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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태영 수원시장, 화성동 도로공사 현장 등에서 '시민밀착형 형장행정' 실시 2017-08-22 13:13:41
행정은 수원시 홈페이지 등에 제기된 민원 현장, 대규모 공사현장, 민생 현장 등을 염 시장이 방문해 시민 불편사항을 점검하고 민원인과 직접 소통하며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다. 염 시장은 수시로 현장 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亞4개국, 공공데이터 활용 '해커톤' 대회 개최 2017-08-21 12:00:02
인텔리(Dr.Intelli)' 팀이 1위에 올랐고, 2위는 기관별 민원처리 준수율 제공 서비스를 구상한 '크로스 아이티(Cross IT)' 팀에 돌아갔다. 이들 팀에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오는 9월 대만에서 열리는 시상식 참가를 위해 팀당 1명씩 왕복 항공료가 지원된다. 또, 오픈스퀘어-D 입주 희망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행정기관, 인허가·신고수리 늑장 부리면 '처리'로 간주 2017-08-21 11:30:02
임시시장 개설 신고 등 97건의 신고에는 민원인에게 처리 기간 내에 수리 여부 또는 처리 기간의 연장을 알리지 않으면 신고를 수리한 것으로 간주하는 규정을 도입한다. 정부 관계자는 "이번 개정안은 국무조정실·법제처와 관계부처가 협력해 작년부터 추진한 '인허가 및 신고제도 합리화 사업'의 하나로서,...
[경찰팀 리포트] 2016년 성범죄 교사 135명 중 64명, 아직도 교실에 있다 2017-08-18 18:43:34
신정기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교권강화국장은 “형사처벌과 행정처벌이 별개로 이뤄지다 보니 같은 조사를 여러 차례 받아야 하는 등 불합리한 요소도 발생한다”며 “선량한 교사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학내 성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징계 절차를 보완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구은서 기자 koo@hankyu...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2017] 산업단지 개발·분양 정보 제공 2017-08-15 14:49:42
위해 60명이 넘는 임직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행정팀, 개발팀, 마케팅팀, 법률팀 등 총 10개 분야로 나뉜다. 도시별 산업단지와 도로개발 상황 파악을 위해 서울 강남, 인천, 경기, 충청, 경남 지사를 운영 중이다. (02)584-5600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유통갑질 대책] 김상조 "징벌손배 '최대 3배'→'3배' 강화 검토" 2017-08-13 12:00:12
등도 필요하다. 특히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은 이제 더는 시간을 지체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유통산업을 포함한 서비스산업발전을 위한 범정부 차원의 종합적인 대책을 수립하고 집행해야 할 시점이다. 유통산업발전을 위해 구조조정이 필요할 수 있는데 이 구조조정은 경제적 사회적 약자에 피해를 유발할 수 있다....
[인사] 교육부 ; 방송통신위원회 ; 국민권익위원회 등 2017-08-11 19:11:58
수습근무 행정사무관시보 박채연▷대학정책실 수습근무 행정사무관시보 유가희▷대변인실 행정사무관 이주환▷교육혁신추진단 지원근무 교육연구사 최경식◈방송통신위원회◎승진▷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조직위원회 미디어운영국장(파견) 양한열◈국민권익위원회◎승진<서기관>▷창조기획재정담당관실 박은령▷운영지원과...
주민이 마을 정책 세우고 예산 결정에도 직접 참여 2017-08-11 12:34:11
만들어서 어려운 형편의 이웃이 별도의 행정절차 없이 쌀을 가져갈 수 있게 했고, 주차난은 마을 전체의 주차공간을 시간별로 나눠 쓸 수 있게 해서 해결했다. 결국 어떤 서비스가 필요한지 수요를 주민이 직접 파악하고 그 대안도 주민이 찾고 나면 국가가 이를 지원해 개성 넘치는 1천개의 마을을 만들겠다는 게 청와대와...
"잘 계시죠"…나주시 독거노인 안심콜 서비스 2017-08-10 11:24:00
이 서비스는 강인규 나주시장이 강조하는 시민을 위한 대표적인 체감복지 행정의 하나다. 기존 운영중인 '나주랑 민원콜센터'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민원콜센터는 지난 5월부터 전문 상담원 6명이 운영하고 있다. 상담원이 65세 이상 홀로 사는 노인을 대상으로 건강상태에 따라 2~3일 또는 1~2주 단위로 전화를...
전자정부에 인공지능 탑재한다…'지능형 정부' 추진 2017-08-09 14:00:04
이 계획에 따르면 행안부는 개인이 자주 이용하는 행정 서비스 이력을 추적·관리해 관련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개인비서' 서비스를 도입한다. 국민이 행정절차나 수혜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대로 몰라 어려움을 겪을 경우 최적의 해결방법을 안내하고 상담하는 '로봇 컨설턴트'가 하나의 예다. 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