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깜짝' 광고모델 누군가 했더니…조석 등 웹툰 작가 뭉쳤다 2013-01-18 13:47:12
입장에서도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이번 광고는 '네이버 앱피소드' 캠페인의 15번째 에피소드. 네이버 앱피소드 캠페인은 모바일 네이버 애플리케이션(앱)의 기능을 만화로 표현한 시리즈 광고 캠페인다. 지난해 8월 총 14명의 인기 웹툰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화제를 모았다. nhn의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VPR] LG전자, 2013 CES서 ‘고화질’과 ‘스마트’로 승부한다 2013-01-17 09:05:58
프로그램 송출과 동시에 광고 문구나 사진도 자연스럽게 표시해 주는 ‘이지사인tv(모델명: 47lt560)’도 주목할 만하다. 일반 tv의 경우, 광고를 띄우기 위해 고가의 전용 기기 및 프로그램이 필요하지만 이지사인tv는 관련된 모든 기능이 내장돼 비용이 훨씬 적게 든다. □ 스마트 가전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
'애드팝콘' 모바일 유저-광고 '두 토끼' 잡는다 2013-01-14 11:26:25
게임하기 플랫폼에 들어가지 못하는 앱들은 이제 심각하게 고려해볼 만하다. 마케팅에 소요되는 광고 비용 역시, 애드팝콘을 탑재하여 대부분 충당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앱이 뜨고 나면 본연의 매출이 일어나기 때문에 마케팅을 주저할 이유가 없다'고 설명했다. 애드팝콘은 마케팅 툴이면서도 수익모델 툴이다. 그는...
'다음'보다 'NHN'을 사야하는 이유-흥국證 2013-01-14 08:05:41
때문에 이용량이 분산되고 메신저나 게임 앱에 집중된다"며 "기존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은 포털사이트의 첫 페이지 비중이 50%에 육박했으며 네이버와 다음 웹사이트에 집중됐다"고 전했다.그는 "그러나 현재 각 포털 유선 프런트페이지 이용량이 감소하고 있으며 모바일 인터넷은 카카오톡이나 게임 앱 이용량이 높기 때...
내 스마트폰에 `도둑앱`이?...`불만속출` 2013-01-11 17:47:33
2011년 이런 방식으로 1개월에 약 53만 개의 앱을 몰래 설치했다. 더욱 심각한 건, 무료를 가장한 돈벌이에 있다. 한 모바일 광고 대행사 관계자는 "무료라고 하지만 알고보면 유료나 마찬가지"라면서 "지온네트웍스는 앱이 깔린 양에 따라 광고주로부터 돈을 받는다. 그 광고 수익이 수십 억 원이 넘는다"고 귀뜸했다....
꽃거지 허경환, '버드팡 for Kakao' 모델되다 2013-01-11 15:10:27
kakao의 광고 모델로 인기 개그맨 허경환을 발탁했다고 밝혔다.허경환은 개그콘서트에서 네가지와 꽃거지 캐릭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고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재치 넘치는 입담과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게임젠은 '허경환씨의 밝고 유쾌하고 편안한 이미지가 누구나 편하고 재미있게 즐길...
500만 달러 규모 '탭조이 아시아 펀드' 열렸다! 2013-01-11 15:10:24
앱 사용자를 확대하거나, 직접 앱을 유통하기를 원하는 게임 개발자들이라면 누구나 '탭조이 아시아 펀드' 신청할 수 있다. '탭조이 아시아 펀드' 프로그램에 선발된 개발자는 ▲탭조이의 업계 선두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유저를 획득할 수 있는 유통망 ▲개발자들이 탭조이 모바일 가치 교환(mobile value...
[지금은 스마트 뱅킹시대] (하) 디지털 마케팅에 은행 미래 달렸다 2013-01-11 09:26:23
광고나 검색광고에만 집중하기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 시도들이 펼쳐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 실시한 ‘몰랐던 진실 몰랐던 통장’ 이벤트의 경우에도 공식 페이스북을 활용해 이벤트 장소를 미리 공지, 행사장 인근의 가망고객을 유치하고, 행사 후에는 이벤트 사진과 동영상...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유료화.. 성공할까? 2013-01-10 08:30:00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 등이 모바일 시장을 통해 콘텐츠 판로를 열었지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지 않으면 시장에 내놓을 수 없는 구조였다. 카카오 페이지는 별도의 모바일 앱 개발에 따르는 비용을 줄일 수 있고, 홍보와 마케팅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도 덜어줄 수 있다. 카카오 이수진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현재...
[Smart & Mobile] 카카오톡"우리가 대세"vs조인"게임은 이제 시작"…모바일 메신저 '2차대전' 2013-01-09 15:35:05
같이 게임을 즐기면서 카카오톡 게임들이 앱장터에서 매출 상위권을 독식하고 있다. 카카오가 이를 통해 받는 수수료 수입도 급증하고 있다. 이 밖에 ‘선물하기’코너를 통해 식품, 화장품, 옷, 영화상품권 등을 모바일 상품권(기프티콘)으로 판매하고, ‘플러스 친구’라는 이름의 광고 플랫폼도 운영 중이다.앞으로 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