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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황레이더]'이틀' 뿐인 국내 증시…중국 '춘절' 수혜株 주목 2015-02-16 07:44:53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실제 신세계백화점은 문화마케팅을, 롯데백화점은 명동 거리 판다퍼레이드와 홍빠오 복권 지급, 현대백화점은 중국 웨이보 잡지를 통한 dm발송 등 마케팅 총력전에 돌입한 상태.이외 온라인과 홈쇼핑 채널, 화장품 업체 등 중국인 관광객 특수에 따른 춘절 마케팅이 늘고 있다고 김 연...
[2015 산업트렌드] ⑧ 유통업계, `복합·옴니`로 불황 넘는다 2015-01-28 16:48:31
부회장 "기존 유통 시설을 뛰어 넘어 쇼핑과 문화, 서비스, 엔터테인먼트를 융합한 선진 유통 시설인 복합몰은 상대적으로 높은 성장률과 고용창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롯데는 2011년을 마지막으로 백화점의 단독 출점을 중단했지만, 지난해 수원점과 제2롯데월드의 문을 열었고 2017년에는 송도점을 오픈하는 등 복합쇼...
[마켓 포커스] [차이나 뷰] - 中 GDP성장률 하향, 원인은 2015-01-23 15:34:04
수송 관련 서비스 업종이 커지고 있다. 리스, 정보통신, 문화, 여행 업종이 상당히 활발한 모습이다. 미국, 일본, 중국의 성장 프런티어 곡선을 보면 미국은 1953년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서비스화가 진행되고 있다. 이로 인해 미국 안에서도 월마트와 같은 대표적인 종목들이 큰 폭의 상승을 했다. 일본도 1973년을 기점...
<박 대통령, 구조개혁·창조경제·내수확대로 경제활성화>(종합) 2015-01-12 14:37:48
업계는 수도권 공장 신·증축 허용, 수도권 U턴기업 지원 여부 등에 촉각을 기울이고 있다. 박 대통령은 내수 확대를 위한 또다른 해결책으로 부동산 시장 회복을 꼽았다. 올해는 전세에서 월세로 부동산 시장의 패러다임이 변하는 상황에 맞춰 민간이장기임대주택 사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도록 해 주거비를...
[전문] 박근혜 대통령, 2015년 신년 기자회견 2015-01-12 10:41:21
문화산업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면서 문화영토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세계가 문화영토, 디지털 영토를 확보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현 시점에 이 기회를 놓치면 우리는 미래 성장동력을 잃게 되고, 다음 세대의 먹거리도 없어지게 될 것입니다.정부는 창조 문화가 이끄는 미래 신성장 동력을 만들어 우리...
[유통가 영역파괴 '바람'③] 양현석·이승환·박해진의 공통점은… 2015-01-08 13:52:49
발길을 끌기 위한 문화 마케팅도 등장했다. 신세계는 지난달 본점 문화홀에서 곰 인형 모양의 장난감인 '베어브릭' 전시를 개최했다. 상품가치 7억원 상당의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 키덜트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해당 전시에선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협업)으로 출시된 브랜드 베어브릭 등을 포함해...
공정위, 소비자 피해 잦은 해외 인터넷쇼핑몰 조사 2015-01-08 11:30:06
마련해 자동차관리법을 개정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내외 스포츠용품의 성능, 가격·품질 비교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컨슈머리포트를 지금과 같이 계속 발간한다. 공정위와 소비자원은 유통점별 생필품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인 티프라이스(T-Price)의 정보 제공 대상 품목과 유통점을 확대한...
[유통가 영역파괴 '바람'①] 똑똑해진 소비자…'옴니채널'만이 살 길 2015-01-06 10:49:30
신세계백화점 인터넷 쇼핑몰, 이마트몰, 트레이더스몰 같은 그룹의 쇼핑몰들을 모두 합한 'ssg닷컴'이라는 사이트를 구축했다. 현대백화점도 지난해 상반기 모바일 앱을 처음 선보이며 과거 구매이력에 따라 개인별 맞춤 상품안내메일(dm)을 전송하고 문화센터 수강증, 주차권, 멤버십 기능을 추가해 고객의 편리를...
[도전! 2015 유통산업 대전망] 올해 패션 3대 키워드는…글로벌·컬처&라이프·디지털 2015-01-06 07:00:35
문화매장을 말한다. 일본의 무인양품,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주 등이 대표적인 예다.오수민 삼성패션연구소 연구원은 “일상에서 가치를 실현하려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이 작지만 만족감을 주는 경험에 집중하고 있다”며 “혜택과 가격 사이에서 저울질을 하던 소비자들이 차별화된...
국민 1회 평균음주량, 맥주 男 6.5-女 4.7잔 2014-12-23 16:03:03
술문화로 인해 적정 음주를 유지하기 어려운 분위기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폭탄주, 고위험 음주 비율 증가 하루 한 번의 술자리에서 남자기준 소주 8잔 이상, 여자기준 5잔 이상을 섭취하는 사람들을 '고위험 음주군'으로 분류한다. 이러한 고위험 음주를 경험한 자의 비율은 2012년 68.2% 대비 2013년에는...