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대 스타트업 박람회 '넥스트라이즈 2024 서울' 내달 개최 2024-05-07 11:00:01
그룹인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와 에어버스, 르노, 인텔 등 글로벌 대기업과 60여개 투자사, 국내 기업 및 투자사 160여곳이 참석해 스타트업들과 실질적인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명자 무협 해외마케팅본부장은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부터 주빈국 제도를 도입하기로 하고 일본과의...
넷마블에도 '민주노총 노조' 출범…인력 구조조정 정조준 2024-05-07 10:17:33
것은 보다 투명한 소통"이라며 "과도한 마케팅 비용 지출 대비 직원 복지는 소홀히 다뤄지고 있고 이로 인해 장기간 근무하기가 매우 어려운 환경이다. 인센티브 정책, 연봉 인상률, 수익 등 뭐든지 투명하게 공개되고 공정하게 결정되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넷마블그룹노조는 2년간 직원 수백명이 줄었다면서 "자회사...
4천명 태운 中 크루즈 왔다…인천 '들썩' 2024-05-07 10:12:31
중구 신포시장에서 쓸 수 있는 바우처도 1명당 4천원씩 지급했다. 이 크루즈의 당초 행선지는 일본 오키나와였으나, 인천시·인천관광공사·인천항만공사 등이 유치 마케팅을 벌여 인천항에 기항하게 됐다. 한편 올해 1분기 인천을 찾은 크루즈 관광객 9천688명 가운데 5천400여명이 인천을 관광한 것으로 집계됐다....
CJ올리브네트웍스, CJ ONE 제휴처 50곳으로 확대 2024-05-07 08:48:18
발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하재영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마케팅 담당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들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CJ ONE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굴하고 제휴처를 확대해 회원 록인(Lock-in) 전략을 본격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롯데온, 7개 계열사와 '월간 롯데 5월호' 행사…최대 50% 할인 2024-05-06 08:04:51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있다. 김은수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이달부터 '월간 롯데' 행사 기간을 기존 5일에서 7일로 늘리고, 매달 초에 정기적으로 행사를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패밀리데이 등 모든 계열사 행사를 '월간 롯데'로 통합해 롯데온 단독 상품과 혜택을 확대해 나...
"이걸 누가 입어" 했는데…中 할머니부터 장원영까지 '대박'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06 08:04:24
아이돌 마케팅을 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샤넬(블랙핑크 제니), 디올(블랙핑크 지수, 뉴진스 해린), 루이비통(르세라핌), 생로랑·티파니앤코(블랙핑크 로제), 셀린느·불가리(블랙핑크 리사) 등 헷갈릴 정도로 많은 한국 아이돌 가수 앰배서더 속에서 미우미우는 지역 맞춤형 전략 아래 모델을 기용했다. 걸그룹 아이브...
"한국은 배은망덕한 XX들"…전 세계 BTS 팬들 분노한 사연 2024-05-05 17:56:29
해당 판결문에는 '사재기', '불법 마케팅'이라는 표현이 등장한다. 이에 대해 빅히트뮤직은 "범인의 공갈과 협박에서 언급된 부적절한 마케팅 활동은 범인의 일방적 주장이며, 편법 마케팅은 통상적인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을 뜻한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온라인상에서 불거진 BTS 음원 사재기 의혹은...
[게임위드인] 민희진의 K팝 저격, 게임업계도 남의 일 아닌 이유 2024-05-04 11:00:01
문제는 포토카드 마케팅이 과열되면서 이를 얻으려고 한 사람이 같은 앨범 수십∼수백 장을 구매하고, 포토카드만 챙긴 뒤 나머지는 버리는 일이 비일비재하다는 것이다. 최근 소셜미디어에는 일본 도쿄 시부야 거리에 그룹 세븐틴의 앨범이 무더기로 버려져 있는 사진이 올라와 충격을 주기도 했다. 포토카드 마케팅이...
10년 기다린 한국타이어…M&A로 미래차 '트리플 액셀' 2024-05-03 18:16:51
당시 마케팅본부장(사장)이었던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회장은 한온시스템이 향후 전기차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판단해 한온시스템 지분 19.5%를 1조800억원에 사들였다. 전기차의 안정성을 위해선 열관리가 필수다. 조 회장은 그룹 차원에서 생소한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 기술과 회사 경영 방식을 습득하기 위해...
프랑스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바이오더마, 걸그룹 아일릿(ILLIT) 모델 발탁 2024-05-03 12:08:29
겨냥한 여러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베스트셀러 ‘센시비오 H2O 클렌징워터’는 강력한 세정력은 물론, 민감진정&장벽강화에 탁월한 클렌저이다. 또한 하이드라비오 라인은 산뜻하고 청량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더워지는 여름철 끈적임 없이 사용하기 좋은 수분 장벽 라인이다. 메인 제품으로는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