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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P&G 대표 "환경 지속가능 캠페인 전개…생활 속 혁신" 2020-06-30 19:13:32
세계자연기금(WWF), 아이들과미래재단 등의 기관과도 어린이들을 위한 환경 동화책을 공동 개발했다. 미래 세대에게 환경 지속가능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니야지 대표는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매 순간 마주하는 생활용품을 만드는 글로벌 기업으로 소비자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생활을...
"文정부 부동산 대책은 시장 작동원리 거슬러…성공하기 힘들다" 2020-06-30 17:28:18
소비자는 밤늦은 시간이든 휴일이든 원하는 물건을 사고 싶어 한다”며 “대형마트 규제로 정부가 얻을 수 있는 정책 효과가 무엇이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일요일에 전통시장을 방문해보면 절반가량이 문을 닫고 장사하지 않는다”며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가 휴일에 문을 닫는다고 사회적 편익이 늘어난다는...
삼성증권, 자산관리 명가…예탁자산 200조 돌파 2020-06-30 15:40:14
관계자는 “고객과 관련한 업무를 할 때는 소비자 보호를 위한 사전 검토를 반드시 거치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사후관리 체계도 강화해 왔다. 삼성증권이 ‘펀드판매사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등급(A+)을 받은 배경이다. 불완전 판매를 예방하기 위한 조기경보 시스템, 사후관리를 해주는 ‘파이낸셜케...
‘국내 1호 컬러리스트’ 김민경, 국립현대미술관문화재단 이사 취임 2020-06-24 14:16:38
발전에 기여함을 인정받아 국립현대미술관문화재단 이사로 임명됐다. 김민경 대표는 컬러리스트,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 컬러 테라피스트 직업군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교육시스템을 구축했다. 퍼스널컬러진단 ai 소프트웨어를 연구 개발해 ‘나만의 퍼스널 컬러’ 진단 프로세스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건...
금융사기 피해자 25% "두번 이상 당했다" 2020-06-23 10:16:26
국내 금융소비자의 4분의 1 이상이 금융사기에 노출된 적이 있고, 피해자의 25%는 사기를 당하고도 또 다시 당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이사장 장용성)이 만 25세~64세 금융소비자 2,530명을 대상으로 2019년 11월 27일~12월 13일 기간 동안 금융사기 경험 및 예방 교육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AI 무한경쟁, 뭉쳐야 산다"…통신업계 '디지털 동맹' 가속도 2020-06-22 15:22:38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고 안전에 대한 요구가 커지는 등 소비자 편의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의 초(超)협력은 앞으로 더 확대될 전망이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올 1월 열린 세계 최대 전자쇼 ‘CES 2020’에서 “삼성전자, 카카오, 네이버 등 국내 주요 AI 기업에 초협력을 제안하겠다”고 언급...
[PRNewswire] Checkout.com, 55억 달러 규모의 B 시리즈 자금 조달 라운드 완료 2020-06-22 13:02:48
재창조하고, 소비자와의 관계를 재정의하도록 지원하는 기술 구조를 구축했다"라면서 "이제 그 어느 때보다 사업체가 누릴 만한 자격이 있는 연결된 결제를 구축하겠다는 자사의 사명을 확신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Coatue 매니징 파트너 Kris Fredrickson은 "Checkout.com의 폭발적인 성장을 지켜봤으며, 결제의 미래에...
"공정위선 '투자'라지만…후원형 크라우드펀딩은 매매계약에 더 가까워" 2020-06-19 17:21:13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 연구위원은 “국내 법률상 투자는 원본손실가능성이 있을 때만 해당한다”고 말했다. 공정위는 펀딩 프로젝트의 성패 여부 자체를 손실가능성으로 보고 있다. 윤 위원은 “원본손실가능성은 금전에만 적용되는 개념으로 보상(물건)에는 적용할 수 없다”며 “부동산 거래도 투자를 목적으로 하지만...
콧대 높던 포르쉐…판매 2배 뛰자 한국에 쏟아붓는다 2020-06-17 10:02:33
대신 차량 가격은 높아졌고 이러한 문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적에도 귀를 닫아왔다. 하지만 최근 출시한 카이엔 쿠페 가격은 1억1360만원에 책정하는 등 세계적으로도 높은 가격경쟁력을 갖추기 시작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포르쉐의 일본 판매량은 연간 1만대에 육박했지만, 지난해에는 6000대 수준으로 고꾸라졌다. 그...
정기선·구현모 의기투합…'가가호호 로봇시대' 연다 2020-06-16 17:27:05
거래) 로봇을 넘어 가정용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로봇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두 회사는 정 부사장과 구 사장을 대표로 하는 6인 협력위원회를 구성해 협력을 강화하고 지능형 서비스 로봇, 자율주행 기술, 스마트팩토리 등의 분야에서 신사업 기회를 찾기로 했다. 현대로보틱스가 하드웨어 개발 및 제작을 맡고, KT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