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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료 2억원 초과 `즉시연금'에 소득세 매긴다 2013-01-17 12:00:31
입법예고 납입보험료가 2억원을 초과하는 `즉시연금'의보험차익에 소득세가 과세된다. 보험료를 매달 내는 월납식 저축성보험과 종신형 연금보험은 비과세가 유지된다. 종교인의 소득세 과세는 원칙은 확정됐으나 사회적 공감대 확산과 과세 기술상방법 등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이유로 구체적 내용은...
에너지효율등급, 모든 건축물 적용 2013-01-17 11:00:01
18일부터 입법예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공건축물의 인증 의무화 대상도 ‘업무용’과 ‘공동주택’에서 모든 용도의 건축물로 확대됩니다. 특히 등급을 5개에서 10개로 세분화해 현행 1등급 보다 높은 수준의 건축물과 5등급 보다 낮은 수준의 건축물도 등급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정부 조직 개편] 공무원 100만명 시대 열릴까? 2013-01-15 19:35:12
구조조정을 예고했다.부처 신설과 통폐합으로 대거 인력 이동이 예상되면서 조직개편의 후속 조치로 단행될 부처 업무분장에 따라 이삿짐을 싸야 하는 공무원은 더 늘어날 수 있다.인수위는 이날 조직개편 방안에서 구체적인 공무원 증감 계획은 밝히지 않았다. 그럼에도 정부 조직이 현행 15부2처18청에서 17부3처17청으로...
"이제 녹색건축 인증시대" 2013-01-15 17:11:47
인증기준 개정안’을 마련, 16일부터 입법예고한다고 15일 발표했다.이번 개정안은 ‘친환경건축물 인증제’(건축법)와 ‘주택성능등급 인정제’(주택법) 등 관련 법에서 인증기준과 대상이 중첩됐기 때문에 이를 시정하는 차원에서 ‘녹색건축 인증제’로 통합한 게 핵심이다. 개정안은 관계기관 협의, 법제처 심사 등을...
500가구 이상 녹색건축 인증 받아야 2013-01-15 11:08:59
인증기준 개정안’을 마련, 16일부터 입법예고한다고 15일 발표했다.이번 개정안은 ‘친환경건축물 인증제’(건축법)와 ‘주택성능등급 인정제’(주택법)가 대상 및 인증기준이 중복되는 부분이 많아 이중부담을 줄이는 차원에서 ‘녹색건축 인증제’로 통합하는 게 핵심 내용이다. 이번 개정안은 관계기관 협의, 법제처 ...
친환경·주택성능 인증, `녹색건축`으로 통합 2013-01-15 11:00:01
개정안을 마련하고 내일(16일)부터 입법예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 동안 건축법에 적용받던 친환경 인증과 주택법으로 기준을 삼았던 주택성능 인증은 기준이 중복돼 인증획득을 위한 건축주의 이중부담이 된다는 지적이 있어 왔습니다. 앞으로 국토부는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법의 시행에 맞춰 두개의 인증제를 하나로...
저금리 전환대출 확대ㆍ보완해 채무자 구제 2013-01-13 08:01:13
금융위는 인수위에 보험업법 개정안을 보고하고 입법예고 시기를 조율할 것으로보인다. 개정 보험업법에는 보험사 정보를 집적한 `보험정보원' 설립 등의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 당선인의 공약인 보험사 대주주 적격성 심사 강화와 관련된내용도 다뤄진다. 카드업에 대해서는 그동안 금융위가...
전자단기사채제도 15일 시행…조기정착 관건은? 2013-01-11 15:28:53
다만 금융당국이 1년물 이상 cp의 경우 증권신고서 제출을 의무화하는 법안을 입법 예고한 상태고, mmf, 펀드 등 상품 편입시에도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고영욱, 18세女에 "우리, 밤에 은밀하게…" 충격 폭로▶ 유명女배우, 생방송 중 ཏ금 성행위'...
등기 끝난 건물 유치권 행사 못한다 2013-01-09 20:37:19
내용으로 하는 민법 개정안을 이르면 다음주 입법예고한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관계 부처 등의 의견을 수렴 중이다. 법무부 개정안에 따르면 시공사는 건물을 등기한 다음에는 유치권을 주장할 수 없다. 대신 건물을 저당잡아 못받은 공사비를 충당토록 한다. 다만 공사를 진행 중인 부동산과 동산에 대해서는 지금...
철도사업 코레일 독점 깬다 2013-01-08 16:59:35
국토부, 입법예고…열차 운행관리 시설공단으로 넘겨코레일 "공단 합병" 반발 앞으로 열차 운행정보를 실시간 취합하고, 통제하는 업무가 코레일(한국철도공사)에서 철도시설공단으로 넘어가게 된다. 철도사업자가 수송과 운행관리(관제권)를 동시에 맡게 되면 자칫 수송능력 증대에 치우쳐 안전운행이 소홀해지는 문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