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칼, 다음커뮤니케이션·쏘카 전문경영인 이재용 COO로 영입 2024-01-30 16:36:20
이커머스 하이퍼 로컬 플랫폼을 통해 음식 배달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부릉'으로 배달 시장의 성장을 견인해 온 유정범 대표를 비롯하여 남현 CBO, 이준형 CRO, 김한수 CLO 등 각 분야에 창업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이 의기투합하여 주목받고 있다. 사업초기부터 국내외 유수의 엔젤 투자자들과 다수의...
배민 모기업도 '휘청'...수요 감소 직격탄 2024-01-30 15:43:50
현재 2030년까지 만기가 도래하는 부채 규모가 57억 유로(약 8조2천억 원)에 달하는 상황이다. 이날 발표에 대해 씨티그룹은 "유동성이 소폭 개선되는 점을 감안할 때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DH는 지난해 9월 싱가포르와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의 음식배달 플랫폼인 푸드판다의 매각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딜리버리히어로, 배달 수요 감소에 경쟁사 보유지분 매각 2024-01-30 15:29:40
최고경영자(CEO) 토니 쉬는 이달 초 FT와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DH는 앞서 지난해 9월 싱가포르와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음식배달 플랫폼 푸드판다의 매각도 추진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nadoo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관광공사 "방한시장별 맞춤 유치전략 추진…융복합 콘텐츠 개발" 2024-01-30 11:11:22
관광공사 "방한시장별 맞춤 유치전략 추진…융복합 콘텐츠 개발" "올해 외래관광객 2천만명 유치…지역 여행 촉진해 내수 활성화"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30일 용산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사업설명회를 열고 올해 외래 관광객 2천만명 유치를 위해 시장별 맞춤 유치 전략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2년 반 만에 엑시트"…獨 딜리버리히어로, 경쟁사 지분 매각 2024-01-30 11:10:23
새로운 (인수·합병) 기회를 물색하고 나설지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는 대목”이라고 분석했다. 2021년 3월 상장한 딜리버루는 슈 CEO가 소유한 차등의결권의 만기가 가까워져 옴에 따라 지배구조에 불확실성이 드리워진 상태였다. 다만 만료 두 달 전 딜리버리히어로가 지분 매각에 나서면서 슈 CEO에겐 의결권 추가 확보의...
예산 상인에 신고 당했던 백종원, 6년 만에 홍탁집 찾았다 2024-01-30 09:32:51
백 대표가 '지역 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로 예산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한 상인이 국민신문고에 백 대표를 신고하자 네티즌들 사이에서 백 대표를 충실히 따랐던 홍탁집 사장이 재조명되기도 했던 바다. 백 대표가 가게로 들어서자 홍탁집 사장은 화들짝 놀라며 인사했다. 이어 백 대표는 주방을...
"한국 드라마 속 그 음식" 열광…태국 한식당 웨이팅 '진풍경' 2024-01-30 00:23:45
내놓고 있다. 한식당 인기 영향인지 기존에 방콕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깻잎도 슬슬 판매되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날 식당을 찾은 락사미파타나(32) 씨는 "최근에는 한국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보고 있는데 드라마를 보면 한국 음식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생긴다"면서 "한식을 좋아해서 친구들과도...
유튜브 돌연 관두더니…'재벌 3세' 함연지, 쏟아진 목격담 2024-01-29 07:40:30
채널 운영 중단을 선언했다. 함씨는 "미국 시장에서 한국 음식을 어떻게 하면 잘 알릴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을 깊게 하고, 일하는 것도 재밌고, 이런 루틴이 있는 생활도 잘 맞아서 의미 있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면서도 "지난 4년 동안 여러분들과 제 하루하루를 공유하면서 소통하면서 달려왔는데, 앞으로 제 마음의...
냉동 김밥 인기에…'K-라이스'가 뜬다 2024-01-29 06:04:57
각국에서 K-콘텐츠의 인기에 따라 한국 음식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도 한몫했다는 의견도 있다.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는 "해외에서 K-드라마, K-팝 등으로 한국 식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며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한국 음식을 접했다가 이제는 익숙해져 섭취 횟수가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해외서 즉석밥·냉동김밥 인기…쌀 가공식품 수출 '사상 최대' 2024-01-29 06:01:03
또 각국에서 K-콘텐츠의 인기에 따라 한국 음식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도 한몫했다는 의견도 있다.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는 "해외에서 K-드라마, K-팝 등으로 한국 식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며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한국 음식을 접했다가 이제는 익숙해져 섭취 횟수가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