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슈퍼, 스마트폰앱 출시 2013-03-13 12:37:05
상품을 주문·결제하면 당일 배송받을 수 있다. 또 온라인 주문 영수증은 물론 오프라인 구매 영수증까지 확인할 수 있다. 기간별 구매금액과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 가계부 역할도 해준다. 상품을 음성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대명리조트, 다양한 혜택 '특별상품' 인기 2013-03-12 11:11:00
상품은 패밀리 & 스위트 회원권을 정상가격에서 일시불 가입 시 10% 할인 받을 수 있다.본 상품은 회원가입 후 특별회원혜택을 누릴 수 있고, 법적 재산권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회원혜택과 가입자격도 개인기명, 개인무기명 및 법인업체 명의로도 분양 받을 수 있도록 선택의 폭도 다양하다.패밀리 회원권의...
한진, 택배기사에 서비스북 배포 2013-03-12 08:17:11
한진[002320]은 택배 배송기사들에게 서비스 가이드북을 배포하는 등 서비스를 개선한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배포한 가이드북에는 고객 응대 요령과 업무지침등을 담았다. 배송기사는 이를 통해 용모와 복장, 차량 관리방법 등과 고객 방문 또는 부재시행동 요령 등을 점검할 수...
대명리조트 분양금 전액 환급 특별분양 실시 2013-03-11 12:00:29
상품인지 정확히 구분하여 가입해야 한다"고 전했다. 리조트 측은 회사담당자가 1:1 지정 담장제로 관리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이번 특별회원 모집에 대한 분양 안내책자를 무료로 배송해 준다고 한다. 분양문의 : 02-2222-7066 ▶[한경 스타워즈] 대회 개막 1달만에...
"동네슈퍼 애로는 가격·상품경쟁력 부족" 2013-03-07 17:05:03
있는 공동구매나 공동배송 등의 참여율은 극히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대한상공회의소는 국내 소매슈퍼마켓 895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공동사업 참여율은 대다수 항목에서 20%에도 못 미쳤다고 7일 발표했다. 항목별로 보면 공동구매에 참여하고 있는 점포가 17.0%, 공동배송이나 골목상권 광고·판촉 등 공동마케팅에...
많이 팔아도 수익이 별로?…'숨어있는 원가' 찾아라 2013-03-07 15:31:04
수익성까지 분석 실제원가 정확히 추적해야…상품별 이익 극대화 가능 기업은 가격을 결정하는 데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다. 어떤 기업은 가격 폭포수 분석기법을, 어떤 기업은 복잡한 가격 매트릭스나 고급 수학모델을 활용하기도 한다. 가격결정 전략의 중요성에 대해 지난 10여년 동안 많은 논의가 있었다. 1990년대에는...
봄 기운 물씬 가족과 떠나는 여행. 대명리조트 특별분양 2013-03-07 15:03:00
상품은 패밀리 & 스위트 회원권을 정상가격에서 일시불 가입 시 10% 할인 받을 수 있다. 본 상품은 회원가입 후 특별회원혜택을 누릴 수 있고, 법적 재산권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회원혜택과 가입자격도 개인기명, 개인무기명 및 법인업체 명의로도 분양 받을 수 있도록 선택의 폭도 다양하다. 패밀리 회원권의...
"동네슈퍼 공동사업 참여율 20%에도 못미쳐" 2013-03-07 11:00:35
유통조직에 참여하지 않은 이유로 52.5%가 "실익이 없다"를 꼽았고 30.6%는 "마땅한 조직이 없다"고 했다. 소매 점포를 위해 설립된 중소유통물류센터에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는 한편 상품 가격과 공동배송 비용을 인하하는 등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hopem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경기도 전통시장, 장바구니 배달서비스 도입 2013-03-06 16:54:05
전통시장에서 배송센터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3년간 운영 인력을 지원하여 상인회가 자생으로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계획이다. 배송센터 운영을 희망하는 시장 상인회는 시군을 통해 11일 까지 도에 신청해야 하며 도는 상품의 배송수요 적합성, 주변 대형마트, ssm, 준대형마트 소재, 시장...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롯데하이마트, 소비자가 가장 좋아하는 가전 유통기업 2013-03-03 10:00:56
110여개사의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취급하는 하이마트 매장에서는 1만5000여종에 이르는 각종 전자제품을 소비자들이 쉽게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구입한 제품은 하이마트가 보유한 전국 11개 물류센터를 통해 국내 어디든 하루 안에 무료 배송해준다. 국내 가전유통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자체 서비스 회사도 별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