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니버설, 스트리밍 강화…계열사 피콕에 영화 몰아주기 2021-07-07 11:27:04
계열 스트리밍 업체 HBO 맥스와는 거래 끊어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할리우드의 메이저 영화 제작사 유니버설 픽처스가 신작 영화의 1차 스트리밍 방영권을 계열사 피콕에 몰아주기로 했다. 미국 미디어그룹 컴캐스트 소속인 유니버설과 피콕은 6일(현지시간) 이러한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CNN...
마켓컬리, ‘제2의 미스프레시’ 우려 2021-07-05 18:40:39
확장한 쿠팡과 이베이를 인수한 이마트, 후발주자 오아시스 등과 맞서야 하는 상황입니다. [안지영 / IBK투자증권 연구원: 이커머스의 (유통시장) 온라인 침투율이 50%를 넘보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보다 더 이커머스 중심의 소매업으로 전환된다면, 훨씬 더 물류라든가 배송에 대한 투자의 속도가 높아질 것이고, 투자의...
은행들 "코인 거래소 추가 심사 불가"…결국 '빅4'만 살아남을 듯 2021-07-04 17:45:53
뺀 나머지 업체와 제휴 논의에서 손을 떼려 하고 있다. 은행으로부터 끝내 실명계좌를 발급받지 못한 거래소들은 ‘무더기 폐업’으로 갈 수밖에 없다는 우려가 나온다. 은행권 건의 단칼에 자른 은성수4일 금융권에 따르면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지난 1일 은행권의 면책 제안과 관련해 “아예 생각도 안 했으면 좋겠다”며...
배달 라이더가 `억대 연봉`?…점심 굶고 직접 해봤더니 [월급이 모자라] 2021-07-02 16:33:36
특히 후발주자인 쿠팡이츠는 배달 라이더 1명이 1건의 배달을 맡는 `단건배달`을 도입하면서 시장에 큰 충격을 줬습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서울·수도권 지역 쿠팡이츠 앱 순 방문자 비율은 지난해 1월 2%에서 올해 2월 20%까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반면 같은 기간 배달의민족은 59%에서 53%, 요기요는...
美 마이크론 好실적 '희소식'에도 삼성전자·하이닉스 힘 못쓰는 이유 2021-07-01 15:56:51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메모리 반도체 업체들이 하반기 투자 전략을 보수적으로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도 나온다. 공급을 크게 늘리지 않는다는 얘기다. ‘하반기 강세론’을 얘기하고 있는 김선우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후발주자들이 투자 감축으로 방향을 선회하면서 하반기 D램 판가는 기대를 크게 능가하는 수준...
배달음식 창업 1인보쌈 전문점 `싸움의고수`, 차별화된 혼밥 메뉴로 주목 2021-06-30 17:27:28
뿐만 아니라 후발주자들도 가세하고 있는 형국이다. 산업 전반을 아울러 배달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외식업계를 중심으로 영향이 크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이에 한식 혼밥 브랜드 싸움의고수는 확대되는 배달 음식 시장에서의 적합성으로 `1인메뉴`라고 말한다. 싸움의고수는...
델타변이 확산에 `전세계 휘청`…mRNA 3년 기술 격차 줄인다 2021-06-29 17:33:34
3년 정도 나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이 분야의 선두업체로 평가받는 한미약품과, 에스티팜, GC녹십자는 역량을 모으기 위해 `K-mRNA 컨소시엄`을 결성했습니다. 모더나나 화이자처럼 이른바 `잘나가는` 코로나 백신과 기술 격차를 단기간에 좁히기 위함입니다. [허은철 GC녹십자 대표: 코로나19 팬데믹이 오면서 어떻게...
삼양식품 운명 바꾼 '불닭볶음면', 세계 판매 30억개…화끈하게 먹혔다 [박종관의 食코노미] 2021-06-28 17:34:23
업체들의 야심찬 계획과 달리 대부분 신제품은 ‘반짝 인기’를 끌다가 사라진다. 라면시장에서 ‘익숙한 맛’으로 되돌아가는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가 그만큼 어렵다는 얘기다.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은 최근 10년간 라면시장에 등장한 신제품 중 치열한 경쟁 속에 유일하게 살아남아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제품이다....
"무한경쟁이다"…신세계 급부상에 더 분주해진 이커머스 업계(종합) 2021-06-27 19:30:40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경쟁 업체들은 물류센터 확충 등을 통한 배송 서비스 강화와 차별화한 콘텐츠 제공 등으로 대응에 나서고 있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커머스 시장 1위 사업자인 네이버는 그동안 취약점으로 지적됐던 물류 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네이버는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최근 축구장 ...
이커머스 '新강자'로 떠오른 신세계…경쟁업체 대응 전략은 2021-06-27 06:30:01
신세계…경쟁업체 대응 전략은 1위 네이버, 배송 서비스 강화…'불매운동' 쿠팡은 사태 수습이 급선무 11번가, 하반기 아마존 상품 직구 서비스…카카오, 카카오커머스 합병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세계그룹 이마트가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확정 지으면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