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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국회의원은 민원 해결사 노릇이나 할 건가 2015-10-02 18:19:24
도로는 정부가 재원 부족으로 민자를 유치하면서 연 9% 수준의 수익률 등을 보장하는 최소운영수입(mrg)을 약속해 2007년 말에 완공됐다. 이 구간 중 사패산터널 공사는 환경단체 등의 반대로 예정보다 2년이나 늦어져 5000억원 이상의 공사비가 더 들어간 일로도 유명하다. 더욱이 국민연금이 최대주주가 된 것은 2011년...
지역 포퓰리즘에 민자사업 계약 바꾸라는 국회 2015-10-01 18:32:14
mrg를 조정하거나 후순위대출 금리를 내리면 민자사업 전체의 채산성 하락을 초래하게 돼 국민연금 수익률 하락으로 이어진다는 입장이다. 국민연금 관계자는 “통행료를 인하하면 정부가 약속한 mrg를 맞추기 위해 재정 부담이 증가하게 된다”며 “후순위채권 매입도 지분 투자의 또 다른 형식으로 일종의...
[마켓인사이트] 국회 상임위 4곳서 국민연금 '호출'…투자 결정에 무차별 간섭 2015-09-14 18:32:47
북부 구간의 통행료는 정부 예산으로 건설한 남부 구간에 비해 평균 2.64배 높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이 때문에 서울 도심의 5개구와 경기도 10개 시·군 지자체와 관련 지역구 국회의원 25명이 국민연금공단에 통행료를 내리라고 압박하고 있다.이에 대해 국민연금 전직 운용역은 “국민연금 투자 결정에 대한...
박원순 첫 민자사업 제물포터널 내달 착공 2015-09-13 19:05:30
출퇴근 시간대 40분 이상 소요되는 신월나들목~여의도 구간 통과시간이 10분으로 줄어들 것이라는 게 서울시의 설명이다.제물포터널 사업은 오세훈 전 시장 재임 시절인 2007년 처음 추진된 후 2013년 확정됐다. 박 시장은 같은 해 3월 강서·양천구 주민들의 요구를 받아들여 사업 추진을 확정했다. 2011년 10월 박...
서울역~여의도~안산 '신안산선' 수혜단지 인기 2015-08-26 18:35:54
민자사업으로 2017년 착공 안산 분양 때마다 순위내 마감 [ 이해성 기자 ] 서울역에서 여의도를 거쳐 경기 안산으로 이어지는 복선전철 신안산선 사업을 정부가 최근 민자사업으로 추진키로 함에 따라 수혜 아파트 단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예정대로 사업이 진행되면 안산과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 1단계 구간은...
서울시-정부, `한강 르네상스` 2차 사업 본격화 2015-08-24 09:30:01
한강구간을 7개 권역으로 구분해 권역별로 특화된 발전방향을 수립했습니다. 먼저 접근성과 생태여건이 뛰어난 여의-이촌권역을 우선협력거점 삼고 관광·생태거점과 수상교통 허브를 구축합니다. 하천흐름이 정체돼 수질오염과 악취 등이 발생한 샛강 합류부는 생태관광지로 탈바꿈하고, 이촌지역의 콘크리트 인공호안은...
파인드라이브, 무료 긴급견인서비스 선봬 2015-08-18 11:07:27
내 무료 긴급견인 서비스 전화번호(1588-2504)를 안내해 사고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18일부터 매립형 제품 bf700 업데이트를 통해 우선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무료견인 서비스를 지난해 9월부터 민자구간으로 확대, 시행해 왔다. 매년 약 1만3,000대가 서비스를 이용하고...
신안산선 복선전철 새 민자 방식 재추진 2015-08-17 18:32:01
여의도 구간의 신안산선 복선전철은 위험부담형 민자사업으로 불리는 ‘bto-rs’ 방식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정부와 민간이 시설투자비와 운영비용을 절반씩 분담하고 이익과 손실도 5 대 5로 나누는 방식이다. 지난 4월 정부가 민자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새로 도입했다. 이상영 기재부 민간투자정책과장은...
신안산선 복선전철·경인고속道 지하화 민자로 추진(종합) 2015-08-17 16:19:22
국토부는 올해 말까지 상부구간 활용계획 등에 대한 조사를 마무리하고 내년 중으로 민투심 상정 및 제3자 제안공고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 부산신항 수리조선단지 사업에도 민자사업 도입이 논의됐으며, 서울시경전철은 서부선·위례신사선 등 6개 사업에서 추가로 민간제안 방식이 검토되고 있다. 방문규...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자사업 추진···2023년 개통 2015-08-17 16:15:08
등 관련기관 참석) 회의에서는 새로운 민자사업 방식을 활용한 `신안산선 복선전철`과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추진방안 그리고 기존사업들의 신속한 이행방안이 논의됐습니다. 신안산선 복선전철의 경우, 주무관청인 국토부는 전체 구간(안산~서울역) 중 안산~여의도 구간을 위험분담형(BTO-rs) 방식으로 우선 추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