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신년기획] '제조업 공동화'의 악몽…소니·샤프, 엔고에 '日 엑소더스' 2013-01-13 17:26:48
못 미쳤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10여년간 꾸준히 기술 혁신을 거듭해 2006년 소니와 샤프를 제치고 세계 1위에 올랐다.한국 tv와 휴대폰을 베끼는 수준에 불과했던 중국 기술은 최근 10년 사이 몰라보게 달라졌다. tcl은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수량 면에서 소니를 꺾고 세계 3위 tv 업체로 떠올랐다. 스마트폰 시장에선...
현대 포니·삼성 D램…문화재로 지정된다 2013-01-11 17:14:23
문화재청장, 문화재위원 2~3명, 문화재연구소와 해당 문화재를 관리하는 지방자치단체가 협의해 선정한다. 정부는 또 문화재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나 개발사업 예정지 등을 중심으로 우선순위를 정해 정밀하게 지표조사를 실시한 뒤 그 결과를 문화재 지리정보시스템(gis)을 통해 공개하기로 했다. 건설업체 또는...
<성장률 작년 2.0%, 올해 2.8%…2년째 2%대> 2013-01-11 16:25:47
수 있다"고 말했다. 삼성경제연구소 신창목 수석연구원은 "민간부문의 성장동력이 금융위기로 훼손되며 성장잠재력이 위기전보다 약화했다"고 평가했다. 현재 우리나라의 잠재성장률은 3.7~3.8% 수준으로 추정된다. 이는 우리나라가생산요소를 모두 투입해 부작용 없이 이뤄낼 수 있는 성장의 최대치다....
<원ㆍ엔환율 2년반만에 1,100원대…"더 떨어진다">(종합2보) 2013-01-11 15:58:30
않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삼성경제연구소 고덕기 선임연구원은 "과거 장기간 엔화 약세를 불러온 `엔 캐리 트레이드'가 현재는 미국-일본의 금리격차 축소로 확대되기 어렵다"고 예상했다. ◇원ㆍ달러 17개월만에 1,050원대…세자릿수 가능성도 지속적으로 하락 압력을 받아온 원ㆍ달러 환율도...
입사하고 싶은 외국계 기업 1위는 어디? 2013-01-11 12:51:58
외국계 기업은 어디일까?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와 캠퍼스 잡앤조이가 20~30대 구직자 50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입사하고 싶은 외국계 기업’을 조사한 결과 구글코리아가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구글코리아는 36.5%(2가지 중복응답)라는 압도적인 응답률로 2~3위와의 격차를 한껏 벌리며 최강자의 면모를 과시했다. 2,...
<원ㆍ엔환율 2년반만에 1,100원대…"더 떨어진다">(종합) 2013-01-11 12:13:54
않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삼성경제연구소 고덕기 선임연구원은 "과거 장기간 엔화 약세를 불러온 `엔 캐리 트레이드'가 현재는 미국-일본의 금리격차 축소로 확대되기 어렵다"고 예상했다. ◇원ㆍ달러 17개월만에 1,050원대…세자릿수 가능성도 지속적으로 하락 압력을 받아온 원ㆍ달러 환율도...
<원ㆍ엔환율 2년반만에 1,100원대…"더 떨어진다"> 2013-01-11 10:53:00
약세가 2000년대 중반만큼 심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삼성경제연구소 고덕기 선임연구원은 "과거 장기간 엔화 약세를 불러온 `엔 캐리 트레이드'가 현재는 미국-일본의 금리격차 축소로 확대되기 어렵다"고 예상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인터뷰] 에오스보떼 김현숙 대표 “33년간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알려주고 싶다” 2013-01-11 08:27:02
화장품 연구소와 협업하고 약손명가 고객들을 대상으로 테스터를 진행해온 코스메틱 브랜드로 단시간에 빠른 효과를 내는 것이 특장점이다. 특히 아침 세안제 약초필링과 30가지 미용재료로 만든 청려팩은 약손명가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대표상품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알려진 상태다. 이처럼 기발한 아이디어로...
[책마을] 일본 지식인들의 '혼네'를 읽다 2013-01-10 20:47:22
/ 삼성경제연구소 / 660쪽 / 2만5000원 < 혼네 本音·속마음 > 겉으로 드러난 행동과 속마음이 일치하지 않는 걸로 유명한 사람들이 일본인이다. 문화인류학자 루스 베네딕트가 명저 《국화와 칼》에서 지적한 것도 일본인의 이중성이었다. 혼네(本音·속마음)와 다테마에(建前·겉치례나 체면)는 일본인의 성격을 상징하는...
강남스타일 효과..국가브랜드 2계단 상승 2013-01-10 19:22:02
두 단계 상승했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는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와 공동 개발한 모델로 국가브랜드지수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순위가 13위로 전년 대비 두 계단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삼성연구소가 26개국 오피니언 리더 만 3천500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 20일부터 11월19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