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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 업체만 주민번호 수집 허용 2013-02-14 20:22:48
혼란 알뜰폰을 제외한 인터넷 사업자들은 예정대로 18일부터 주민등록번호 수집을 중단해야 한다. 하지만 상당수 업체들이 주민등록번호를 대체할 인증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상태다. 온라인 게임업계는 청소년이 밤에 게임을 할 수 없도록 규제하는 셧다운제와 정보통신망법이 상충하는 부분이 있다고 비판하고...
인터넷진흥원·방통위, 백신프로그램 배포 가이드 발표 2013-02-14 16:59:10
인터넷진흥원과 방송통신위원회는 백신 프로그램을 배포할 때 준수해야 할 내용을 담은 ‘사업자를 위한 올바른 백신 프로그램 배포 가이드’를 14일 발표했다. 이 가이드는 백신 프로그램이 반드시 갖춰야 할 주요 기능과 함께 백신 배포 시 준수해야 할 사항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으로 △백신 설치 사실 이용자에게...
파밍피해 `사전안내`만 잘해도.. 2013-02-12 16:23:57
막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소비자들이 인터넷뱅킹에 가입할 때 보안사고예방 수단에 대한 안내가 의무화되어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렇다보니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가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난해까지 모바일뱅킹 이용자 중 OTP이용자는 5명중 1명에 불과합니다. 금융소비자보호가 화두로...
마켓인사이트 앱, 빠르고 놀라운 '7가지 매력' 2013-02-11 17:32:34
제공하는 자본시장 전문 정보 인터넷 서비스다. 증권 및 자본시장은 물론 대기업·중소기업·벤처 등 산업계, 정부, 연구소에 이르는 경제 전 분야를 대상으로 한국경제신문 취재기자들이 깊이 있는 뉴스와 차원이 다른 경제·산업 데이터를 제공한다. 마켓인사이트 앱 이용자들은 한번의 터치로 마켓인사이트의 다양한...
초고속 성장 '라인', 페이스북 제칠까 … 중국 북미 공략 나서 2013-02-11 16:08:35
세계화 청사진'을 주제로 인터뷰를 가졌다.라인은 지난달 18일 이용자 수 1억 명을 돌파했다. 서비스 개시 후 약 1년 7개월 만이다. 트위터(49개월), 페이스북(54개월)과 비교해 2~3배 빠른 속도. 올해 글로벌 이용자 수가 2억 명을 넘어설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nhn 일본법인은...
[천자 칼럼] 수그리족 2013-02-11 16:04:22
수그리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인터넷 검색부터 채팅, 문자, 게임, tv나 동영상 감상, 각종 문서 열람 등에 푹 빠져 화면에서 눈을 떼지 못한다. 마치 누가 더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는지 겨루는 경연장에 온 듯하다. 급한 용무를 처리하는 수그리족은 드물다. 대부분 심심풀이 시간 때우기로 시작한 게 습관이...
"가짜 '복지로 앱' 주의하세요"…다운로드후 결제피해 속출 2013-02-11 15:45:13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유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잉카인터넷은 “최근 정부가 복지로를 통해 보육료·양육수당 신청자를 접수하면서 해당 사이트 방문자가 급증한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복지로 홈페이지는 지난 4일 2013년 양육수당 및 보육료 신청 접수에 접속자들이 몰리면서 마비를...
[천자칼럼] 피싱과 파밍 2013-02-07 17:05:02
부른다.2005년 미국에서 처음 등장한 파밍은 인터넷뱅킹을 무대로 피싱을 더욱 고도화한 사기수법이다. 피싱처럼 위장 이메일을 보내지 않고 아예 은행 사이트를 중간에 탈취(도메인 하이재킹)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파밍을 ‘미끼 없는 피싱(phishing without bait)’이라고도 한다.파밍은 대개 무료 파일공유(영화, mp3...
'폰파라치' 시행 후 첫 포상금 2013-02-07 16:56:21
경쟁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명의 도용 가능성, 인터넷 판매 대출사기 등 각종 부작용을 낳고 있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신고자는 인터넷 홈페이지(www.cleanmobile.or.kr), 팩스(02-580-0769) 등을 통해 위반 사례와 증빙 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오재영 방송통신이용자보호센터장은 “폰파라치 첫 포상...
택배 이용 횟수 1년 반 전보다 40% 증가 2013-02-07 15:15:29
이유로는 인터넷 쇼핑(66.7%)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지인·가족 물품 수취(15.9%), 업무 서류 및 물품 수신(14.5%),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 구입 후 배송(2.9%) 등이 뒤를 이었다. 보내는 이유는 지인·가족 물품 배송(38.8%), 업무 서류 및 물품 배송(34.8%), 반품·교환(26.4%) 등이었다. 택배를 이용해 가장 많이 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