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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민원 10만건 육박…`갑의 횡포' 급증(종합) 2013-05-10 14:28:27
불만이었다. 금감원이 내놓은 지난해 금융사 민원발생 평가에서 농협은행, 국민카드, 하나SK카드, 롯데손해보험[000400], 에르고다음다이렉트, 키움증권[039490], HK저축은행등이 최하위 등급을 받았다. 금감원은 최근 남양유업[003920] 사태로 '갑'의 횡포에 대한 불만이 커지자 민원 해결 의지가 낮은...
금융권 민원 10만건 육박…`갑의 횡포' 급증 2013-05-10 06:01:13
올해 최우선 목표를 '보험 민원 50% 감축'으로 내세웠을 정도다. 은행·비보험 민원은 대출(25.2%), 신용카드(20.1%), 후순위채권(12.6%), 신용정보(6.7%) 순으로 많았다. 금감원이 내놓은 지난해 금융사 민원발생 평가에서 농협은행, 국민카드, 하나SK카드, 롯데손해보험[000400], 에르고다음다이렉트,...
보험상품 약관·공시, 소비자 눈높이로 개선(종합) 2013-05-07 16:48:33
올해 검사자원을 집중할 방침이다. 보험 민원 절반 감축을 위한 보험사별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보험금 미지급 사례에 대한 점검도 강화한다. 허창언 금감원 부원장보는 "금감원이 접수하는 보험 민원의 42%는 수용 가능한것으로 어떤 의미에서는 발생하지 않아도 되는 민원"이라면서 "일할 때 묵묵히 최선을...
<소비자 보호하고 기업부실 막는다…금감원 힘 집중> 2013-05-07 11:03:22
수용하지 않으면 민원발생 평가 시 페널티를 부여할 방침이다. 민원발생 평가 하위등급 금융사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민원 예방 및 감축을 위한 워크숍'도 반년마다 실시할 예정이다. 소비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중요 정보를 집약적으로 제공하는 핵심공시제도의 도입도 검토한다. 최근 3년간...
금감원 "건설ㆍ조선ㆍ해운 경계강화…신속 구조조정"(종합) 2013-05-07 10:38:26
민원 사전인지시스템'과 인터넷으로 민원처리 현황을 확인하는 '실시간 민원처리확인제'도 도입한다. 분쟁조정위 결정 사례와 같은 경우인데도 금융사가 소비자 주장을 받아들이지않는 경우에는 민원발생평가에서 벌점을 부과할 방침이다. 소비자 피해가 많을 것으로 보이는 연금저축과 방카슈랑스,...
금감원, 은행 건전성 감독 강화해 부실 전이 방지 2013-05-07 09:00:16
'민원 사전인지시스템'과 인터넷으로 민원처리 현황을 확인하는 '실시간 민원처리확인제'도 도입한다. 분쟁조정위 결정 사례와 같은 경우인데도 금융사가 소비자 주장을 받아들이지않는 경우에는 민원발생평가에서 벌점을 부과할 방침이다. 소비자 피해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연금저축과...
'소비자 보호 중점'…금융소비자보호처 독립성 강화 2013-05-07 09:00:10
검사 반영을하기로 했다. 유사분쟁 발생 근절을 위해 분쟁조정위원회 결정 사례와 같은데도 금융사가 소비자의 주장을 수용하지 않으면 민원발생 평가 시 페널티를 부여할 방침이다. 민원발생 평가 하위등급 금융사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민원 예방 및 감축을 위한 워크숍'도 반년마다 실시할 예정이다....
한장이면 해결 !…혜택 모두 모은 '원카드' 대세 2013-05-01 14:19:08
‘2012년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이는 2009년부터 4년 연속이다. 카드업계에서 4년 연속 1등급을 받은 것은 삼성카드가 유일하다. 삼성카드는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2005년부터 소비자가 직접 삼성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개선점을 발굴하는 ‘cs패널’을...
씨티銀·국민카드 민원 평가 '꼴찌'…대구銀 5년·삼성카드 4년째 1등급 2013-04-30 17:04:29
‘2012년 민원발생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금융회사별 등급은 금감원이 처리한 민원을 대상으로 각사별 민원 건수, 민원 해결 노력, 영업 규모 등을 감안해 실시한 평가 결과에 따라 1~5등급으로 매겨진다. 지난해 전체 민원 건수는 6만6348건으로 2011년(5만5782건)보다 18.9%나 증가했다. 보이스피싱과 실손 보험료...
금융사 고객 `부글부글`‥민원 급증 2013-04-30 15:32:38
민원건수가 6만6천건을 훌쩍 넘었습니다. 1년전 조사결과와 비교해보면 19%나 급증한 수준입니다. <인터뷰> 김용우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 "보이스피싱 관련 민원과 실손보험 보험료 인상 관련 민원 등이 많이 발생해 민원건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1~5등급으로 나눠진 민원 평가등급도 개선된 회사보다는 하락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