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企·국민이 공감하고 감동하게 하자"…'중진공感' 실천 2015-04-24 07:01:01
진주남강마라톤대회에 임직원들이 참여하고,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했다. 진주남강유등축제 자원봉사 활동, 경상대 청춘 멘토링, 지역 초등학생을 ㎸?sbc 생생교실 멘토링 등도 전개했다. 사내 정보자료실을 지역민에게 무료로 개방했다. 여기에 진주이전 공공기관 합동 헌혈캠페인, 지역민·중소기업과...
[울산혁신도시] 혁신도시에 7개 공공기관 2600명 이주…울산 경제 '훈풍' 2015-04-24 07:00:10
아파트, 최고 1억원 프리미엄 성남동 등 전통시장 화색…구시가지 상권도 살아나 [ 하인식 기자 ] 서울에 살던 전상헌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홍보팀장은 지난해 2월 본사가 울산 혁신도시로 이전하자 가족과 함께 울산으로 이사했다. 그는 회사 대다수 직원이 주말마다 서울로 귀경전쟁을 벌일 때 울산의 신불산과 태화강,...
[전문기자칼럼] 상생노력 찬물 끼얹는 '규제의 칼' 2015-04-23 20:46:10
대기업들신세계는 지난해부터 5년간 100억원을 투입해 전통시장 회생을 돕는 8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중 하나가 ‘청년상인 아카데미’다. 이 과정을 마친 청년들은 시장으로 돌아가 인근 상가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신세계는 지난해 16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한 데 이어 올해도 네 차례에 걸쳐...
최경환 "후불형 R&D제도 등 벤처·창업붐 확산책 마련" 2015-04-23 15:43:19
또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통시장 예산 지원 증액분을 '선택과 집중'을 통해 집행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지역별로 전통시장이 차별화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 좋은 프로그램을 만드는 시장을 중심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부연했다.이날 간담회에는 한성푸드, 파버나인,...
인기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 장소섭외 갑질 논란 2015-04-23 15:32:02
전통공예체험관 측이 공식 보도자료를 내면서 불씨가 되살아났다.인사동 전통공예체험관 측은 "제작진 해명은 사실과 다르다. 제작진이 끝까지 갑질을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제작진이 급하게 장소 섭외를 일방적으로 취소하면서도 사과를 제대로 하지 않았고, 뭐가 문제냐는 식으로 나왔다"고도...
KOCCA, 케이팝 세계시장 진출 위한 출사표 던지다 2015-04-23 11:25:00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쇼케이스는 4팀의 무대로 꾸며지는데, 특히 지난 3월 캐나다 토론토 단독공연에 이어 sxsw 2015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며 케이팝 한류를 이끌 차세대 그룹으로 자리 잡은 여성 3인조 두왑 밴드'바버렛츠'가 이번에는 유럽무대에서 그 열기를 이어간다. 이밖에 △지난해 10월 미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국내 첫 그릭요거트…영양성분 '농축' 2015-04-23 07:02:05
인근 국가에서 전통방식으로 만든 요거트다. 다른 요거트에 비해 원유 함량이 높고 수분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후디스 greek’ 역시 쉽게 흐르는 기존의 떠먹는 요거트와 달리 질감이 크림치즈처럼 단단하다. 거꾸로 엎어도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다. 치즈처럼 단단한 만큼 풍부한 식감을 자랑한다. 안정제나...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효를 서비스합니다…장례문화의 새 장 열어 2015-04-23 07:01:01
브랜드로 선정됐다. 전통 문화의 계승·발전을 목표로 삼고 있는 효원상조의 경영 철학은 효를 바탕으로 한다. 효라는 이념 위에서 끊임없는 경영 혁신과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한국 장례문화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효원상조는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는...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내 가족이 먹을 안전한 식품 만들자" 실천 2015-04-23 07:00:32
영유아식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왔으며 최근엔 국내 처음으로 그리스 전통 제조방식을 이용해 만든 요거트 ‘후디스 그릭’과 슈퍼푸드 균형영양식 ‘뉴트리셀프’를 출시하면서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일동후디스의 도약을 견인하고 있는 주역은 이금기 회장(82·사진)이다. 1960년...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최고경영자] 고객을 위해 쉼없이 뛴다…'행복 365' 약속 2015-04-23 07:00:04
동부화재의 전통이 됐다. 최고경영자(ceo)를 포 沌?임직원이 나서 고객을 방문해 이야기를 듣는다. 2011년에는 우수 고객 중에서 불만을 제기한 고객을 방문하는 ‘불만 고객 방문 활동’을 벌였다. ceo와 부사장 등이 100명을 찾았다. 단순히 콜센터로 들어오는 고객의 불만에 수동적으로 대처할 것이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