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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종룡 "우투증권, 3월까지 농협 자회사로 편입" 2014-01-10 10:47:35
중점추진과제로 꼽았다. 우리금융그룹 이사회는 지난달 24일 우투증권 패키지(우투증권, 우리아비바생명보험, 우리금융저축은행) 우선협상대상자로 농협금융을 선정, 현재 확인 실사가 진행 중이다. 임 회장은 "이 달부터 우투증권 인수 관련 전담 추진조직을 가동했다"며 "차질없이 인수거래를 마무리해...
한화생명 "2020년 기업내재가치 20조 달성 목표" 2014-01-09 19:15:05
과제를 발표했습니다. 본사 사옥인 63빌딩에서 개최된 이날 경영전략회의는 차남규 사장 및 임원, 본부장, 지역단장과 대표 지점장 등 2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5대 추진전략은 채널별 특성에 맞는 영업전략 추진, 재무 건전성을 기반으로 한 탄력적 자산 포트폴리오 전개와 고객별 채널·상품·서비스 세분화 전략 추진,...
한화생명 "2020년 기업내재가치 20조 달성 목표" 2014-01-09 14:31:49
비전 달성을 위한 5대 중점 추진과제를 발표했다. 이는 채널별 특성에 맞는 영업전략 추진, 재무 건전성을 기반으로 한 탄력적 자산 포트폴리오 전개, 고객별 채널·상품·서비스 세분화 전략 추진, 해외법인 조기 안정화 및 신사업 기회 발굴, 현장 중시의 경영 인프라·문화 정착 등이다.특히 신시장 및 신사업 발굴을...
한국거래소 선진화 전략 성패 관건은 2014-01-09 14:03:38
과제 역시 만만치 않습니다. 현행 한국거래소 조직운영체계가 공공성을 강조하다 보니, 신규사업 발굴과 글로벌 M&A 등 과감한 시장혁신에 일정 부분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는 점입니다. 시장 환경 변화에 기민한 대응이 곤란하다는 점에서 한국거래소가 이를 어떻게 해소하느냐가 이번 선진화 전략의 성패를 좌우할 것으로...
한동우號 2기 출항‥"금융의 등로주의(登路主義) 실천" 2014-01-09 12:20:04
신한금융의 올해 전략과 중점 추진과제로는 기존 상품으로는 고령화 시대에 대비한 종합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만큼 은퇴 시장과 관련한 비즈니스를 정립하고 역량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이와함께 국내 시장 경쟁 심화와 성장 둔화에 따라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것도 중점 추진과제입니다....
<투자규제 원점 재검토…서비스산업 육성에 '무게'> 2014-01-06 15:56:56
과제 211건을 발굴한 바 있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적절한 법령 제·개정과 기업의 투자계획이 계획대로 진행됐다면 1~3차 투자활성화 대책만 해도 총사업비 기준으로 약 27조5천억원의 투자효과를 냈을 것으로 추산한 바 있다. 올해는 투자활성화 대책에 더욱 무게 중심이 실리게 된다. 박 대통령은...
미래부, 6일 민관합동 `창조경제추진단` 워크숍 개최 2014-01-05 19:07:17
추진단에서 수행할 구체적 프로젝트 발굴을 준비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번 워크숍은 추진단 공동단장인 미래부 박항식 창조경제조정관이 주재하고, 경제단체·연구기관·기업 등으로부터 파견된 추진단 직원 20여명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서는 창조경제의 핵심 정책 중의 하나인 창업·벤처 생태계 조성과 관...
공공기관 개혁, 노사관계 `선결과제` 2014-01-03 17:25:52
국민행복, 원가절감, 신사업 발굴 등 5개 태스크포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를 만들어 경영혁신방안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비상경영에 돌입한 수자원공사는 부사장 산하 재무구조 개선팀을 만들어 2024년까지 현재 123%인 부채비율을 100% 이하로 낮춘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수공은 간부사원부터 지난해...
[금융산업 2014] 농협금융그룹, 성공적 M&A 통해 사업 선순환 구조 정착 2014-01-03 06:58:24
올해도 경영건전성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상시적인 위기 상황에 치밀하게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위기 상황이 일상화되면서 리스크에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금융회사의 생사가 달려 있다는 판단에서다. 임 회장은 “선진적인 리스크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리스크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검증으로 선제적인 대응책을...
[금융산업 2014] 한국 금융, 새 날이 밝았다 2014-01-03 06:58:18
동력을 발굴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소비자 보호와 민원 감축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보험사들의 최대 과제다. 이를 위해 수시로 고객과 접촉이 이뤄지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방침이다. 상품 개발과 판매 과정에서부터 불만족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다. 또 위험을 회피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