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사이슈 찬반토론] 주민등록번호 없애는 게 옳을까요 2014-02-14 17:41:54
만들어진 뒤 모든 국민에게 평생 변경할 수 없는 번호가 됐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국가는 물론 기업들도 개개인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연결하고 감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피해가 상상 이상이라는 지적이다. 한 교수는 “인권이 보장되고 민주주의가 실현된 나라에서는 주민등록번호 같은 제도는 되도록 안 취하려고...
KB국민은행 새 노조 설립‥은행권 첫 복수노조 탄생 2014-02-12 18:44:18
국민은행에 은행권 최초로 복수노조가 탄생했습니다. KB국민은행 노동조합은 12일 고용노동부 서울 남부지청에서 노조 설립 신고증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설립된 개별노조는 기존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산하 국민은행지부와 별도로 운영됩니다. 초대 위원장은 윤영대, 수석 부위원장은 김형근 씨가 맡았습니다. 윤...
<독해진 금감원…금융사 환부 선제적으로 제거한다> 2014-02-11 06:03:08
감시스템 운영 이후 처음으로 국민은행 도쿄지점에서 이상한 징후를 포착했다. 즉시 특검팀을 구성해 정밀 검사한 결과 도쿄지점 직원이 20억원 가량의 비자금을 조성한 혐의를 포착해 검찰에 수사를 인계했다. 이 과정에서 일본 금융청과 처음으로 공동 검사를 하기도 했다. 국민은행이 대주주로 있는 카자흐스탄...
<금융사 고객 정보 유출 '2차 피해' 예방법은> 2014-01-19 18:36:54
농협카드(☎1644-4199)의 피해접수콜센터로 신고하거나 한국인터넷진흥원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118)로 신고할 수 있다. 2차적인 금전 피해를 금융회사가 보상하지 않는 경우 금감원의 분쟁조정절차를통하여 구제받을 수 있다. 금융사 금융거래정보가 유통되거나 매매되는 정황을 발견하는 경우 금감원...
'정보유출' 카드사 全고객 문자서비스 무료(종합) 2014-01-17 14:36:07
사례를 발본색원하기 위해 정보유출 감시센터를 발족했다. 이 센터는 금감원 통합콜센터 등에 접수되는 정보 유출건을 해당 검사 부서에 통보하거나 피해 구제, 해당 금융사에 통보하는 역할을 맡게된다. 금감원 개인정보보호 태스크포스는 개인정보보호단으로 확대 개편돼 각 금융사에 설치되는 '고객 피해...
내주부터 카드사 정보유출 본인 확인 개시 2014-01-17 06:01:08
사례를 발본색원하기 위해 정보유출 감시센터를 발족했다. 이 센터는 금감원 통합콜센터 등에 접수되는 정보 유출건을 해당 검사 부서에 통보하거나 피해 구제, 해당 금융사에 통보하는 역할을 맡게된다. 금감원 개인정보보호 태스크포스는 개인정보보호단으로 확대 개편돼 각 금융사에 설치되는 '고객 피해...
금감원, 정보유출 감시센터 운영...개인정보보호단 확대개편 2014-01-16 16:47:32
`정보유출 감시센터`를 긴급 설치하여 17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최근 은행, 카드사 등 금융회사에서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사고가 연이어 발생된바 있어 개인정보의 제3자 매매 등에 따른 2차 피해 확산을 긴급히 차단하고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신고대상은 금융회사가...
발로 뛰는 금감원장…"정보유출 2차 피해 막아라"(종합2보) 2014-01-16 14:35:53
<<금감원, 정보유출 감시센터 운영 등 추가>>금감원 '정보유출 감시센터' 운영…개인정보보호단 출범 최근 금융사에서 대규모 고객 정보 유출 사태가벌어진 것과 관련해 금융감독원 수장이 직접 팔을 걷어붙이고 현장 점검에 나섰다. 금감원장이 특별검사가 이뤄지는 금융사에 방문해 직접 점검하는...
최수현 "정보유출 재발 금융사 살아남기 어렵다" 2014-01-16 11:00:00
위해 금융사 내에 자체 `고객피해 신고센터`를 설치 운영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최수현 원장은 "이번 고객정보 유출과 같은 사고가 반복될 경우 그런 금융사는 더 이상 시장에서 살아남기 어렵다는 위기감을 가져야 한다"며 재발방지 노력을 촉구했습니다. 한편 금융감독원은 최근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카드 등...
카드사들 '정보유출 불안심리 이용 장사' 다시 시작(종합3보) 2014-01-15 14:27:28
방침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정보 유출 사안이 심각한 만큼 이번 주 내에 피해 최소화방법 및 피해구제 절차를 카드사들이 피해 고객에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정보유출감시센터도 이달 내에 설치해 피해 신고를 받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president21@yna.co.kr, redflag@yna.co.kr(끝)<저 작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