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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모바일 덕에 '깜짝실적'…인터넷株 영향은? 2013-01-23 13:50:12
바탕으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면서 국내 인터넷 업체들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모바일 광고가 구글의 어닝 서프라이즈를 이끈 만큼 국내 인터넷 업체들의 모바일 사업 전략에 주목해야 한다는 조언이다.22일(현지시간) 구글은 고정 비용을 제외한 4분기 주당순이익(eps)이 10.65달러를 기록, 지난해 같은...
18대 대선 매체영향력 TV·인터넷 최고 2013-01-23 11:40:39
당시 매체별 영향력은 TV, 유선인터넷, 모바일인터넷 순으로 파악됐다. KNP 조사는 인터넷 사용 현황과 광고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2001년부터 매년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실시한 이번 조사는 만 13세 이상 국내 인터넷 이용자 4천751명으로 대상으로 했다. 대선 때 개인 의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게임업계 "지스타 불참까지 검토"…셧다운 확대·치유 부담금 등 규제 법안에 불만 폭발 2013-01-22 16:56:03
‘인터넷 게임 중독 예방에 관한 법률안’과 ‘인터넷 게임 중독 치유 지원에 관한 법률안’이다. 이 법안들의 주요 내용은 △만 16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셧다운(게임 중단) 시간을 지금보다 3시간 늘리고 △연간 매출의 1% 수준의 게임중독 치유부담금을 부과하는 것 등이다. ‘중독유발지수’라는 지표를 새로...
[Smart & Mobile] 통신요금 '다이어트'…알뜰폰 쑥쑥 큰다 2013-01-22 15:35:06
와이파이(wifi)가 가능한 집과 사무실에서 인터넷 검색 등만 주로 사용하는 a씨에게 이렇게 많은 양의 데이터는 필요 없었다. 쓰지도 않는 서비스에 대한 요금을 내고 있었던 셈이다. 통신비를 아끼는 방법을 알아보던 a씨는 그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찾아냈다. 음성통화량을 늘리고, 데이터량은 확 줄인 요금제였다....
쑥쑥 크는 알뜰폰…요금 절감은 이렇게 2013-01-22 15:30:42
기존에 주목받지 못했던 유형의 이용자들이 이용 패턴과 기호에 맞는 혜택을 누릴 전망이다. (1)음성통화·문자메시지 위주 이용자 대표적인 유형은 음성통화·문자메시지 등 기본 기능을 주로 이용하는 경우다. 복잡한 스마트폰보다 단순하면서도 휴대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피처폰을 선호하는 장·노년층이 편리하게 쓸...
포털업계, 모바일게임 '패권다툼' 2013-01-22 15:30:40
게임 연동…카카오, 야후재팬과 합작 인터넷 포털업계가 연초부터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모바일게임 시장의 패권을 차지하기 위해서다. nhn은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가입자 1억명을 끌어모은 것을 토대로 올해 모바일게임을 대거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톡은 야후재팬과 손잡고 일본 시장 공략을...
아이템중개업계, "'게임중독예방법 취지 무색" 2013-01-21 17:34:32
중 인터넷게임의 중독을 유발하는 원인을 '온라인 게임' 및 '아이템거래'로 규정한데 대한 유감을 표하며, 청소년 이용가능 게임에 대한 성인들의 아이템거래 행위마저 무효로 하는 내용은 이미 중개사이트를 통한 미성년자들의 아이템거래가 금지돼 있는 현실을 감안했을 때 청소년 보호 취지와는 무색하다는...
베이직하우스·다날…中 사업 기대감 2013-01-20 09:59:41
높이는 형태로 인센티브를 주고 있어 이용자가 빠르게 늘 것이란 게 업계의 시각이다. 중국 시장 진출도 기대감을 갖게 하는 부분이다. 안 대표는 “2005년 중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현재 중국 전역에서 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며 “중국의 모바일, 인터넷 기반 전자상거래 서비스 활성화에 따른 수혜주”라고...
넥슨, DeNA와 글로벌 모바일사업 제휴 2013-01-18 16:42:28
넥슨 일본법인(대표 최승우)이 일본 모바일 인터넷업체 디엔에이(dena)와 손을 잡았다. 넥슨은 18일 디엔에이의 모바일 소셜 게임 플랫폼 '모바게'를 통해 자사와 자회사가 개발한 모바일 소셜 게임을 일본 및 해외시장에 서비스하는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슨 일본법인은 2013년 연내 일본에서 10종의...
게임업계, 이제 '멀티플랫폼'이 대세! 2013-01-18 15:54:12
스마트폰 이용자가 3000만 명을 넘어서면서, 생활 및 소비패턴뿐만 아니라 게임의 패러다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pc온라인 게임에 집중하던 게임업체들이 하나의 게임을 여러 플랫폼에서 동일하게 즐길 수 있는 '멀티플랫폼 게임'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기획 단계부터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개발된 게임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