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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많고 탈많은 5G 품질 분쟁에 방통위…'통신분쟁조정팀' 신설 2020-08-19 10:46:41
하지만 최근 5세대(5G) 서비스 품질 관련 통신분쟁조정 신청이 크게 증가하는 등 통신서비스 관련된 이용자의 불편·불만 분쟁사건이 기술적으로 고도화되고 다변화하는 추세여서 전담조직을 구성하게 됐다. 방통위에 따르면 5G 품질관련 분쟁접수 건수는 지난해 하반기 5건에서 올 상반기 82건으로 늘었다. 이번에 출범한...
5G 품질분쟁 5건→82건 급증…방통위, 통신분쟁조정팀 설치 2020-08-19 10:42:16
5G 품질관련 분쟁접수는 작년 하반기 5건에서 올해 상반기 82건으로 급증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방통위는 사업자·이용자 간 분쟁의 원활한 협의를 돕기 위해 그동안 이용자정책총괄과 내에서 담당했던 분쟁조정업무를 전문적으로 맡을 조직을 마련했다. 통신분쟁조정팀은 분쟁 조정 및 조정 전 합의, 재정사건의 처리 및...
전시회부터 품질인증까지 '비대면' 2020-08-18 17:40:59
수출 상담 회의도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남부발전도 발전 기자재 품질인증심사를 비대면 원격심사로 전환했다. 기자재 품질인증 심사는 서류만으로 확인할 수 없어 대면 방식으로 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인증 신청 기업에 대한 심사 진행에 어려움이 많았다....
인공지능 컨설팅社 마인즈앤컴퍼니 "AI 목마른 기업에 맞춤 컨설팅" 2020-08-18 17:17:28
도입하거나 상담사의 상담 업무를 자동화하는 기본적인 AI 서비스다. 마인즈앤컴퍼니는 현대모비스 하나은행 등의 챗봇 도입을 도왔다. 둘째로 리스크 예측, 불량 판단 등 다양한 업무 혁신이 가능하다. 소비자 불만이 접수되기 전 미리 통화품질 불량을 잡아내는 KT의 ‘통신 품질 고객의 소리(VOC) 예측’ 프로젝트가...
더존하우징, 전원주택 모델 `나린Ⅲ` 모델하우스 오픈 2020-08-18 11:33:34
차별화된 시공품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더존하우징의 인기 전원주택 모델인 ‘나린Ⅲ’를 포함한 다양한 컨셉의 평형대별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본사 주택전시장에서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한 사전예약으로 관람 및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다. (주)더존하우징은 집...
식약처, 사전상담과·신속심사과 신설…"신속한 제품화 지원" 2020-08-18 08:30:02
사전상담 │외) 지정신청 자료 검토 │ │?신속심사 대상 의료기기(소프트웨어 │?신속심사 대상으로 지정된 의약품의 │ │기반 의료기기, 체외진단의료기기는 제│품질 및 안전성·유효성 신속심사 │ │외)의 임상시험계획 승인신청 사전상담│?신속심사 대상으로 지정된 의료기기의│ │?신속심사 대상 의료기기의...
OECD "한국, ICT 선두주자인데 원격의료 규제는 왜 안푸나" 2020-08-13 11:49:33
사태 전후로 1차 의료기관의 디지털 상담 비율이 5%에서 60%로 뛰었다. 미국에서도 주요 의료기관의 원격 상담 비율이 6%에서 50~70%로 증가했다. OECD는 "여러 국가에서 수집된 증거에 따르면 원격의료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입증됐다"며 "당뇨병 같은 만성질환 환자는 대면 진료보다 더...
LG전자, '서비스'로 인도네시아 국민 사로 잡은 비결 2020-08-06 10:06:33
처리하고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다. 상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응대 매뉴얼에 불만 사례를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3월 브라질 최대 고객불만 처리 사이트인 'ReclameAQUI'에서도 고객평가 최고등급을 받았다. 이 사이트는 가전, 유통, 여행 등 고객이 직접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뒤...
20배라더니…LTE보다 4배 빠른 '무늬만' 5G 2020-08-05 13:58:19
수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반면 품질은 상대적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다. 과기부에 따르면 지난해 5월 78만4200명에 불과했던 5G 가입자수는 지난 5월 687만6900명으로 8배 이상 큰 폭으로 늘었다. 그러나 한국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상용화 이후 1년간 소비자상담센터에 '5G' 관련 상담 접수는...
이통3사, 사상 첫 '5G 품질평가' D-1…누가 웃을까? 2020-08-04 11:44:53
반해 통신품질 불량으로 이용자들의 불만은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상용화 이후 1년간 소비자상담센터에 '5G' 관련 상담 접수는 총 2055건에 달했다. 이 중 '계약해지'가 702건(34%)으로 가장 많았고, '품질' 관련이 590건(29%)으로 2위를 차지했다. 대부분 5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