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좋다]자동차산업연구소 박홍재 소장, "자율주행차는 시대적 필연" 2014-11-27 08:30:05
해오고, 처음부터 내수시장이 우선한 게 아니라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식으로 해서 성장을 하겠다, 성장 노선도 독자 성장 노선이었고... 또 굉장히 진입장벽이 높은 해외 시장을 타겟으로 시작했다는 게 어떻게 보면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이게 가장 적합한 것이었죠. 그래서 제가 볼 때는 그게 가장 중요한 거였고...
다카타 에어백 결함, 국내에도 불똥…4천200여대 리콜 2014-11-16 06:01:06
등 리콜조치…포드도 본사방침 예의주시 해외에서 다카타 에어백 결함으로 인한사망 사고가 잇따르자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다카타는 전세계 시장 점유율 22%를차지하는 세계 2위의 에어백 제조업체로 다카타 에어백 장착 차량만 전세계 3천만대에 이르고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폭발 사고 등을 일으켜...
[덩치 키우는 中·작아지는 한국기업] KB·우리금융·기업은행 등 100위권 밖으로…中 무섭게 '약진' 2014-10-19 21:00:18
2010년만 해도 동일본 대지진과 대규모 리콜 사태 여파 때문에 순익이 급감해 6위에 그쳤지만 올해는 엔저에 힘입어 순익 규모가 크게 늘며 3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같은 기간 현대자동차도 시가총액 순위에서 떨어지며 종합 순위가 14위에서 15위로 한 단계 밀렸다. 포스코는 수익성 하락으로 34계단이나 미끄러지며...
'본진'지킨 현대車 vs 日 생산줄인 도요타…누가 웃을까 2014-10-18 02:26:09
위해 해외 공장 물량을 많이 늘렸지만 국내 공장 생산량도 유지한 반면, 도요타는 생산물량을 상당 부분 해외로 돌리면서 일본 내 생산이 줄어든 모양새”라며 “앞으로 자국 내 생산에선 격차가 더 커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도요타의 일본 내 생산은 2007년 423만대를 정점으로 계속 감소하는 추세다....
현대·기아차 국내 생산량, 도요타 일본 생산량 추월 2014-10-16 11:32:04
찍은 뒤 글로벌 금융위기와 대규모 리콜, 동일본 대지진, 엔고 등을 겪으면서 지속적으로 감소했다. 이후 도요타는 일본 내 생산체제 재편과 해외 생산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현대·기아차의 국내 생산량도 2011년 347만6천대에 달했으나 2012년 345만1천대, 2013년 345만대 등으로 조금씩 줄고 있다....
[기자수첩] 2023년 삼성동 시대 준비하는 현대차 … 해결 과제는 2014-09-19 13:53:56
때 그동안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는 보상 수리나 리콜 조치에 적극 나서지 못한 이유도 있다.앞으로 10년 후엔 20~30대들이 우리사회 각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맡게 된다. 자동차 구매력도 가장 왕성해지는 때다. 수입차로 시선을 돌리고 있는 젊은 층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해와 소통도 필요하다.수입차는 한 해 20만 대...
현대모비스에 내려진 '품질 비상령' 2014-08-10 22:58:00
해외 공장에서 조금이라도 품질에 대한 지적이 나오면 잠을 자기 어렵다”고 전했다.정 사장이 올해 3월 첫 출장지로 미국과 중국 공장을 택한 것도 에어백 결함 등의 문제로 글로벌 메이커들이 연이어 리콜에 나서며 품질 점검의 필요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그는 미국 법인장에게 “완벽한 품질을 위해 만전을...
정몽구 현대차 회장, 미국시장 점검 위해 출국 2014-08-05 13:49:58
올해 들어 잇따라 해외 현장 경영을 강화하는 것은 '환율쇼크'를 극복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올해 2분기에 작년보다 더 많은 차량을 팔고도 원화 강세 탓에 영업이익은 작년 동기보다 13.3%와 31.7% 각각 감소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원화 강세와 엔화 약세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기업 미래는 있는가] 한국차, '환율 쇼크'…일본차, 엔低 '펄펄'…중국차, 脫차이나 '시동' 2014-07-20 21:12:45
같은 일본차들의 가격 공세로 해외시장에서 힘든 싸움을 벌일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일본차 업체들의 원가 절감 노력도 현대차에 위협 요소가 되고 있다. 도요타는 2012년부터 부품 공용화를 대대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내년까지 차량 전체 부품의 30%를 복수의 차종에 공통 적용할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생산해야 할 부품...
내수 정체에 원高 겹쳐 '고전'…내년엔 외형·이익 성장 기대 2014-07-18 07:00:27
경우 2011년 도요타 리콜사태가 발생했고 2012년에는 태국 홍수 발생에 따른 생산 차질이 있었다. 금융위기 이후 미국, 유럽, 일본 업체의 수익성 하락으로 경쟁력이 약화됐지만 시장수요 회복과 자구노력에 의한 정상화가 진행되고 있다. 실제 도요타 등 해외업체는 2013년의 전체 판매량은 금융위기 발생 이전인 2007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