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5년 웹툰시장 3000억 육박 2013-09-22 16:35:57
미디어의 원천 콘텐츠로 활용되고 있다. 공공기관과 기업 등이 브랜드 홍보와 캠페인에 웹툰을 활용하고 웹툰 캐릭터를 마케팅에 이용하는 등 시장이 확대되는 추세다. 웹툰 원작 영화의 성공 사례도 잇따르고 있다. 강풀 작가의 ‘26년’과 ‘이웃사람’은 지난해 영화화돼 각각 300만명과 240만명의 관객을 동원했고,...
버버리, iPhone 5s로 2014년 봄여름 패션쇼를 담아내다 2013-09-17 15:53:10
기법이나 브랜드 콘텐츠 공유 방법 등을 비롯한 소비자와 소통하는 방식의 큰 전환점을 맞이할 것으로 보인다. Apple의 iPhone과 iOS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 그레그 조스위악은 "iPhone 5s에는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카메라로 멋진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도록 했다"며 "새로운 iSight 카메라로 담아내는 버버리의...
대구 봉무동, 인구 늘고 집값 뛰어 '신바람' 2013-09-16 17:02:43
패션, 미디어, it 등 첨단업종이 입주했다. 입주 기업 44곳 중 젠텍스 은홍섬유 림스 등 27곳은 가동에 들어갔고 나머지는 신축 중이다. 교육 및 연구기관의 입주도 활발하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미국 교육과정을 도입한 대구국제학교와 섬유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한국폴리텍섬유패션대도 최근 입주했다. 섬유 패션...
렉서스, IS 출시 기념 패션쇼 개최 2013-09-13 14:04:04
이용한 입체사진 기술) 퍼포먼스인 '렉서스 디자인 디스럽티드'가 주목을 끌었다. 패션디자이너 자일스 디컨이 is의 디자인과 기술 및 렉서스 브랜드의 변신을 컨셉트로 제작한 의상을 슈퍼모델 코코 로샤가 입고 연기를 펼쳤다. 또 뉴욕의 멀티미디어 스튜디오 legs와의 협업으로 3d 홀로그래픽 기술에 안무로...
모바일 RPG '레전드 오브 갓', 티스토어 1위 돌풍 2013-09-13 11:58:38
퍼블리싱 브랜드 '디앱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3d rpg '레전드 오브 갓(이하 l.o.g)'의 기류가 심상치 않다. 지난 9일 티스토어 런칭 직후 몰려든 접속자로 인해 신규 서버를 추가 오픈한데 이어, 런칭 3일만에 5만 명이 넘는 유저를 확보하고 무료게임부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l.o.g는 rpg의...
"소셜미디어의 활용은 더 이상 선택의 문제가 아니다"…이노버즈미디어 이상석 대표 브랜드아카데미 특강 2013-09-13 11:30:32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브랜드아카데미 시즌 5, 두 번째 강의가 지난 12일 가톨릭청년회관 니콜라오 홀에서 열렸다. 이 날 강의는 이노버즈미디어 이상석 대표의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페이스북은 이미 국내 사용자가 1,100만 명을 넘어섰고 정보의 허브...
인터파크-티켓몬스터, 메트로시티 ‘2013 F/W 패션&컬처 트렌디 쇼’ 티켓 판매 2013-09-12 17:35:29
학생들이 선보이는 100여점의 꾸뛰르 컬렉션과 미디어 & 페이퍼 아트가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패션쇼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참여, 공감하고 트렌드를 느끼자는 취지에서 패션 & 컬처 트렌디 쇼 마이크로페이지에서 일만 티켓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단순히 패션쇼를 관람하는 것이 아닌 복합...
현대차, 컬처 스페이스 `PYL The Factory` 오픈 2013-09-12 17:13:21
다양한 예술작품들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먼저 현대차는 현장에 `i30 미디어 아트카`를 전시하고, 미디어 아트 그룹 `뷰직(Viewzic)`의 `퓨처 캔버스(Future Canvas)`를 통해 고객 자신이 원하는 컬러와 패턴을 i30 위에 직접 빛으로 구현할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사운드 아티스트 `강경덕 ...
[서평] 바잉 브레인, "더 많이 팔고 싶으면 뇌를 설득하라" 제일기획 조경식 상무 2013-09-12 16:10:13
보여주는 다양한 뇌과학적 접근들은 브랜드·제품·포장·매장·광고·스마트 미디어 등 소비자들이 의식적으로 지각하는 영역 전반에서 유용한 팁을 제공한다. “하나의 과학과 그 과학이 낳은 기술 그리고 실재하는 현실적 문제들이 합쳐져서 인간의 능력을 혁신하고 확장하는 것은 무척 진귀한 일이다.” 뉴로 마케팅 연...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서 25개팀 수상 2013-09-12 11:50:19
일본어학과)·김수현(순천향대 미디어콘텐츠학과)·김희연(이화여대 소비자학과)씨의 고급 햄 브랜드 리챔을 소재로 한 '짠 세상에 들려주는 부드러운 리챔 이야기'가 받았다. 크리에이티브 부문 대상은 박재원(홍익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이샛별(홍익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홍정훈(세종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