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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수소융복합단지 예타조사 과제 선정 2019-12-17 10:47:48
지원비용은 2억5000만원이다. 수소융복합단지 실증사업은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권역별 수소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목표로 수소 산업의 기술개발·인력양성·중소기업 육성 등 기반 조성 사업이다. 시는 인천테크노파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현대로템, 연세대와 협조해 내년 1월부터 18개월간 예비타당성...
"수소경제법 없이 산업 활성화?…룰 없는 경기장서 뛰라는 것" 2019-12-16 17:46:07
뒤 생산부터 운송, 가공을 거쳐 사용에 이르는 소규모 밸류체인을 실증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그는 “물론 초기 단계인 수소 경제 특성상 규모의 경제를 위해 노력하는 것은 당연하다”면서도 “중요한 것은 단순 수치가 아니라 관련 산업들이 유기적으로 돌아가도록 하는 것”이라...
[사설] '제2, 제3의 김봉진 신화' 일궈낼 벤처 활성화정책 시급하다 2019-12-15 18:02:56
게 벤처업계 진단이다. 창업 환경부터 그렇다. 우아한형제들 같은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스타트업)이 많이 나오려면 자유로운 창업이 보장돼야 한다. 그러나 규제 때문에 시장에 진입할 기회조차 갖지 못하는 스타트업이 수두룩하다. 정부는 규제 샌드박스로 ‘임시허가’ ‘실증특례’...
규제에 지친 바이오 "한국 떠나고 싶다" 2019-12-11 17:32:21
강하게 주장했지만 여태 변한 게 없다”며 “관료들을 만날 때마다 대통령에게 했던 이야기를 반복하다 보니 지친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나서서 바이오헬스산업 혁신성장을 약속했지만 업계가 요구하는 규제 개혁은 공염불에 그치고 있다. 기존 규제의 틀에서 벗어나 혁신 사업을 허용하겠다고 도입한 규제...
'소·부·장 연구' 국가연구실에 재료연 연구실 등 12곳 지정 2019-12-11 14:00:01
수 있게 됐다. 한국나노기술원, 나노종합기술원, 서울대 반도체공동연구소 등 6곳은 '국가연구시설'로 선정돼, 기술 실증 테스트베드 기능을 하게 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1일 재료연구소에서 '국가연구인프라(3N) 지정식'을 열어 이런 1차 지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는 지난 8월 과기정통부가 발표한...
"자율주행이 새 먹거리"…통신사, 차세대 교통시스템 수주戰 2019-12-04 17:20:10
울산 중 한 군데의 구축 사업이라도 따내는 게 급선무다. 국토부가 추진 중인 사업 외에도 지방자치단체별 자율주행 테스트베드도 운영되고 있다. 대표적인 게 세종시의 규제 자율특구다. KT와 LG유플러스는 세종시에서 자율주행 셔틀 실증사업을 하고 있다. 내년에는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상용화하는 게 목표다. 경...
"시화産團 가동률 60%대 뚝…스마트공장이 유일한 돌파구" 2019-12-04 17:00:24
게 차등 적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건물 리모델링, 생산시설 자동화, 공정 프로그램 개발 등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비로 1억원 이상 투자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서 회장은 시흥시에서 2022년까지 정부출연금 263억원 등 총 425억원을 들여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이 산단에 생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현대차 "2025년까지 글로벌 친환경차 판매 3위 목표" 2019-12-04 14:27:29
대비해 카셰어링과 로보택시 실증사업을 벌이고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동남아, 호주에서는 각 시장별 모빌리티 서비스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시장에 진입한다. 또 서비스시장이 성숙한 유럽과 러시아에서는 지능형 모빌리티 '제품+서비스' 결합 사업을 우선적으로 시행한다. 2025년 글로벌 시장 점유율 목표는...
정부, 연내 AI 국가전략 마련…데이터 경제화 본격 추진 2019-12-04 10:01:10
드론교통로드맵을 발표하고, 드론택배의 도심지역 실증 테스트베드를 내년 4곳에서 2022년 10곳까지 늘리는 등 드론서비스산업도 육성한다. 정부는 또 기존 산업 혁신을 위해 내년에 데이터와 AI기반 스마트공장과 산업단지 보급을 확대하는 한편, 내년부터 2024년까지 약 6조원 규모의 서비스R&D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또...
[사설] 선진국선 자유로운 신사업, 규제 샌드박스로 언제 따라잡나 2019-11-28 17:44:37
있는 실증특례를 허용한 것은 의미가 있다. 하지만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시장에서 제대로 꽃을 피울 수 있느냐는 또 다른 문제다. 실증특례라고 하지만 대부분의 서비스가 모래주머니가 주렁주렁 달린, 극히 제한적인 범위에서 허용되고 있다. 현대차 대형 승합택시만 해도 특정 지역 반경 2㎞ 내에서만 운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