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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모바일월드콩그레스] KT "통신료로 돈버는시대 끝났다" 2013-02-26 17:07:42
생산·유통·소비되는 비통신 서비스를 말한다. 국내 통신업체 최고경영자(ceo)가 mwc 기조연설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회장은 기조연설에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광대역망 시대로 전환하고 있는 한국의 사례를 소개했다. 그는 “광대역 시대에는 통신 비중과 가치가 작아지고 카카오톡이나 라인과 같이 기존...
롯데, 헬스·뷰티용품 전문점 진출…H&B, 다음달 홍대에 1호점 2013-02-25 17:44:11
벌이는 유통기업 간 경쟁이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헬스·뷰티용품 전문점은 cj올리브영이 1999년 문을 연 이후 코오롱w스토어(2004년) gs왓슨스(2005년) 등이 진출하면서 새로운 유통업태로 자리잡았다. 대형마트 1위 이마트도 지난해 ‘분스’라는 브랜드로 이 시장에 진출했다.헬스·뷰티용품 전문점은 미국 일본에서...
<증권가 "코스피, 상승 흐름 지속 가능성 크다"> 2013-02-25 08:26:28
중심으로 반도체와 철강, 자동차, 은행, 건설 순으로 비중 확대 전략을 짜는 것이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동양증권 김승현ㆍ김광현 연구원은 "방향성에 대한 고민은 일단 접을 수 있는상황이 됐다"고 말했다. 이들은 "3월에도 퀀트(quantㆍ계량분석) 모델을 보면 증시 상승추세에 대한 기대감이 생긴다"면서...
박근혜 정부 자동차보험료 인상요인 적극 억제 2013-02-25 08:00:16
보험금 기준으로는 12%의 비중을 차지한다. 그러나 사고가 나도 공임이나 부품가격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없어 외제차의 평균 수리비용은 국산차의 3.5배, 부품가격은 5.3배에 달한다. 사정이 이런데도 정부가 유통구조 개선에 뒷짐만 진 채 일부 수입업체가 독점·담합해 부품을 공급하다 보니 손해율 악화...
상반기 '제3의 주식시장' 코넥스 신설…개인도 3억 맡기면 혁신中企에 투자 2013-02-24 17:02:01
거래활성화를 위해 정책금융공사가 유통시장펀드(세컨더리펀드)를 만들고 있다”며 “6000억~7000억원 정도가 될 유통시장펀드의 절반 이상을 정책금융공사가 소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금융위는 코넥스가 활성화되면 창업 초기 기업들의 자금조달이 쉬워지고, 벤처캐피털의 투자자금 회수도 원활해져 자금시장 흐름이...
'의류·가전' 지고 '과일·푸드코트' 뜨고 2013-02-24 16:55:44
변화 백화점에선 의류비중 높아 지난해 국내 소매판매 중 대형마트의 판매금액은 37조5278억원으로 전체의 12.1%였다. 단일 유통업태로는 대형마트 비중이 가장 높다고 봐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이처럼 소비생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형마트에서 소비자는 어떤 제품을 주로 구입할까. 10여년 전...
<정유·주유소업계 "경쟁적 유통구조 지속하나" 우려> 2013-02-24 08:31:05
하는 등 정부 의도대로 기존 유통구조에 균열이 가시화하고 있어 정유사들이점점 코너에 몰리는 상황이다. 정유업계 관계자는 24일 "박근혜 정부 정책이 이전 정부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고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며 "일단 국내 유통보다는 해외 수출에 더욱 비중을 두는 것 외에는 뾰족한 방법이 없다"고...
휘발유값 3주 연속 큰폭 상승…ℓ당 1천967.6원 2013-02-23 06:00:09
휘발유 소비자 가격 구성비를 보면 정유사 생산원가 비중이 51%(1천.3원)로, 세금(924.8원. 47%)보다 다소 높았다. 유통비용·마진은 42.5원으로 2%를 차지했다. 석유공사는 국제유가가 일시 조정을 받고 있으나 최근 아시아 역내 정제시설 유지 보수의 영향으로 국제제품가격이 강세 기조를 유지하고 있어 국내...
글로벌 브랜드화 노리는 국산 브랜드 뭐 있나? 2013-02-22 16:10:08
유통업 중에서도 유아용품 시장은 수입 브랜드들이 높은 비중을 차지한 시장이다. 프리미엄을 강조한 고가 브랜드들이 대거 진출해 있기로 유명하고, 인지도 또한 높다. 이런 가운데 인지도 높은 독일 브랜드를 `리브랜딩`하며 도전에 나선 국내 브랜드로는 쁘레베베가 있다. 쁘레베베는 2010년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대형마트 의무휴업으로 소비 年 3조 감소" 2013-02-22 09:04:52
처음이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의무휴무제로 인한 대형 유통업체에서의 소비액 감소는 약 8.8%에 달한다. 이는 월 평균 2300억원, 연 2조7600억원에 달하는 것이라고 연구팀은 추정했다. 영업규제로 인한 대형마트의 소비 감소분 중 실질적으로 재래시장이나 중소슈퍼마켓으로 넘어간 전환율은 20%에 머물렀다. 월 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