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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화값 11년來 최고…'날개 단 옷값' 2022-04-29 17:43:43
의류를 전년 가을 이전에 제작해 놓는다. 작년 말과 올초 이어진 원자재 가격 상승분은 F/W 시즌이 시작하는 7~8월부터 대거 반영된다는 얘기다. 증권업계에서는 원자재 가격 급등에 따른 비용 부담으로 패션기업들의 1분기 영업이익이 대부분 감소했을 것이란 추정이 나오고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320만원짜리 가방·4배 비싼 사료…반려견 위해서라면 '텅장도 괜찮아' 2022-04-29 17:14:25
바꿨다”며 “전혀 돈이 아깝지 않다”고 말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반려동물 연관산업은 2020년 약 3조3000억원에서 2026년 5조6000억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 업계에선 펫푸드, 서비스(수의, 금융), 일반용품·일반의약품 순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본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단독] 원면 가격 역대 최고치에…자라·무신사 '본격 인상' 2022-04-29 11:23:16
원자재가격 상승으로 영업 마진이 떨어질 것이라는 우려 때문이다. 이 때문에 신성통상, 휠라 등 패션기업의 주가는 일제히 내리고 있다. 패션 황제주 f&f도 상하이 봉쇄가 시작되면서 지난해 12월 29일 기록한 52주 최고가(19만9600원, 액면분할 후 수정주가) 대비 32% 하락한 수치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바지는 '골반' 상의는 '짧게' 액세서리는 '번쩍'…세기말 패션의 컴백 2022-04-28 16:56:10
가죽 초미니 드레스를 매치하는 등 다양하게 변주했다. 패션업계에서는 Y2K패션 유행이 올 가을·겨울에 더 확산할 것으로 보고 있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유명 패션 브랜드에서 로라이즈 팬츠 등을 대거 준비하고 있다”며 “올가을쯤에는 극단적인 Y2K패션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국내 여행의 트렌디한 기준을 제시하는 라한호텔 2022-04-28 15:03:02
호텔업을 단순히 객실 판매로 보지 않고 공간 안에 콘텐츠를 넣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기존에는 잘 시도하지 않던 이색 공간을 마련해 가치를 선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라한호텔 관계자는 “호텔 그 자체가 여행의 목적이 되도록 곳곳에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캐릭터룸에서 아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2022-04-28 15:01:56
어린이들의 선호도가 높은 캐릭터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가족 단위 고객에게 최적화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봄에는 꼬마버스 타요와 함께 떠나는 호캉스 패키지를, 가을에는 브리오(BRIO) 기차 등 키즈 브랜드 장난감 4종을 제공하는 패키지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친환경에 진심인 SSG닷컴…콜드체인 전기차 국내 첫 도입 2022-04-27 15:27:36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염성식 SSG닷컴 ESG 담당은 “다양한 친환경 배송 활동은 소비자들이 SSG닷컴을 선택하는 또 하나의 이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에 일조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과 기술을 도입해 친환경 배송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탁월한 상품력·두터운 팬덤…패션 플랫폼 'W컨셉' 거래 40% 급증 2022-04-27 15:24:27
‘데이원(DAY 1)’ 프로모션에 참여해 행사 기간 높은 매출을 올렸다. W컨셉 관계자는 “올해에는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뷰티, 라이프 등으로 카테고리를 다각화할 예정”이라며 “W컨셉의 상품 큐레이션 역량과 신세계그룹 관계사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계속 성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밤시장 없애자"…플랫폼으로 간 동대문 MZ상인들 2022-04-22 17:54:57
없애자는 논의까지 시작됐다. 밤시장은 전날 밤 11시 전국 곳곳에서 상인들이 버스로 모여들어 쇼핑을 끝낸 뒤 다음날 새벽에 돌아가는, 동·남대문을 상징하던 문화다. 박중현 동대문상가 회장은 “젊은 상인들이 유입되면서 워라밸을 중시하는 분위기로 시장이 바뀌고 있다”고 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코웰패션, FIFA 론칭을 알리는 22FW 컨벤션 개최 2022-04-21 15:11:50
진행할 예정이다. 코웰패션은 올해 ‘브랜드 사업본부’를 신설하고 라이선스 확보와 브랜드 론칭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FIFA의 국내 라이센싱 브랜드 매니지먼트사인 에스츄어리브랜드와 협력해 중국 및 동아시아 시장 전개 우선권까지 확보해 스포츠 웨어의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