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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3-14 08:00:08
하역 선박에서 부두 연결한 밧줄 타고 불법 입국 170313-0767 지방-0198 15:19 [대전세종소식] 충남대 인문학포럼 14일부터 시작 170313-0768 지방-0199 15:20 비난 여론에도 사천시의회 의장단 '임기 나눠먹기' 강행 170313-0769 지방-0200 15:24 경남도, '재보궐선거·대선' 앞두고 특별감찰 170313-0772...
화물하역 선박에서 부두 연결한 밧줄 타고 불법 입국 2017-03-13 15:19:14
화물하역 선박에서 부두 연결한 밧줄 타고 불법 입국 울산지법, 외국선원 2명 출입국관리법 위반 '집행유예'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지법은 출입국관리법 위반죄를 적용해 베트남 국적 A씨 등 2명에게 각각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들은 파나마 국적의 곡물운반선에서...
부산항 크루즈전용 입국심사장 개장 7월로 연기 2017-03-12 07:00:07
없고 하역장비와 화물차들이 분주하게 움직이는 등 관광객이 이용하기에는 적절하지 않다. 부산해양수산청은 초대형선들이 부산항대교에 가로막혀 국제여객터미널에 가지 못하고 감만부두를 이용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올해 1월 초에 다리를 통과할 수 있는 선박의 높이를 60m에서 63m로 높였다. 항만공사는 이에 맞춰...
[게시판] 고려대·인천항만공사, 10일 항만물류법 세미나 2017-03-09 19:00:04
인천항만공사와 공동으로 10일 오후 서울 셔의도 해운빌딩 10층 선주협회 대회의실에서 제2회 항만물류법 세미나를 개최한다. '항만관련자 보호제도 및 분쟁해결절차' 대주제 아래에서 '한진해운 물류대란 방지 하역기금제도' 도입과 '해사법원' 설치 방안 등이 논의된다.(서울=연합뉴스) (끝)...
중국산 불량 고추 302t 밀수입…267t 국산 둔갑 유통 2017-03-09 15:32:11
검사를 무력화했다. 보세운송은 수입 화물을 항만에서 통관하지 않고 세관장 승인을 받고 물품 그대로 다른 보세구역으로 옮기는 것을 말한다. 검찰은 이들이 관세율 270%인 마른고추 302t을 밀수입해 30억원 이상의 관세를 포탈했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고추 밀수로 9억원 가량의 부당이득을 챙겼는데 자금줄 역할을...
수입화물 처리에 1.69일 소요…전년보다 8시간38분 단축 2017-02-24 13:32:41
처리 시간을 측정한 이래 가장 짧았다. 수입화물은 입항 후 하역, 보세운송, 보세구역 반입, 수입신고, 수입신고 수리 등 단계를 밟아 처리된다. 항공 수입화물은 평균 1.02일이 걸렸고 해상 수입화물은 처리하는 데 5.03일이 소요됐다. 각각 전년 대비 0.16일(3시간50분), 0.25일(6시간) 단축된 것이다. 항공화물이...
[인천신항/인천글로벌캠퍼스] '신강시대' 닻 올린 인천항, 2020년 350만TEU 물동량 목표 '순항' 2017-02-22 16:35:09
인천신항 1단계의 하역 능력은 총 210만teu가 된다. 인천항의 물류 서비스가 한 단계 상승하는 것이다.인천신항 1단계 전면 개장은 인천항의 컨테이너 물동량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인천항은 신항 부분 개장으로 역대 최고 컨테이너 물동량인 268만teu를 처리했다. 이는 전년 대비 12.7% 증가한 수치다....
한진해운을 떠나보내며② 2017-02-21 12:33:35
국가 간 항만 간 소통도 외세에 의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 아직 독립하지 못했다. 이런 툴이 미비하면 세계 진출 기회를 놓치고, 글로벌 터미널 생존 경쟁에서 뒤처져 실무 장악을 실패하는 것이다. 우리는 해외터미널을 투자 않는데 그들은 부산항을 서로 투자하며 점령해 버렸다. 그리고 우리 정부는 이를 뒷전으로...
[인터뷰]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 2017-02-19 13:32:00
현재 인천항은 항만인프라 확충과 제도 개선, 운영 효율화가 중요하다. -- 130년이 넘는 인천항 역사를 새로 쓸 신항 건설이 한창인데. ▲ 인천신항 건설사업은 1단계로 송도국제도시 서남단(송도 10공구)에 전체 부두 길이가 1.6㎞에 달하는 컨테이너부두 6개 선석을 짓게 된다. 2015년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 지난해...
[연합시론] 한진해운 파산이 남긴 교훈 2017-02-17 17:09:52
가압류되고 하역이나 입출항 거부로 배들이 해상을 떠돌면서 '물류대란'이 벌어졌다. 수출입 물품의 납기를 어기게 된 화주들은 애를 태웠고 가압류된 선박의 선원은 한없이 배에서 기다려야 했다. 그 와중에 미주 노선의 컨테이너선 운임은 50%가량 올랐다. 물류대란이 수습되기까지 3개월이 걸렸다. 무책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