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리츠종금증권 "게임빌 유상증자 명분 분명하다" 2013-06-28 08:42:14
신뢰가 떨어졌고 유상증자로 유입되는 신규자금의 사용처가 불명확하다는 점이 주가 하락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그러나 적극적인 투자를 위한 자금 조달이라는 유상증자의 명분이있는데 자금의 사용처가 불명확하다는 싸늘한 시장의 반응은 과도한 측면이 있다고봤다. 그는 "게임빌은 유상증자...
"금값 1200달러 붕괴, `인디애나 존스 위기설`" 2013-06-28 08:15:40
예측의 신뢰가 떨어지는 상황이 지금의 폭락세다. 지금은 국제 상품시장, 특히 귀금속과 관련해 예측이 불가능하다. 예측이 불가능할 때 투자의 가이드 역할을 하는 상징성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예측할까. 버핏은 800달러가 되더라도 사지 않는다고 했다. 재테크를 한다면 가장 적합한 것이 금이다. 미래가 불확실하기...
배순훈 회장 "과거 일 얼마나 용납하느냐가 중요" 2013-06-27 20:06:35
따라 사회적 신뢰 구축 여부가 결정된다"고밝혔다. 배 회장은 이날 서울 소공동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KERI(한국경제연구원)포럼'에서 '창조경제를 위한 기업의 역할'이란 주제로 강연을 하며 이같이 말했다. 배 회장은 1990년대 대우전자 사장 시절 제품의 내구성을 강조한 '탱크주의'...
김문수 지사, 덴마크 청년들의 창업정신에 주목 2013-06-27 17:41:35
비결을 묻는 대표단의 질문에 요한센 관장은 “신뢰에 기초한 안정된 사회구조, 기업의 사회 헌신, 자립심과 책임감을 중시하는 교육시스템 때문”이라고 말했다. 유럽연합 통계에서 4년 연속 ‘기업 하기 좋은 나라’ 1위로 뽑힌 덴마크에는 a.p 뮐러 메어스크(세계 1위 해운회사), 레고(세계 최고 어린이완구 제조업체),...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유한킴벌리,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경영 이정표 제시 2013-06-27 15:30:32
유한킴벌리가 환경친화적인 기업이자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라는 평판을 부여하고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한킴벌리는 2014년까지 국내에 50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다는 계획이다.유한킴벌리는 고령화 사회를 맞아 고령화 문제 해결에 기여하면서 시니어 비즈니스를 육성하는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의 모델을 제시하고...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서울아산병원, 국경 넘나들며 이웃 보듬는 의료봉사 2013-06-27 15:30:12
신뢰의 바탕엔 소외된 이웃을 보듬는 사회공헌 활동이 있다. 1989년 아산사회복지재단(이사장 정몽준) 산하 병원으로 개원한 서울아산병원은 ‘우리 사회의 가장 불우한 이웃을 돕는다’는 고(故) 정주영 설립자의 설립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 국내 의료취약 지역을 찾아가는 순회 진료에서부터...
정인수 동인기연 사장, 고급 하이테크 등산배낭…美·캐나다·스위스업체서 '러브콜' 2013-06-27 15:30:04
해외기업들로부터 신뢰를 얻게 됐다”고 말했다. 셋째, 좋은 소재를 쓴다. 정 사장은 봉제 원재료인 실 비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은 하지 않는다. 싼 실을 쓰면 제품 질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는 “캐나다 아크테릭스 같은 회사는 배낭 하나도 엄청난 테스트를 거친 뒤 시장에 내놓는다”며 “사소한 것으로 기만해선 안...
車 타는 맛 알아야 만든다…진짜 핸들 잡는 '잡초' 카레이서…끊임없는 '가이젠'으로 부활 액셀 2013-06-27 15:30:00
승진을 거듭하며 경영 승계를 준비해왔다. 언뜻 보기엔 전형적인 ‘온실 속의 화초’이자 ‘재벌가 도련님’의 이미지다. 하지만 실제 그의 회사생활은 ‘잡초’에 더 가까웠다. 아버지와 외부 경영진으로부터 혹독하게 훈련받았기 때문이다. 도요타 사장을 지낸 도요다 쇼이치로는 아들에게 서류전형과 필기시험, 면접...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고객지향 체제 구축, 핵심역량 강화, 경영효율성 극대화, 미래성장 동력 개발을 4대 핵심 과제로 선정하고 경쟁사와 차별화를 꾀했다. 먼저 활발환 내외부 고객과 소통을 통한 신뢰관계 강화가 서비스 품질 개선에 기여했다. 공식 트위터 및 페이스북 계정을 개설하고 외부 고객과 주요 신상품 및 이벤트 정보를 공유할...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브로드밴드, 'B타민'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높인다 2013-06-26 15:32:14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8년 sk그룹에 편입된 이후 고객가치제고 활동, 고객경험관리 등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운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b타민 서비스로 고객만족 높여 대표적인 것이 ‘b타민 서비스’다.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sk브로드밴드만의 전략으로, 행복기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