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로열티란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에게 상표사용권리·상품 제조·매장 운영 등의 노하우를 제공하면서 받는 대가다. 미 던킨도너츠 가맹본부의 경우 가맹점 매출의 8%를 로열티로 받는다.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등에서 47개 매장을 운영하는 bbq는 올 연말까지 150개의 매장을 열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는...
[2013 대전망] "닫힌 지갑을 열어라"…사활 건 '유통大戰' 스타트 2013-01-03 15:35:06
그칠 것이라는 예측이다. 각사는 자체상표(pb)와 해외 소싱 상품 등 차별화한 저가 상품을 확대하고, 근거리·온라인쇼핑 선호 트렌드에 맞춰 점포별 배송 시스템에 근거한 온라인몰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헬스·뷰티스토어 등 전문점과 창고형 할인점 등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하기 위한 업태 다양화에 주력한다는...
[2013 대전망] 편의점, 1인가구 증가·창업 붐 타고 올해도 두자릿수 성장 2013-01-03 15:30:39
자체상표(pb) 상품의 비중을 확대해 전체 매출의 15%까지 늘린다는 방침이다.gs25는 외형 확대를 자제하고 질적 성장을 추구한다는 방어적 전략을 세웠다. gs25는 점포당 수익을 늘리기 위해 도시락, 삼각김밥 등 신선식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방이나 특수 입지 등으로 출점을 확대한다는...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해 모바일시장을 강화하고 패션·자체상표(pb) 상품 등에 집중하며 해외 시장의 입지도 굳힌다는 계획이다. ○홈쇼핑 모바일 시장 ‘전쟁’ 2010년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하며 모바일 소비자 공략에 나선 cj오쇼핑은 모바일 부문에서 매년 약 300%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과 연계해 서비스를 선보이고...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말했다. 경쟁력 확보를 위해 자체상표(pb) 상품도 강화할 예정이다.디셈버24는 자연친화적인 상품들과 향초, 입욕제 등의 ‘힐링 상품’들을 강화할 계획이다. 노석지 디셈버24 사업본부장은 “앞으로 헬스·뷰티 스토어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자연친화 상품들과 힐링 상품들을 통해 고객들의 생활 방식을 제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