특히, 위 건강을 위한 `윌`과 간 건강을 위한 `쿠퍼스` 등 장기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발효유를 잇달아 선보여 발효유 시장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기도 했다. 창업 이후 단 한 번도 발효유 시장의 1위를 놓친 적 없는 한국야쿠르트는...
한국야쿠르트, ‘바이오리브’ 장건강 프로바이오틱스 출시 2015-05-11 11:06:31
등 다양한 분리원에서 특허 유산균을 갖고 있는 한국야쿠르트가 건강기능식품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의 가격은 1달(2gx30포) 4만4000원이며 브이푸드 홈페이지(www.vfoodmall.com)와 야쿠르트아줌마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바이오리브’ 브랜드...
`가짜 백수오` 건강기능식품 시장 강타··매출 `뚝` 2015-05-07 15:13:24
건강기능식품(알로에겔·비타민·유산균)이 각각 8.5%, 7.9% 줄었다. 이같은 분위기를 반영,TV홈쇼핑도 5월 가정의 달 대목임에도 건강기능식품 편성을 크게 줄였다. 평년의 경우 배송 기간 등을 고려해 4월 말 가정의 달 특집전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했지만, 올해는 특집전 품목 리스트에서...
이마트, 1분기 PL상품 매출 15.4% 늘어, 방문객 372만명 증가 2015-05-07 08:05:16
기존 시장을 바꿀만한 품질력을 갖춘 pl상품이 등장한데다, 간편가정식, 1~2인 생활용품 등 소비 트렌드에 적합한 pl상품들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1분기 pl 상품 매출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지난해 반값 홍삼정으로 홍삼 시장의 판도를 바꿔놨던 이마트 홍삼정이 올해 1분기에도 전체 홍삼정 매출의...
화장품 업계의 때 아닌 `유아용 화장품 전쟁` 이유는? 2015-05-05 00:25:15
베이비` 2종을 출시하고 유아용 화장품 시장에 진출했다. `프로스틴 킵 마이 베이비`의 핵심성분인 `루테리 유산균`은 아기의 면역력을 키우는 데 탁월한 모유 속 유산균으로, 영유아의 아토피 피부염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인 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항하는 효과가 우수한 성분이다. 프로스틴은 일동제약에서 산모로부터...
위·간 기능 개선에 콜레스테롤까지 낮춰…똑똑한 발효유, 보약 안 부럽네 2015-05-02 18:05:00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로 국내 기능성 발효유 시장을 연 데 이어 2004년에 쿠퍼스를 출시했다. 간염 유발 바이러스 감염을 억제하는 초유 항체가 함유된 제품이다. 알코올성 간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진 2009년 8월에는 ‘쿠퍼스 헛개나무’를 내놨다.당 함량이 낮은 플레인 발효유 제품도 ...
[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장까지 살아가는 유산균…허리 둘레 줄어드는 효과 2015-04-30 07:01:48
감소로 이어지는 원리다. 액티비아가 특허받은 독점 유산균 액티레귤라리스는 위산과 담즙산에도 쉽게 죽지 않고 끝까지 장에 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한국인들의 건강 향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 유제품 시장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ཆ억으로...
[특징주]쎌바이오텍, 닷새만에 반등…"검증을 마친 기업" 2015-04-28 09:15:54
암웨이의 '뉴트라이트' 유산균 제품을 독점 생산하고 있으며, 유산균 종주국인 유럽에도 납품을 지속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기술력과 품질은 논란의 대상이 아니다"고 말했다.쎌바이오텍은 유산균 시장의 성장세를 감안할 때 성장을 지속할 것이란 판단이다.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강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