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찾아가서 산다"는 옛말…'껴든' 올리브영, IT 인력 대거 모집 2021-08-11 08:13:32
바 있다. 최근 신세계그룹이 전격 인수한 오픈마켓 이베이코리아 역시 오는 17일까지 개발자 공개 채용을 진행 중이다. 국내 증시 상장을 추진 중인 장보기 앱 마켓컬리도 개발자 추가 채용에 나섰다. 최근 2254억원의 추가 투자금을 유치한 만큼 연말까지 개발자를 공격적으로 모집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오프라인 중심...
SSG닷컴 "상장 검토 중…구체적 일정은 정해진 바 없어" 2021-08-10 16:12:39
상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최근 쿠팡을 시작으로 이커머스 업체들이 잇따라 상장을 추진하면서 SSG닷컴의 상장 시계도 빠르게 돌아가는 분위기다. 업계에서는 SSG닷컴이 내년 중 상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SSG닷컴은 올해 1분기 기준 매출이 3천37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9.8% 늘었다. 31억원 영업손실을 기록했...
롯데와 협상 무산된 다나와, 공개 매각으로 전환 [마켓인사이트] 2021-08-10 14:24:31
최근 이커머스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몸값을 높이기 위한 전략이라는 분석이다. 1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다나와는 최근 NH투자증권을 매각주관사로 선임해 잠재인수 후보를 상대로 티저레터를 배포하며 매각 절차에 돌입했다. 다나와는 그동안 국내 유통 대기업 롯데그룹과 물밑에서 매각 협상을 벌였으나 가격 등...
"MZ세대 명품족 잡자"…8200만원짜리 시계, e커머스 풀린다 2021-08-09 12:01:22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이 세계 10대 시계·보석 브랜드로 꼽히는 '피아제(PIAGET)' 단독 입점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이탈리아 시계 브랜드 '파네라이'를 입점한 데 이어 '온라인 부티크'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SSG닷컴은 9일부터 피아제 주얼리 80여...
"초 단위로 움직였죠"…美서 인턴 300번 낙방한 청년 대반전 [황정수의 인(人) 실리콘밸리] 2021-07-31 13:12:16
다닌 적이 없는데. 저는 미국에 와서 제가 속한 그룹에 대해서 좋게 이야기하고 자부심을 가지려고 했어요. 그러니까 주인의식이 생기더라고요. '이 그룹에서 탑을 찍고 그래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고 믿었어요. 불평불만하고 자부심을 못 느끼면 '톱 티어'로 못 간다고 생각해요. 작은 회사라도...
언어의 맥락까지 파악하는 사람같은 인공지능 개발 2021-07-29 05:48:04
시스템을 만들기로 했다. 종합 가구 전문기업 퍼시스그룹 산하 시디즈, 데스커, 일룸, 슬로우 등 4개 브랜드에 대해선 AI 기반 고객서비스(CS) 챗봇을 구축했다. 지난 5월엔 컨택센터 솔루션 전문기업 나스카랩, 통신서비스 전문기업 드림라인과 AI 기반 인터넷 프로토콜 콜센터(IPCC) 구축을 함께 하기로 업무협약을...
알리바바그룹, 창의력과 개성의 무대 `2021 타오바오 메이커 페스티벌` 막 올려 2021-07-22 15:18:16
뱃지, 마케팅 지원 등 혜택을 통해 중국 내 이커머스 판매 성장률 대비 높은 성장률을 달성했다. 이들은 플랫폼 내 즐길 거리 또한 확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바바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 크리스 텅(Chris Tung)은 "타오바오는 창의력이 성과로 이어지는 이커머스 플랫폼 통해 차세대 메이커들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게시판] 크레디트스위스, '코리아 유니콘&데카콘 데이' 개최 2021-07-21 12:00:37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한국의 차세대 기업을 소개하는 '코리아 유니콘&데카콘 데이' 행사를 온라인으로 연다. 블록체인, 전기차 배터리, 바이오, 이커머스 분야에서 선도적 기술력을 갖춘 7개 기업이 참여해 투자자들과 그룹 미팅을 한다. 참여 기업은 서울로보틱스, 토모큐브, 한국신용데이터, 모노랩스, 아이콘루프,...
3700만원짜리 시계까지…이제 명품도 '온라인'으로 산다 2021-07-20 06:30:01
되고 있다. 최근 명품 브랜드가 잇따라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입점하며 소비자 접점을 늘리면서다. 특히 명품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명품 전문 온라인 플랫폼 거래액도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이 명품 거래의 주요 유통 채널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20일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빅블러 시대…백화점 떼고 모바일 앞으로 [유통업계 `제2의 창업`…"물러설 곳이 없다"] 2021-07-16 17:35:01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당장 신세계그룹이 이마트를 앞세워 이베이코리아를 인수했죠. 단숨에 쿠팡을 밀어내고 이커머스 시장점유율 2위로 올라섰습니다. 이베이를 놓친 롯데는 온라인 통합 플랫폼인 롯데온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대대적인 조직 개편에 나섰습니다. 다른 온라인 플랫폼을 인수할 가능성도 여전히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