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장에서] 수입차업계에 한국인 CEO 씨가 마른다 2013-08-21 10:15:42
맡았지만 외국인 협회장을 금지하는 제약은 없어 외국인이 협회장이 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사실 한국인이 한국 시장을 이끌어가는 게 사업 전략 측면에서 더 효과적일 수 있다"면서 "bmw코리아가 수입차 1위를 질주하는 데는 한국인 김효준 사장의 리더십도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일각에선...
코스피 보합권 '맴맴'…외인 6일 만에 '팔자' 2013-08-21 09:34:07
제약, 비금속, 화학 등은 빠지고 있다.시가총액 상위 종목도 혼조세다. 셀트리온이 1% 이상 떨어지고 있다. 서울반도체, 동서, cj e&m은 소폭 오름세다. cj오쇼핑, 파라다이스는 보합에 머물고 있다.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3.00원(0.27%) 내린 117.80원에 거래되고 있다.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
보령아이맘셀, 베이비페어 참가 2013-08-21 09:15:31
제약그룹 가족제대혈은행 '보령아이맘셀'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제24회 서울 국제 임신출산 육아용품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보령아이맘셀은 기존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홈커밍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홈커밍데이 행사는 보령아이맘셀 기존 계약자가 보령부스에 방문하면...
[특징주]현대아이비티, 양모제 해외 진출 소식에 '상승' 2013-08-21 09:12:52
'헤어2:8’을 공급하기로 했다. 현대아이비티는 최근 다국적 제약업체 알보젠이 인수한 근화제약과 양모제 ‘헤어 2:8’에 대한 공동판매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전국 약국과 2500여개의 병원 유통망을 확보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현대아이비티, 일본·중국·태국 시장 진출(상보) 2013-08-21 09:08:04
공급한다. 현대아이비티는 최근 다국적 제약업체 알보젠이 인수한 근화제약과 '헤어 2:8'에 대한 공동판매계약을 체결해 전국의 약국과 2500여개의 병원 유통망을 확보한 바 있다. 이번 계약으로 세계 3대 양모제 시장 중 하나인 일본은 물론 동남아 지역에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벡토르는 아세안...
한국사이버결제, 온라인이 정답? "No, 오프 통해 성장…올 이익 70%↑" 2013-08-21 09:02:17
카드결제 서비스가 도입되기 때문이다. 한국사이버결제는 제약과 학교 비품 mro 분야의 결제대행을 맡게 됐다. 이밖에 다른 mro 영역으로의 확대도 추진하고 있다. 유화증권은 한국사이버결제가 참여할 수 있는 mro 시장의 규모를 70조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는 2012년 온라인쇼핑몰 거래금액 34조원의 2배 규모다. ...
대기업 차입금 의존도 '위험' 경계 수준 2013-08-21 07:59:07
통신(32.0%), 석유화학(30.1%) 순으로 9개 업종이 30%를 넘겼다. 제약(9.6%), IT전기전자(14.7%), 서비스(19.7%), 식음료(24.8%), 건설·유통(25.3%), 자동차 및 부품(27.7%), 생활용품(28.6%) 등 8개 업종은 30%를 밑돌았다. 500대 기업에 속한 30대 그룹 계열사로만 좁히면 상장사가 없는 한국GM과 부영2개를...
"신흥국 증시 불안, 코스피 상단 제한 요인에 그칠 것"-신영 2013-08-21 07:46:39
"미 출구전략은 당분간 주가 상단 제약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겠지만 1990년대 중반과 같은 한국 시장에서의 자금 공동화 현상을 유발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9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전후로 미국 출구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안이 마련된다면, 글로벌 증시의 불확실성은 오히려 경감될 수 있다는 진단이다....
8년만 YG 신인그룹, 빅뱅 아류인가 新완전체인가 2013-08-20 22:54:56
양 대표는 a팀, b팀간의 제약 없는 대결을 위해 sbs 편성을 포기하기도 했다. 당초 sbs는 심야시간대에 ‘win:who is next’를 편성하려 했지만 어린 시청자들을 배려하겠다는 양 대표의 의견에 따라 이를 무산시켰다. 양 대표는 “공중파에서 방영하려다 보니 많은 제약이 뒤따랐다. ‘슈스케’나 ‘꽃할배’처럼 좀 더...
한식, 영화와 만나다! 2013-08-20 20:31:53
동아제약의 박카스 29초 영화제가 tv광고로 소개되면서 다시한번 유명세를 탔다. 한식재단은 이번 영화제로 대중들에게 한식을 알리는 단순한 홍보효과 외에 한식세계화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품작 가운데 한식의 가치와 매력을 효과적으로 담아낸 작품들은 향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